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박’ 르브론 향한 GSW의 진심, 18개월 동안 LAL에 연락했다…“커리와 제임스가 함께하는 방법 찾아”
출처:MK스포츠|2025-08-23
인쇄

르브론 ‘킹’ 제임스와 스테판 커리의 만남. NBA 역사에 남을 수 있는 두 선수의 조합은 꿈이 아닐 수 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제임스 영입에 진심이었다는 건 사실 비밀이 아니다. 그들은 2023-24시즌 트레이드 데드라인 직전, 제임스를 영입하기 위해 노력했다. 당시 제임스가 LA 레이커스 잔류 의지를 드러냈기에 성사되지 않았다.

그러나 골든스테이트의 제임스 영입 의지는 여전하다. 그것도 지난 18개월 동안 이어졌고 현재진행형이다.



NBA 인사이더 중 한 명인 제이크 피셔는 “제임스는 레이커스에서의 미래가 불투명한 상황이며 지금과 같은 흐름이 이어질 경우 골든스테이트는 잠재적 행선지로 계속 언급될 것이다”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골든스테이트는 지난 18개월 동안 수차례 레이커스에 연락, 커리와 제임스가 함께할 수 있는 트레이드 방법이 있는지 확인했다”며 “커리와 제임스는 1년 전 미국을 대표,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그들은 수차례 파이널 맞대결을 치른 라이벌이었고 대표팀에서 동료로 뛰며 큰 즐거움을 느낀 것으로 알려졌다. 그들의 감독은 (스티브)커였다”고 덧붙였다.



미국 매체 ‘골든스테이트 오브 마인드’는 “피셔는 이번 오프시즌에 실제로 거래가 성사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샐러리캡만 보면 (드레이먼드)그린과 (모제스)무디, (버디)힐드 등을 내주고 제임스를 받는 시나리오는 가능하다. 또 레이커스는 (루카)돈치치 중심의 팀에서 수비 및 뎁스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만약 올 시즌 개막 전, 트레이드가 현실로 이어진다면 충격적인 일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당장 제임스와 커리가 함께할 수 없다고 해도 기회는 남아 있다. 2025-26시즌 트레이드 데드라인에 맞춰 한 번 더 시도할 수 있다.

‘골든스테이트 오브 마인드’는 “만약 레이커스가 부진하거나 제임스와 돈치치 사이에 갈등이 생긴다면 골든스테이트는 언제든지 트레이드를 시도할 것이다. 이때는 (조나단)쿠밍가도 트레이드 가드가 될 수 있다”며 “골든스테이트는 여전히 슈퍼스타 영입을 원하고 있다. 그들의 모습에 팬들은 답답할 수 있지만 상황이 그렇다”고 밝혔다.



한편 제임스는 올 여름 5260만 달러의 플레이어 옵션을 행사, 레이커스와의 1년 동행을 이어갔다. 그러나 그의 에이전트 리치 폴은 레이커스가 현재보다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즉 현재가 필요한 제임스보다 미래를 함께할 수 있는 돈치치에 집중하겠다는 것과 같은 이야기였다.

실제로 레이커스는 돈치치 중심의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제임스의 시대가 끝났음을 알고 있는 그들이다.



만약 제임스와 커리가 골든스테이트에서 동행한다면 이는 돈치치와 앤서니 데이비스가 포함된 충격적인 트레이드보다 더 큰 충격을 줄 수 있다. 두 선수는 2010년대 최고의 라이벌이자 NBA가 세계 최고의 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선 주인공이었다. 그런 그들이 함께 NBA 정상을 바라본다는 건 대단히 의미 있는 장면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대표팀 깜짝 발탁"
인생역전! '노점상 출신' 수비수, 메시와 함께 뛴다…
아르헨티나 국가대표팀에 '인생역전'의 주인공이 탄생했다.리오넬 스칼로니 감독이 이끄는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다가오는 11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베네수엘라, 14일 오전 ...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프리뷰] 인도네시아 VS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의 유리한 사건]1.인도네시아는 인기가 높지 않은 대표팀입니다. 그렇지만 인도네시아는 근년에 실력을 크게 끌어올렸습니다. 인도네시아는 이날에 자신의 목표를 완성하도록 하...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J리그컵 프리뷰] 요코하마 FC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요코하마 FC의 유리한 사건]1.요코하마 FC는 요즘 5경기에서 단 2번만 상대에 득점을 허용했습니다(경기당 0.4실점). 요코하마 FC는 이 동안 3경기 무실점을 완성했습니다....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발리 하드털이 끝"
정채연, 깜찍한 비키니 입고 물 속에서 신났네
정채연이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지난 6일 정채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발리 하드털이 끝"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사진 속 정채연은 발리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정말 오랜만에 쉬거든요…낮잠도 늘어지게 잘 것"
린, 이수와 이혼 후 첫 명절
린이 오랜만에 여유로운 명절을 보낸다.지난 5일 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무탈한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라며 "저는 어제 마닐라에 왔는데 오늘 서울에 가요. 피곤한 일정이었지만, ...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넘어가겠네"
치어리더 김현영, '혀 낼름'→ 'E컵' 가슴 만지며 유혹…
치어리더 김현영이 아찔한 매력을 자랑했다.6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다들 즐추(즐거운 추석)이요."라는 게시글과 함께 근황이 담긴 짧은 영상을 공개했다.공개된 영상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