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정, 쇼트트랙 월드투어 2차 1000m-3000m계주 銀
출처:이데일리|2025-10-19
인쇄

쇼트트랙 여자 대표팀의 에이스 최민정(성남시청)이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국제대회에서 은메달 2개를 목에 걸었다. 하지만 두 종목 모두 막판 역전을 허용하며 금메달을 놓쳐 아쉬움을 남겼다.

 

 

최민정은 19일(한국시간) 캐나다 퀘벡주 몬트리올 모리스 리처드 아레나에서 열린 2025~26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월드투어 2차 대회 셋째 날 여자 1000m 결승에서 1분28초165를 기록, 결승선을 통과했다. 캐나다의 코트니 사로가 1분27초896으로 금메달을 차지했다.

레이스 초반 후미에서 기회를 노리던 최민정은 결승선 5바퀴를 남기고 속도를 올려 2위로 치고 올라왔다. 이후 선두 사로와 치열한 접전을 벌였지만, 마지막 바퀴에서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2위로 레이스를 마감했다.

여자 3000m 계주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반복됐다. 최민정은 김길리(성남시청), 노도희(화성시청), 심석희(서울시청)와 함께 출전해 캐나다와 치열한 2파전을 벌였다. 결승선 8바퀴를 남기고 네덜란드 선수가 넘어지면서 한국과 캐나다의 일대일 구도가 형성됐다.

한국은 김길리가 결승선 6바퀴를 남기고 캐나다 선수를 제치며 선두로 나섰고 심석희가 이를 이어받았다. 하지만 마지막 주자 최민정이 결승선 2바퀴를 남긴 곡선 구간에서 캐나다에 역전을 허용했다. 마지막 바퀴에서 재역전을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결국 캐나다가 4분7초341로 먼저 들어왔고 한국은 4분7초517로 그 뒤를 따랐다.

경기를 마친 최민정은 “계주 경기에서 마지막에 실수가 있었지만 팀원들의 도움 덕분에 은메달 획득이 가능했다”며 “다음 경기에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남자 대표팀은 이날 메달 획득에 실패했다. 취약 종목인 500m에서 황대헌(강원도청)은 준준결승에서 중국 쑨룽에게 반칙을 범해 페널티를 받고 탈락했다. 신동민(고려대)도 패자부활전에서 호주 선수를 팔로 밀었다는 이유로 옐로카드를 받고 떨어졌다.

한국의 주 종목인 1500m에서도 아쉬운 결과가 이어졌다. 임종언(노원고)은 준결승에서 무리한 추월을 시도하다 네덜란드 선수를 미는 바람에 반칙 판정을 받았다. 이정민(성남시청)과 홍경환(고양시청)도 각각 준결승에서 탈락하거나 파이널 B로 밀렸다.

한국팀은 20일 남자 1000m, 여자 500m, 1500m, 혼성 2000m 계주에서 이번 대회 첫 금메달 획득을 노린다.

  • 축구
  • 야구
  • 농구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A리그 멘 프리뷰] 뉴캐슬 제츠 FC VS 맥아서 FC
[뉴캐슬 제츠 FC의 유리한 사건]1. 뉴캐슬 제츠 FC 미드필더 알렉산더 바드라토가 이번 시즌 현재까지 팀에서 4골을 기록하며 최다 득점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또한 지난 두 ...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EFL 챔피언십 프리뷰] 렉섬 AFC VS 셰필드 유나이티드 FC
[렉섬의 유리 사건]1. 렉섬은 본 시즌에 지금까지 22리그전을 해서 랭킹 15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홈에서 최근의 컨디션이 뜨거운셰필드 유나이티드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EFL 챔피언십 프리뷰] 포츠머스 FC VS 퀸즈 파크 레인저스
[포츠머스 FC의 유리한 사건]1. 포츠머스 FC는 현재 챔피언십 리그 21라운드를 마친 현재 21위에 머물러 있으며, 강등권 바로 위에 있습니다. 리그 순위가 더 높은 퀸즈 파크...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 아찔 비키니… ♥윤정수도 훌러덩
원진서가 윤정수와의 신혼여행 사진을 공개했다.원진서는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천국같은 발리. 자연 속에서 사랑하는 사람과 단 둘이. 힐링 그 자체. 되돌아 봐도 너무나 꿈만 같...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치어리더 조예린,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 장식...“6000만 조회수 화제의 주인공”
‘몸 푸는 치어리더’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던 치어리더 조예린이 남성지 맥심 2026년 1월호 표지를 장식하며 화려한 데뷔 무대를 가졌다.조예린은 경기 전 몸을 푸는 모습이 담긴 영...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선미, 아찔한 비키니 자태…의문男과 같이 샤워도
가수 선미 근황이 공개됐다.선미는 20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다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은 선미 모습이 담긴다. 남다른 비키니 자태를 뽐내는 선미는 과거와 다른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