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오타니, 실버슬러거 후보…이치로 넘어 日 최다 4번째 수상 도전
출처:뉴스1|2025-10-23
인쇄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스즈키 이치로(은퇴)를 넘어 메이저리그(MLB) 실버슬러거 일본인 최다 수상에 도전한다.

오타니는 23일(한국시간) MLB 사무국이 발표한 내셔널리그 실버슬러거 지명타자 부문 최종 후보에 선정됐다.

1980년 제정된 실버슬러거는 단일 시즌 포지션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타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역대 최다 수상은 메이저리그 통산 홈런(762개) 기록을 보유한 배리 본즈가 기록한 12번이다.

오타니는 2021년과 2023년, 2024년 등 총 세 번 실버슬러거를 받았고 이번에 네 번째 수상을 노린다.

올해 타자 오타니는 정규시즌 158경기에 출전해 타율 0.282와 172안타 55홈런 102타점 146득점 OPS(출루율+장타율) 1.014로 활약했다. 비록 한 개 차로 2년 연속 내셔널리그 홈런왕을 놓쳤지만, 개인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을 세웠다.

오타니와 경쟁하는 후보는 ‘내셔널리그 홈런왕‘ 카일 슈와버(필라델피아 필리스)와 크리스티안 옐리치(밀워키 브루어스)다.

그러나 압도적인 성적을 거둔 오타니의 수상이 유력하다.

오타니가 올해 실버슬러거를 받으면, 세 차례(2001·2007·2009년) 수상의 영예를 안은 이치로를 넘어 일본인 최다 수상자가 된다.

실버슬러거 수상자는 내셔널리그 각 팀 감독과 코치 3명 등 총 60명의 투표로 결정된다.

투표인단은 후보의 OPS, 홈런, 타점, 득점 등 각종 타격 지표와 개개인 평가를 바탕으로 표를 행사한다.

내셔널리그 실버슬러거 수상자는 오는 11월 7일 발표된다.

내셔널리그 무대에서 활동하는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김하성(애틀랜타 브레이브스), 김혜성(다저스), 배지환(피츠버그 파이리츠)은 실버슬러거 후보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한편 아메리칸리그 실버슬러거 후보는 24일 확정되며, 수상자는 11월 8일 공개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CA 오사수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CA 오사수나
[FC 바르셀로나의 유리한 사건]1. FC 바르셀로나는 라리가 선두로, 레알 마드리드 CF에 4점 앞서며 우승 경쟁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 선두 자리를 확고히 ...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아스날 FC의 유리한 사건]1.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두 골을 기록한 노니 마두에케가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아스날 FC는 챔피언스리그에서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VfL 볼프스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VfL 볼프스부르크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의 유리한 사건]1.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는 이번 경기에서 홈 경기를 펼치며, 팀은 의심할 여지 없이 홈 구장을 지켜내야 할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2. ...
"女 테니스 스타, 14년 선수 기간보다 1년 성인사이트 수입 더 많아"
프랑스의 여자 테니스 스타 선수가 부상 공백기 동안 성인 콘텐츠로 벌어들인 돈이 지난 14년 간 프로 생활을 하며 벌어들인 수입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8일(현...
‘운동 여신’ 심으뜸, 가죽 보디수트로 근육미 과시
‘운동 여신’ 심으뜸, 가죽 보디수트로 근육미 과시
운동 유튜버 심으뜸이 파격적인 보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디프로필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강렬한 콘셉트의 사진 여러 장을...
‘10kg 감량’ 소유, 역대급 몸매…말랐는데 다 가졌어
‘10kg 감량’ 소유, 역대급 몸매…말랐는데 다 가졌어
가수 소유가 다이어트 후 완벽한 바디라인을 뽐냈다.소유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호주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현지 먹거리와 쇼핑 등을 즐기며 여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