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ML보다 한화 우승이 먼저" 어쩌면 한국서 마지막 등판인데…삼성한테 설욕 기회 잡은 폰세, KS행 이끌까
출처:OSEN|2025-10-24
인쇄





어쩌면 한국에서의 마지막 등판이 될지도 모른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플레이오프에서 업셋을 당할 위기에 놓인 가운데 ‘에이스’ 코디 폰세(31)가 5차전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한화는 2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의 플레이오프(PO·5전3선승제) 5차전 선발투수로 폰세를 예고했다. 2승2패 동률로 지면 탈락인 일리미네이션 게임에서 에이스가 출격한다.

4차전에 4-0으로 앞서던 경기를 4-7로 패하며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한 한화는 분위기를 삼성에 내줬다. 하지만 5차전 선발 매치업에선 앞선다. 삼성도 가을 사나이로 떠오른 최원태가 나서지만 그래도 폰세가 우위다.

폰세로선 설욕의 기회이기도 하다. 지난 18일 대전에서 치러진 1차전에서 폰세는 6이닝 7피안타(1피홈런) 1볼넷 8탈삼진 6실점(5자책)으로 난타를 당했다. 6실점은 한국에 와서 처음이었고, 2~4회 3이닝 연속 실점 역시 처음이었다. 한화는 타선의 힘으로 9-8 재역전승을 거뒀고, 폰세도 승리투수가 됐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다.

이튿날 취재진과 마주한 폰세는 “좋은 공을 많이 던졌는데 삼성 타자들이 그 공들을 잘 쳤다. 포스트시즌이라고 해서 특별히 다른 것은 없었다. 좋은 공을 많이 던졌다고 생각하지만 삼성 타자들이 잘 쳤고, 접근법도 훌륭했다. 좋은 공에 좋은 타구를 만들어냈으니 인정해야 한다”고 삼성 타선을 치켜세웠다.



4회까지 6실점으로 무너졌지만 폰세는 6회까지 버티며 105구를 던졌다. 6회를 마친 뒤 검지손가락을 펴며 한 이닝 더 가겠다는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6실점은 폰세 자존심에 큰 상처였고, 승부욕에 불타올랐다. 그는 “팀에 최대한 도움이 되고 싶어 1이닝 더 던지고 싶었다. 5회 이후 몸이 확실히 좋아지는 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폰세는 지난 22일 대구에서 열린 4차전 앞두고 불펜 대기까지 했다. 시리즈 2승1패로 앞선 한화는 4차전에서 끝내기 위해 외국인 투수들까지 불펜 대기를 했고, 폰세는 7회에 불펜 피칭으로 몸을 풀기도 했다. 하지만 한승혁이 7회 김영웅에게 스리런 홈런을 맞아 4-7로 역전을 당하면서 폰세는 불펜에서 덕아웃으로 돌아와야 했다.

승기를 잡은 경기를 허무하게 내준 한화가 이제는 쫓기는 입장이다. 하지만 폰세 개인에겐 삼성에 설욕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그는 “올해 삼성을 상대한 것이 두 번째였다. 다음에 또 상대할 기회가 있다면 더 많은 정보를 갖고 임할 수 있을 것이다”며 경기를 통해 얻은 직관적 데이터로 더 좋은 투구를 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신경전을 벌인 구자욱과 대결도 주목된다. 1차전에서 3회 구자욱은 폰세의 피치클락 고의 지연에 불만을 드러냈고, 양 팀 감독들이 차례로 그라운드에 나와 무려 6분 넘게 경기가 중단됐다.

구자욱은 “폰세가 시즌 때도 이런 일을 몇 번 했던 것으로 안다. 선수협에서 피치클락 규정을 악용하지 말자고 합의한 부분이 있다. 폰세가 규정 위반은 아니지만 악용했다고 생각한다”고 직격했다. 폰세는 피치클락이 남아있을 때 고의로 시간을 끄는 것을 두고 심판 재량으로 주의나 경고를 줄 수 있다는 규정에 대해 “이번에 처음 들었다. 피치클락 내에만 던지면 된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더 조금 더 시간 끌었다”고 밝혔다. 1차전 맞대결 결과는 1회 헛스윙 삼진, 3회 좌익수 희생플라이, 5회 헛스윙 삼진.



만에 하나 한화가 5차전을 패해 한국시리즈 진출이 좌절되면 폰세에겐 한국에서 마지막 등판이 될 게 유력하다. KBO리그 외국인 투수 최초 4관왕을 달성한 폰세에 대해 미국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폰세에 대한 평가는 엇갈린다. 계약 규모나 행선지는 점치기 어렵지만 내년에 미국으로 돌아갈 건 확실시된다. 폰세는 가을야구를 앞두고 메이저리그의 관심에 대해 “그보다 한화의 한국시리즈 우승이 먼저”라며 유종의 미를 강조했다. 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끝나는 건 폰세가 바라지 않는 결말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CA 오사수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FC 바르셀로나 VS CA 오사수나
[FC 바르셀로나의 유리한 사건]1. FC 바르셀로나는 라리가 선두로, 레알 마드리드 CF에 4점 앞서며 우승 경쟁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강한 기세를 유지하고 선두 자리를 확고히 ...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EPL 프리뷰] 아스날 FC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아스날 FC의 유리한 사건]1. 지난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두 골을 기록한 노니 마두에케가 경기 최우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아스날 FC는 챔피언스리그에서 ...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VfL 볼프스부르크
[독일 분데스리가 프리뷰]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 VS VfL 볼프스부르크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의 유리한 사건]1. 보루시아 묀헨글라트바흐는 이번 경기에서 홈 경기를 펼치며, 팀은 의심할 여지 없이 홈 구장을 지켜내야 할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2. ...
"女 테니스 스타, 14년 선수 기간보다 1년 성인사이트 수입 더 많아"
프랑스의 여자 테니스 스타 선수가 부상 공백기 동안 성인 콘텐츠로 벌어들인 돈이 지난 14년 간 프로 생활을 하며 벌어들인 수입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8일(현...
‘운동 여신’ 심으뜸, 가죽 보디수트로 근육미 과시
‘운동 여신’ 심으뜸, 가죽 보디수트로 근육미 과시
운동 유튜버 심으뜸이 파격적인 보디프로필 화보를 공개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심으뜸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보디프로필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강렬한 콘셉트의 사진 여러 장을...
‘10kg 감량’ 소유, 역대급 몸매…말랐는데 다 가졌어
‘10kg 감량’ 소유, 역대급 몸매…말랐는데 다 가졌어
가수 소유가 다이어트 후 완벽한 바디라인을 뽐냈다.소유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호주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현지 먹거리와 쇼핑 등을 즐기며 여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