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페굴라, US 오픈 준결승서 세계 1위 사발렌카와 격돌
출처:뉴스1|2025-09-03
인쇄



한국계 미국인 제시카 페굴라가 시즌 마지막 테니스 메이저대회 US 오픈(총상금 9000만 달러) 준결승에서 여자 단식 세계 1위 아리나 사발렌카(벨라루스)와 맞붙는다.

세계랭킹 4위 페굴라는 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빌리진킹 내셔널 테니스 센터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8강전에서 바르보라 크레이치코바(체코·62위)를 2-0(6-3 6-3)으로 눌렀다.

페굴라의 4강 상대는 사발렌카로 확정됐다. 사발렌카는 8강 상대 마르게타 본드로우쇼바(체코)의 부상 기권으로 힘쓰지 않고 준결승에 올랐다.

페굴라는 지난해 이 대회 결승전에서 사발렌카와 맞붙은 바 있다. 생애 첫 메이저대회 결승에 올랐지만 0-2로 패하면서 준우승에 만족했다.

올해 호주오픈 3회전, 프랑스오픈 16강, 윔블던 1회전 탈락 등 메이저대회에서 고전했던 페굴라는 US 오픈에서 사발렌카를 상대로 다시 한번 결승 진출을 노린다.

그는 이번 대회 8강전까지 무실세트 행진을 이어가며 기세를 올리고 있다.

페굴라는 한국계 선수다. 페굴러의 어머니인 킴은 1970년대 서울에서 미국에서 입양된 것으로 알려졌으며, 페굴라 부모 모두 미국에서 에너지, 부동산 분야 유명 사업가로 활동 중이다.

사발렌카는 개인 통산 4번째 메이저 우승을 노린다. 그는 2023년과 2024년 호주오픈을 연달아 제패했고 2024년 US오픈에서도 우승한 바 있지만, 올해는 앞선 3개 메이저대회에서 우승이 없었다.



남자 단식에서는 세계랭킹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이르지 레헤츠카(체코·21위)를 3-0(6-4 6-2 6-4)으로 꺾고 준결승에 선착했다.

알카라스는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테일러 프리츠(미국) 승자와 결승 진출을 놓고 맞붙는다.

알카라스는 이번 대회에서 통산 6번째 메이저대회 우승과 함께 세계 1위 탈환을 노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K리그1 프리뷰] 울산 HD FC VS 수원 FC
[K리그1 프리뷰] 울산 HD FC VS 수원 FC
[울산 HD FC의 유리한 사건]1. 울산 HD FC는 최근 5경기에서 4경기가 골을 넣어서 공격라인의 발휘가 좋습니다.2. 울산 HD FC는 최근 홈 5경기가 무패전적(3승2무)...
[EPL 프리뷰] 첼시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의 이번 시즌 주요 목표는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번 경기에서 리그 최하위 팀을 홈으로 맞아 3점을 따내겠다는 각오입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반테 UD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레반테 UD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유리한 사건]1.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전 아스날 FC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패배 이후 최근 폼이 개선되어 UEFA 챔피언스리그와 국내 리그에서 3경기...
에이핑크 오하영, 축덕 여신의 섹시미
에이핑크 오하영, 축덕 여신의 섹시미
에이핑크 멤버 오하영이 신비로운 분위기의 화보 컷을 공개했다.오하영은 지난 3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26 SEASON‘S GREETINGS PINK TALE”이라는 글...
맹승지, ‘미채택 의상’이 이 정도?… ‘숨멎’ 유발 비주얼!
맹승지, ‘미채택 의상’이 이 정도?… ‘숨멎’ 유발 비주얼!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거침없는 스타일링 선보였다. 나이를 잊은 듯한 동안 미모와 감탄을 자아내는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맹승지는 4일 자신의 SNS에 ...
‘털털 지효’는 잊어라! 송지효, 극과극 패션 ‘파격 반전 몸매’ 공개
‘털털 지효’는 잊어라! 송지효, 극과극 패션 ‘파격 반전 몸매’ 공개
배우 송지효가 개인 유튜브 채널 첫 방송에서 보인 털털한 모습과는 180도 다른 파격적인 언더웨어 화보를 공개했다.송지효는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로벌 스토어가 오픈했습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