“박소희에게 농구란?” 하나은행의 미래이자 현재인 박소희의 답은?
출처:바스켓코리아|2025-08-10
인쇄

 

“나에게 농구는 날씨다”

WKBL은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중구 아스트로하이 체육관에서 2025 WKBL 올-투게더 워크를 진행했다. 총 4일간 진행되는 행사로, 초중등 엘리트 및 유소녀 클럽 선수들과 교사, 직장인 여자농구 동호회인들과 호흡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진경 유소녀 육성 본부장을 중심으로 허윤자 선수복지위원장, 최희진 선수복지위원, 박하나 선수복지위원, 강성우 트레이닝 박사가 코치진으로 합류했다.

9일 오전에는 웜 업 및 신체 기능 훈련을 강 박사가 진행했다. 이후 정진경 본부장이 수비 훈련 위주로 훈련을 진행했다. 오후에도 핸들링과 스텝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특별한 시간도 있었다. 6개 구단을 대표하는 선수들도 유소년과 함께 호흡하기 위해서 올-투게더 워크를 찾았다. 첫날에는 청주 KB의 송윤하, 허예은과 부천 하나은행의 박소희, 하지윤이 원 포인트 레슨을 진행했다.

캠프 후 만난 박소희는 “원래 아이들을 좋아한다. 또, 비시즌 때 가끔 모교에 가서 도움도 준다. 그러나 이렇게 많은 인원을 가르쳐본 게 처음이다. 그래도 아이들이 잘 따라옸다. 얘들의 에너지가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다. 나도 좋은 기운을 많이 받았다”라며 캠프 참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박소희는 원 포인트 레슨 중 가장 고난이도 스킬을 전수했다. 유로 스텝, 레이업 등 화려한 스킬 위주로 레슨을 진행했다.

이를 언급하자 “아이들의 관점에서 다시 생각했다. 내가 초등학교 때 배웠다면 재밌을 것 같은 것들 위주로 했다. 레이업, 드리블할 때 좋은 추억이 많아서 그것들을 준비했다. 아이들이 생각보다 잘해서 놀랐다”라고 말했다.

박소희는 Q&A 질문 중 ‘나에게 농구란’란 질문에 “나에게 농구는 날씨다”라며 철학적인 답을 남겼다. 이를 언급하자 “형식상 다른 이야기를 하려고 했다. 그러나 먼저 질문을 한 선수가 시적으로 답했다. ‘나도 농구 선수인데 쉽게 가면 안 된다’라고 생각했다. 날씨를 생각하면 잘 풀리고 좋을 때는 밝은 날처럼 좋지만, 부상을 당하거나 안 풀리는 날이면 우중충하고 슬픈 날이다. 그렇게 비유했다”라고 반응했다.

 

 

한편, 지난 시즌 박소희는 어느 때보다 많은 기회를 받았다. 평균 22분을 소화. 다만 기대 이상의 활약은 펼치지 못했다. 바뀐 역할에 적응하지 못하며 다소 아쉬운 시즌을 보낸 박소희다. 지난 시즌을 돌아본 박소희는 “지난 시즌도 그렇고, 부상 때문에 정상적으로 시즌을 치른 적이 없다. 지난 시즌은 비시즌 잘 준비했는데 처음부터 부상 당해서 아쉬웠다. 이번 시즌은 그런 시즌으로 만들고 싶지 않다”라고 회상했다.

계속해 “기복이 심했다. 그런 부분을 고쳐야 한다. 또, 수비적으로도 보완해야 한다. 공격에서는 자신감이 중요하다. 새로 오신 이상범 감독님도 자신감을 강조하신다. 나도 더 자신 있게 하려고 한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늘 응원해 주시는 팬들에게 결과로 보답을 못 해 드렸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다르게 만들고 싶다. 감독님과 코치님도 바뀌었다. 새롭게 합류한 사키 언니도 있다. 작년에 안 된 부분을 보완하고 싶다”라는 각오와 함께 인터뷰를 마쳤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대표팀 깜짝 발탁"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탄생했다.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1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14일 오전 ...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의 유리한 사건]1.인도네시아는 인기가 높지 않은 대표팀입니다. 그렇지만 인도네시아는 근년에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날에 자신의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요코하마 FC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2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4실점). 요코하마 FC는 이 동안 3경기 무실점을 완성했습니다....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