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2 프리뷰] '잔여 6경기서 3승 하면 승격' 인천, '맞대결 2연패' 성남 원정 떠난다
출처:인터풋볼|2025-10-12
인쇄

 

우승에 한층 가까워진 인천 유나이티드가 매번 아픈 기억을 안겼던 성남FC를 상대한다.

인천은 12일 오후 4시 30분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2 2025‘ 34라운드에서 성남과 맞붙는다. 현재 인천은 21승 7무 5패(승점 70점)로 1위에, 성남은 12승 12무 9패(승점 48점)로 8위에 위치해 있다.

인천은 직전 ‘2위‘ 수원 삼성전에서 1-1로 비기면서 우승에 가까워졌다. 기존 승점 10점 차의 격차가 좁혀지지 않았다. 이제 6경기 남았는데, 수원이 6경기에서 전승한다고 가정했을 때 승점 78점이 된다. 현재 승점 70점인 인천은 승점 8점, 즉 3승만 따내면 자력으로 우승한다.

인천의 잔여 경기 일정도 수월한 편이다. 성남전을 마치고 최하위 안산 그리너스, 11위 경남FC를 상대한다. 물론 11월 시작과 함께 부산 아이파크-전남 드래곤즈 2연전이 까다롭긴 하지만 최종전은 13위 충북청주다. 10위권에서 좀처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안산, 경남, 충북청주와의 3경기가 있다.

 

 

선수들의 동기부여도 클 것으로 보인다. 우승 확정까지 얼마 남지 않은 것과 더불어 성남과의 상대 전적이 인천 선수들을 자극한다. 이번 시즌 초반부터 완벽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며 질주한 인천인데 유독 성남에 약했다. 시즌 초반 3월 인천은 성남 원정에서 1-2로 패배했고 지난 8월 안방에서 열린 경기에서도 1-2로 패배했다. 인천의 리그 패배가 5패인데 그중 2패가 성남이다.

역시나 선봉장은 무고사다. 지난 수원전 경기 전에 인천광역시 명예 시민증을 수여받은 무고사는 골 맛도 봤다. 몬테네그로 대표팀 차출도 정중하게 거절해가며 인천에 집중한 무고사는 수원전 교체로 들어가 환상적인 감아차기로 골망을 갈랐다. 이번에는 성남 설욕에 앞장설 예정이다.

 

 

성남은 최근 13경기 무패를 달리면서 플레이오프권 진입을 노렸는데 최근 주춤하고 있다. 10월 들어서 서울 이랜드-부천FC1995 2연전에서 2연패했다. 그 사이 다른 플레이오프 경쟁 팀들이 치고 올라가면서 성남은 8위까지 처졌다. 물론 5위 서울 이랜드(승점 52점)와의 차이가 승점 4점 차이라서 아직 포기하기는 이른 단계다.

직전 부천전 상대의 퇴장으로 수적 우위를 잡았음에도 무득점 패배한 타격이 크다. 벌써 3경기 연속 무득점인데 이는 공교롭게도 ‘주포‘ 후이즈의 침묵과도 연결된다. 성남은 28라운드 안산전부터 30라운드 충남아산전까지 3연승을 달리면서 8골을 넣었다. 이 기간 후이즈는 3경기 연속골로 존재감을 드러냈는데 김포전부터 침묵했고 성남의 무득점도 시작됐다.

전경준 감독은 부천전이 끝난 뒤 후이즈의 컨디션 저하가 공격력에 타격이었음을 인정하면서 "회복을 잘 시키겠다"라고 말했다. 후이즈가 살아나야 성남도 살아날 것으로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정규시즌 막판 다크호스' SSG 김건우, 내년 선발 앞자리 기대
르브론 부상에 앞당겨진 '돈치치 시대'...LA 레이커스 개막전부터 세대교체
1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 준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김건우(2002년생)가 선발 등판해 3.1이닝 3피안타 2실점 7탈삼진으로 호투했다.포스트시즌 엔트리 첫 등록 후 2차전 선발 ...
‘끝내기 득점’이 큰 효과냈다! 미 매체 “김혜성, 챔피언십 시리즈 로스터 합류 예상”
“깜짝 놀랐어요, 시스템이 너무 좋더라고요” 조동현 전 감독이 필리핀으로 향한 이유는?
LA 다저스 김혜성(26)이 메이저리그(ML) 내셔널리그 챔피언십시리즈(NLCS) 로스터 포함이 예상된다. 지난 디비전시리즈 마지막 경기 끝내기 득점이 효과를 냈다.미국 현지 매체...
양키스 벨린저, FA 시장 나온다…ESPN "다년 계약 가능성↑"
NBA '리빙 레전드' 제임스, 부상으로 23번째 시즌 개막전 결장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의 외야수 코디 벨린저가 예상했던 대로 프리에이전트(FA) 시장에 나온다.미국 스포츠 매체 ESPN은 11일(한국 시간) 벨린저가 옵트아웃을 행사하고...
치어리더 이다혜, 대학 캠퍼스에 불쑥…'11자' 복근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 대학 캠퍼스에 불쑥…'11자' 복근 노출
치어리더 이다혜(26)가 러블리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지난 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헌혈하는 모든 분을 응원한다"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허가윤, 발리 정착하더니 진짜 모아나 됐네…구릿빛 수영복 자태
허가윤, 발리 정착하더니 진짜 모아나 됐네…구릿빛 수영복 자태
그룹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근황을 전했다.허가윤은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금세 추억이 돼버려"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허가윤은 수영복을 입은 채...
이지혜 “배 나와도” 비키니 인증샷
이지혜 “배 나와도” 비키니 인증샷
가수 이지혜가 ‘뱃살 비키니’를 공개하며 하와이 여행 소식을 전했다.이지혜는 자신의 SNS를 통해 “하와이의 추억”이라며 “며칠 안 남은 일정 여행으로 충전”이라며 사진과 함께 1...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