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 박정민 효과' 화사, 엔믹스·올데프 꺾었다
출처:스포츠Q|2025-11-24
인쇄



RBW 소속 마마무의 멤버이자 피네이션 솔로 가수 화사가 청룡영화상 효과를 입고 엔믹스, 올데이프로젝트를 꺾었다.

화사의 굿 굿바이는 지난 22일 각종 음원 플랫폼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24일 오전 8시 기준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굿 굿바이는 지난달 15일 발매됐다. ‘좋은 안녕’이 가능한 일인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한 곡이다. 리드미컬한 선율 위 어우러진 화사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포인트다.

그동안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였던 화사는 댄스곡이 아닌 발라드로 컴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특히 화사만의 이별 발라드는 또 색달랐다는 점이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 굿 굿바이는 화사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으며, 이별 후에도 행복을 바라는 진솔한 가사, 그의 매력적인 음색과 탄탄한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슬프지만 쿨하게 보내는 화사의 이별 감성이 아름답게 느껴진 요인은 뮤직비디오였다. 특히 공개 전부터 박정민의 출연으로 화제가 됐다. 뮤직비디오에는 씁쓸하지만 아름다운 커플의 이별 이야기가 영화처럼 펼쳐졌다. 이에 굿 굿바이는 발매 후 음원 차트 최상위권을 차지, 뮤직비디오 역시 1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천천히 기록을 세워 갔다.

그런 가운데 곡 발매 한 달 만에 차트 역주행이 시작됐다. 지난 19일 개최된 제4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 2부 축하 무대에 오른 화사의 무대가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주목받은 것.

이날 무대에 오른 화사는 뮤직비디오와 콘셉트 포토 등에서 선보였던 우아한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고, 곡 초반에는 보컬만으로 홀로 무대를 꽉 채워 솔로 퀸의 면모를 보였다.



이어 곡 후반에는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박정민과 깜짝 퍼포먼스를 펼쳐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박정민은 화사를 향해 걸어오며 빨간 구두를 선물했고, 화사는 이를 받아 던지는 쿨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 두 사람은 함께 안무를 한 뒤 마지막 파트를 부르며 뮤직비디오를 연상케 하는 퍼포먼스를 마쳤다.

방송 직후 두 사람의 굿 굿바이 무대는 온라인상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뮤직비디오에서 좋은 케미를 보여줬던 두 사람이 무대 위에서 찰떡 호흡을 보여준 것은 물론, 달달한 케미를 터트리며 설렘을 유발했다는 반응이다.

또한 박정민과 화사의 퍼포먼스를 본 배우들의 리액션 캠도 함께 화제다. 김민주, 노윤서, 이재인, 김성철, 설경구, 윤경호, 손예진, 현빈 등이 환한 미소를 짓거나 촉촉하게 몰입한 눈빛을 보이거나, 박수 리액션으로 뜨거운 호응을 보낸 다양한 모습들이 화제를 모았다.

그 결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화사의 굿 굿바이가 상승세를 보인 뒤 22일 각종 사이트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무엇보다 음원 차트에는 막강하게 1위를 지키던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골든’과 이를 꺾었던 엔믹스의 ‘Blue Valentine(블루 발렌타인)’, 괴물 신인으로 불리며 신흥 음원 강자로 떠오른 올데이 프로젝트의 ‘ONE MORE TIME(원 모어 타임)’ 등이 지키고 있었기에 더욱 놀라운 결과였다.

더불어 음원 발매 한 달 만에 역주행을 달성한 것은 물론 뮤직비디오 역시 주목받았다. 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오르기도 했으며, 조회수는 현재 4300만 뷰를 돌파했다.

  • 야구
  • 축구
  • 농구
두산과 재계약 실패한 케이브, 보류권 규정에 서운함
'0.7초가 이렇게 길다니' KB 논란의 버저비터→신한은 왜 아무도 항의하지 않았나
올해 두산 베어스 소속으로 KBO리그 무대서 활약했던 외국인 타자 제이크 케이브(33)가 재계약에 실패한 뒤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했다.케이브는 27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
‘7년 308000000000원’ 김하성 동료였던 딜런 시즈, 토론토로 향한다!
우승 향한 돈치치의 열망 “코비와 르브론의 뒤를 잇고 싶다”
메이저리그(MLB) 자유계약선수(FA) 시장의 최대어 중 한 명으로 꼽혔던 우투수 딜런 시즈(30)가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향한다.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 등은 27일(한국시...
'설마 한국 오나' 153㎞ 좌완 ML서 방출→"KBO·NPB 간다" 美 현지 전망
'찬밥 더운밥 가릴 때가 아니야!' 위기의 클리퍼스, 부진한 드로잔 영입설까지 등장
미국 메이저리그(MLB) 팀에서 방출된 좌완투수가 한국 무대에 서게 될까. 현지에서 이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토론토 블루제이스는 26일(한국시간) 좌완투수 이스턴 루카스(2...
미스맥심 채솔, 압도적 우승으로 맥심 12월호 표지 장식
미스맥심 채솔, 압도적 우승으로 맥심 12월호 표지 장식
2025 미스맥심 콘테스트 우승자 채솔이 남성지 맥심 12월호 표지 모델로 발탁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채솔은 미스맥심 콘테스트 결승전에서 압도적인 표 차이로 우승을 차지하며 맥심...
아이돌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수영복 자태
아이돌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수영복 자태
치어리더 김해리(26)가 섹시룩으로 눈길을 끌었다.최근 김해리는 개인 계정에 경기 양평군의 한 독채 펜션에 방문했다며 여러 장의 근황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김해리는 펜션의 실내 ...
'환승연애' 이나연, 선명한 골반 라인…사진 한 장에 시선 강탈
'환승연애' 이나연, 선명한 골반 라인…사진 한 장에 시선 강탈
인플루언서 이나연이 휴양지에서의 근황을 전하며 SNS를 뜨겁게 달궜다.25일 이나연은 자신의 SNS에 푸른 바다가 한눈에 펼쳐지는 수영장을 배경으로 한 사진 여러 장을 업로드했다....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