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원 “남현희도 전청조에게 속은 피해자”…공범 누명 벗었다
- 출처:여성신문|2025-09-14
- 인쇄
전 국가대표 펜싱선수 남현희가 전 연인 전청조의 대규모 사기 사건 공범에 대한 누명을 벗었다. 사건 발생 2년 만이다.
남현희의 법률대리인 손수호 변호사는 12일 페이스북에 "전청조에게 거액의 사기를 당한 원고가 남현희 감독을 상대로 제기한 11억 손해배상 소송에서 남 감독이 전부 승소했다"고 밝혔다.
손 변호사는 "원고는 남 감독이 전청조의 공범이라고 주장했으나 법원은 인정하지 않았다"며 "법원은 남현희 역시 원고와 마찬가지로 전청조의 실체에 대해서 알지 못하였다고 판시했다. 남현희 역시 전청조에게 속은 피해자"라고 전했다.
앞서 남현희는 지난 2023년 8월 공효석 전 사이클 국가대표와 이혼했다는 소식과 함께 15살 어린 전청조와의 재혼 사실을 알렸다.
재혼 발표 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전청조를 향한 의혹이 쏟아졌다. 남현희의 펜싱 아카데미 학부모인 원고 A씨는 "비상장 주식에 투자하며 매달 고수익을 지급하고 1년 뒤 원금도 보장한다"는 전청조의 말에 속아 2023년 4~7월 6차례에 걸쳐 약 11억원을 송금했다. 이후 전청조의 사기 행각이 드러나자 A씨는 남현희가 이같은 사실을 알고도 방조했다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전청조는 대기업 회장 혼외자 행세 등으로 투자자 27명에게 30억원이 넘는 돈을 편취한 혐의로 지난해 징역 13년을 선고받고 그와 결혼을 발표했던 남현희는 공범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다.
-다음은 손수호 변호사가 남긴 글 전문
남현희 펜싱 감독 전청조 사건 손해배상 소송 전부 승소
승소 소식을 전합니다.
전청조에게 거액의 사기를 당한 원고가 남현희 감독을 상대로 제기한 11억 손해배상 소송에서, 남 감독이 전부 승소했습니다.
원고는 남 감독이 전청조의 공범이라고 주장했으나, 법원은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법원은 "남현희 역시 원고와 마찬가지로 전청조의 실체에 대하여 알지 못하였다(판결문 9쪽)."라고 판시했습니다.
저희는 지난 1년 10개월 동안 남 감독의 억울함을 증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를 통해 "남현희 역시 전청조에게 속은 피해자"라는 사실을 법원으로부터 확인 받게 되었습니다.
전청조 사건은 이미 크게 보도되었고 많은 사람이 관심을 갖고 있으므로, 재판 결과를 대중에게 알려야 할 것입니다.
더 이상의 오해와 억측이 없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판결의 주요 내용을 전합니다.
1. 고의에 의한 사기 방조 부정
* 원고에게 투자 제안을 하고 투자금을 받은 것은 전청조와 경호실장이므로, 남현희가 직접 관여한 부분은 없다. (7쪽)
* 원고는 "남현희는 어떤 역할을 하였나요?"라는 경찰 질문에, "남현희가 직접적으로 투자와 관련하여 언급한 것은 없습니다."라고 진술하였다. (7쪽)
2. 과실에 의한 사기 방조 부정
(1) 남현희는 원고의 투자 사실을 알지 못했음
* 원고는 "전청조에게 투자를 했을 때 남현희는 알고 있었나요?"라는 경찰 질문에, "처음 투자 당시 전청조는 남현희에게는 비밀로 해야된다고 하였습니다. (생략) 그래서 제가 이야기를 하지 않았습니다."라고 진술하였다. (10쪽)
* 전청조는 남현희를 통해 알게 된 남현희의 친척, 지인 등 투자자에게 철저히 비밀을 유지할 것을 당부하였다. (10쪽)
* 전청조는 남현희의 조카들로부터 투자금을 받으면서도 남현희에게 투자 사실을 말하지 말라고 하였다. (10쪽)
(2) 남현희는 전청조의 실체를 알지 못했음
* 남현희 역시 전청조의 거짓말에 속아 전청조가 진짜 재벌 3세라고 생각하였던 것으로 보인다. (11쪽)
* 남현희 역시 원고와 마찬가지로 전청조의 실체에 대하여 알지 못하였다. (9쪽)
* 남현희는 전청조가 남현희의 주변인들로부터 투자금을 받는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였다. (12쪽)
3. 결론
원고의 청구는 이유 없으므로 전부 기각한다.
저희는 앞으로도 의뢰인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입니다. 남은 절차도 모두 다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응원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법무법인 지혁
손수호 대표 변호사
- 최신 이슈
- 법원 “남현희도 전청조에게 속은 피해자”…공범 누명 벗었다|2025-09-14
- 높이뛰기 우상혁 라이벌 바르심, 도쿄 세계육상선수권 불참|2025-09-13
- '세계 최강' 한국 여자 양궁 입증…안산-강채영-임시현 세계선수권 개인 8강 진출|2025-09-12
- 피겨 황정율, 주니어 그랑프리 4차 쇼트 3위|2025-09-11
- 세계신기록에도 웃지 못한 여자 양궁... "동메달·개인전 도전해야죠"|2025-09-10
- 축구
- 야구
- 농구
-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리뷰] AS 로마 VS 토리노 FC
-
- 세리에a 팀,이탈리아 리그 순위,세리에 A 역대 우승,세리에 A 일정,세리에 순위,세리에 결과,세리에 a 경기수,세리에a 뜻,세리에 A 국내 중계,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지로나 FC
-
- [셀타 비고의 불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며칠 전 비야레알과 홈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4경기 무승행진(3무1패)을 이어갔습니다.2.셀타 비고는 최근 공격력 부족으로 5경기...
- FIFA, ‘무자격 선수 논란’ KFA·광주에 벌금 부과
-
- 국제축구연맹(FIFA)이 무자격 선수 논란을 일으킨 대한축구협회(KFA)와 K리그1 광주FC에 징계를 내렸다.KFA는 13일(한국시간) FIFA가 공문을 통해 KFA와 광주에 대한...
- 김희정, 비키니 자태 공개…건강미 넘치는 몸매 눈길
- 배우 김희정이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드러냈다.김희정은 12일 자신의 SNS에 “Need some splash”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햇살...
- 오정연, 필리핀서 뽐낸 민트 비키니 자태.."아름다운 섬에서 망중한"
- 방송인 오정연이 눈부신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오정연은 13일 "필리핀 말라파스쿠아 다이빙 중간에 아름다운 깔랑까만 섬에 내려 망중한"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올렸다.영상에서 오정...
- 치어리더 김현영, 아찔 비키니 몸매…'터질듯한 볼륨감'
- 치어리더 김현영(25)이 글래머러스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지난 7일 김현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직 더워서 물놀이 너무 좋았다"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
- 스포츠
- 연예
[XINGYAN] Vol.312 모델 Pan Si Qin
[XiuRen] VOL.10203 모델 Jia Jia Jiang
아스날 FC 3:0 노팅엄 포리스트 FC
바이어 04 레버쿠젠 3:1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XiuRen] Vol.10015 모델 Xiao Zi Teng
[XiuRen] Vol.10210 모델 Lei Lei Xing Le Mei
오늘의 후방 (중국 모델-清妙), 아침요가
xiuren-vol-8699-小逗逗
xingyan-vol-189-王雨纯
[Leehee Express] NO.511 LEHF-177B - Z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