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수원FC 김경민, 준우승 팀 거쳐 이번엔 ‘강등 위기 탈출’ 도전…“김은중 감독 믿고 따른다”
출처:스포츠경향|2025-09-22
인쇄

 

옮기는 팀마다 좋은 성적을 거뒀던 김경민(28·수원FC)이 이번엔 다른 과제를 맡았다. 강등 위기의 팀을 구해내는 것이다.

21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강원FC와의 경기에서 수원FC는 1-0 승리를 거뒀다. 김경민이 올린 크로스가 강투지에 맞고 굴절되며 자책골로 기록됐지만, 친정팀을 상대로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김경민은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처음에는 싸박에게 크로스를 올리려 했는데 운 좋게 들어갔다”며 “개인 기록은 아니더라도 이 골 덕분에 팀이 승리했다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2018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프로 데뷔한 김경민은 FC안양(임대), 김천 상무, FC서울, 강원FC를 거치며 프로 통산 155경기 21골 5도움을 기록했다. 지난해 강원에서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준우승을 일궜다. 하지만 이번 시즌 여름 이적시장에서 수원FC로 둥지를 옮기며 전혀 다른 환경을 맞았다.

현재 10위로 강등권 탈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수원FC는 이날 승리로 3연패를 끊었지만, 여전히 상황이 녹록지 않다. 김경민은 “처음 왔을 때는 공격포인트를 쌓아야 한다는 조바심이 있었지만, 내가 잘하기보다는 팀이 잘 돼야 한다”며 “팀 승리가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경민이 수원FC 이적을 결심한 데는 김은중 감독과의 인연이 컸다. 두 사람은 U-23 대표팀 시절 코치와 선수로 만난 적이 있다. 김경민은 “김 감독님이 내가 잘할 수 있는 걸 계속 피드백해 준다”며 “선수 능력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구체적으로는 “내가 스피드도 있고 신체적으로도 강점이 있어서, 앞에서 받기보다는 상대 뒤로 침투하거나 오프더볼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를 힘들게 할 수 있을 거라고 조언해줬다”며 “모든 선수의 특징을 잘 알고 지도해주기 때문에 선수들이 자신감을 얻고 플레이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3연패로 분위기가 가라앉을 수 있었지만, 김경민은 “고참 선수들이 너무 풀 죽어 있지 말고 더 이야기를 많이 하자고 했다”며 “주장 이용 선배도 훈련 때부터 더 강하게 해보자고 해서 선수들끼리 에너지 있는 훈련을 했다”고 설명했다.

친정팀을 상대로 결정적 역할을 했지만 김경민은 특별한 감정을 드러내지 않았다. “매 경기 한결같은 마음으로 준비하려고 했다”며 담담하게 말했다. 그는 이날 세리머니를 하지 않으며 예의를 갖췄다.

남은 시즌 목표에 대해서는 “우선 팀이 잘 돼야 한다”며 “우선 강등권을 탈출했으면 한다. 그 안에서 개인적으로는 포인트를 더 올리는 게 목표”라고 각오를 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첫 포스트시즌 기대했는데...' 이정후 다시 침묵, 9월 타율 3할도 깨졌다...김혜성은 7경기째 결장 [스춘 MLB]
멀티히트(한경기 2안타 이상)로 타격감을 끌어 올리는 듯 했던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가 다시 침묵했다. 9월 월간 타율도 3할 밑으로 내려갔다.이정후는 22일(한국시간) 미국 ...
2달 만에 1군 복귀, 두산 양석환 78억의 책임감은? 남은 7경기 달라진 모습 나올까? [스춘 FOCUS]
삼성생명 가드 없는 장신라인업, 그 중심에 선 이해란
두산 양석환(34)이 두 달 여만에 1군으로 돌아왔다. 올 시즌 부진으로 '오버페이' 논란을 다시 불러온 가운데 남은 7경기를 통해 존재감을 보여줘야 하는 양석환이다.양석환은 21...
'양창섭+최원태' 삼성라이온즈···5연승으로 4위 굳히기 도전
'KBL 신인 1순위' 고려대 문유현
치열한 중위권 다툼을 이어가는 삼성라이온즈가 시즌 마지막 수원 원정에 총력전을 예고했습니다.9월 21일 오후 2시 수원KT위즈파크에서 펼쳐지는 2025 신한 SOL 뱅크 KBO리그...
이주영, 비에 젖은 비키니 입고 가슴골 노출… "다 보이겠네"
이주영, 비에 젖은 비키니 입고 가슴골 노출…
배우 이주영이 파격적인 비키니 자태를 선보였다.지난 19일 이주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근황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주영은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휴가를 즐기는 모습...
남지현, 몸매 돋보이는 시스루 비키니
남지현, 몸매 돋보이는 시스루 비키니
그룹 포미닛 출신 바레 강사 남지현이 근황을 공개했다.남지현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3달 뒤면 새로운 해라니. 2025를 돌이켜보기”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
효연, 발리에서 휴가 중…비키니 자태 뽐내
효연, 발리에서 휴가 중…비키니 자태 뽐내
걸그룹 소녀시대 효연이 여행 중 사진을 공개했다.효연은 지난 21일 자신의 SNS에 “발리 바이브(Bali Vibe)”라는 글과 함께 발리를 여행 중인 사진을 여러 장 공개해 눈길...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