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타격감 뚝 떨어진 롯데, 8월 팀 타율 꼴찌…3위 장담 못 한다
출처:뉴시스|2025-08-12
인쇄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가 8월 들어 극심한 타격 난조를 보이면서 3위를 장담할 수 없는 처지에 놓였다. 당장 공격에서 돌파구를 마련해야 하는 롯데다.

롯데는 팀 홈런(55개)이 최하위에 머물러 있지만, 타율(0.274) 1위, 출루율(0.349)과 득점권 타율(0.287) 각각 2위에 올라 있다. 팀 2루타도 186개로 10개 구단 중 가장 많다.

그야말로 올 시즌 롯데 타선의 응집력은 남달랐고, 찬스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며 적재적소에 득점을 생산했다. 기회를 놓치지 않고 많은 득점을 뽑아낸 건 롯데가 3위에 오른 원동력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번 달에는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8월에 치른 8경기에서 팀 타율이 0.204로 꼴찌다. 타구를 담장 밖으로 넘긴 건 2개뿐이다.


롯데의 공격을 이끌어야 하는 주축 타자들이 함께 슬럼프를 겪고 있는 것이 뼈아프다.

고승민은 8월 타율 0.138에 그쳤고, 손호영은 0.161, 유강남은 0.200, 황성빈은 0.214로 허덕였다. 윤동희는 이번 달 타율이 0.095로 1할이 채 되지 않는다. 이들이 때려낸 장타는 윤동희의 2루타가 유일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지난 6일 타선의 구심점인 베테랑 전준우가 햄스트링(허벅지 뒤 근육) 부상으로 1군 엔트리에서 빠진 것도 롯데에는 치명타였다.

주전 선수들의 동반 부진의 여파는 매우 컸다. 롯데는 8월에 소화한 8경기에서 고작 25득점을 생산했다. 경기당 득점 지원은 3.15점에 불과했고, 영봉패를 당한 경기도 3경기나 나왔다.

결국 롯데는 8월 8경기에서 3승(5패)을 수확하는 데 그쳤다. 특히 4위 SSG 랜더스와의 2경기에서 모두 패하며 격차가 3경기까지 줄어들었다. 롯데의 부진을 틈타 SSG가 3위까지 노려볼 수 있는 상황이다.

3연패에 빠져 있는 롯데는 12일부터 사흘 동안 2위 한화 이글스와 원정 3연전을 치르는 험난한 일정과 마주한다. 설상가상으로 12일 선발 마운드에 오르는 한화의 ‘특급 에이스‘ 코디 폰세를 넘어야 한다. 13일에는 폰세의 원투펀치 짝꿍인 라이언 와이스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롯데 역시 12일 한화전에서 가장 강력한 선발 카드를 꺼낸다. 팀의 1선발인 알렉 감보아가 선발 중책을 맡는다. 감보아의 호투만큼이나 중요한 건 타자들의 부활이다. 롯데 타선이 폰세를 상대로 달라진 면모를 보여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CR 바스쿠 다 가마
[코파 두 브라질 프리뷰] 코린치앙스 VS CR 바스쿠 다 가마
[코린치앙스의 유리한 사건]1. 이 경기는 양 팀 간의 1차전입니다. 코린치앙스가 홈에서 먼저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충분한 우위를 점하려는 동기가 분명합니다.2. 코린치앙스의 수...
[KNVB 컵 프리뷰] 빌럼 II 틸뷔르흐 VS 스파르타 로테르담
[KNVB 컵 프리뷰] 빌럼 II 틸뷔르흐 VS 스파르타 로테르담
[빌럼 II 틸뷔르흐의 유리한 사건]1. 빌럼 II 틸뷔르흐의 주전 공격수 데빈 한이 최근 3경기에서 3골을 기록하며 뛰어난 개인 폼을 보이고 있습니다.2. 빌럼 II 틸뷔르흐는 ...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SSC 나폴리 VS AC 밀란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 프리뷰] SSC 나폴리 VS AC 밀란
[SSC 나폴리의 유리한 사건]1.로멜루 루카쿠의 복귀가 임박했다는 소식은 안토니오 콘테 감독에게 분명 희소식입니다. 그의 핵심 공격수가 서서히 복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수 ...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그룹 아이들의 민니가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사진 속 민니는 블랙 가죽 브라 톱에 재킷을 매치한 파격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베이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연이어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검은색 홀터넥 스타일 비키니를 착용하고 풀사이드...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사업가 김준희가 완벽 몸매의 비결을 언급했다.김준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속옷 차림으로 찍은 거울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쉰을 앞둔 나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