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카노프스키는 마카체프를 절대 못이긴다” 코미어 장담. 왜?
출처:마니아타임즈|2023-01-07
인쇄

“볼카노프스키가 이긴다면 그건 UFC 역사상 최대 이변이 될 것이다. 하지만 그런 이변은 결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마카체프가 상대하기 가장 좋은 선수이기 때문이다.”



UFC 전 라이트 헤비급 및 헤비급 2체급 챔피언 다니엘 코미어의 장담이다. 과거 마카체프와 함께 운동했던 코미어는 오래 전부터 마카체프의 챔피언 등극을 예고했다.

그의 말대로 이슬람 마카체프 (MMA 23-1, UFC 12-1)는 지난 해 그래플링 강자 올리베이라를 서브미션으로 보내며 라이트급 챔피언이 되었고 2월 12일 UFC 284에서 볼카노프스키를 상대로 1차 방어전을 벌인다.

막강 페더급 챔피언 볼카노프스키 (MMA 25-1, UFC 12-0)가 ‘2체급 석권을 자신한다’며 강력하게 도전 의사를 밝혀 생각보다 일찍 성사되었고 경기는 그의 홈인 오스트레일리아 퍼스에서 열린다.

볼카노프스키는 대단한 근력가다. 럭비 선수로 뛸 땐 헤비급에 버금가는 몸이었고 그래서 한 체급 위인 라이트급은 아무 문제없다는 견해도 있다.

하지만 코미어는 ‘너무 짧다’며 결코 뒤집을 수 없다는 의견이다.

“마카체프가 다루기 딱 좋은 체형이다. 그 작은 키로 볼카노프스키가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없다. 아마도 그는 매트에 깔려 피니시 당할 거다. 나는 그 장면을 떠올릴 수 있다.”

볼카노프스키는 167cm. 178 cm 인 마카체프보다 11 cm 나 적다.

극복하기 힘든 차이고 대부분의 전문가들도 그 점을 지적하며 볼카노프스키를 언더독으로 보고 있다.

그러나 볼카노프스키는 그런 지적에 코웃음을 친다. 장신과의 싸움을 수없이 했고 그래서 최적화된 싸움 법과 이기는 법을 알고 있어서다.

격투기 이전의 럭비 선수 시절엔 몸무게가 100kg에 육박했고 힘이 넘쳤다는 볼카노프스키의 파워는 상상 이상이다.

그가 오르테가, 정찬성, 할로웨이와의 방어전에서 보인 힘은 과연 P4P 1위감 이었다. 특히 오르테가의 결정적인 초크를 모두 벗어난 것은 최고의 빅파이팅이었다.

‘역사상 가장 큰 이변’임을 강조하며 마카체프의 승리를 확신하는 코니어와 ‘그건 이변도 아니다’며 2체급 챔피언을 자신하는 볼카노프스키.

현재의 베팅은 마카체프 -325, 볼카노프스키 +270. 볼카노프스키가 확실한 언더독이지만 내기꾼들의 눈엔 ‘뒤집어 질 수 있는 경기’ 수준이다.

플러스 마이너스 600 정도로 그동안 UFC에선 900이상이나 1000에서 역전 된 경우도 적지 않았다.

  • 축구
  • 야구
  • 농구
광주FC, 수원 잡고 5월 대반격 나선다
광주FC, 수원 잡고 5월 대반격 나선다
K리그1 광주FC가 5월 대반격에 나선다.광주는 27일 오후 4시 30분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수원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이번 경기는 광주가 반드...
지독히 안 풀리는 전북 현대, 다잡았던 클럽월드컵 출전권까지 놓쳤다
지독히 안 풀리는 전북 현대, 다잡았던 클럽월드컵 출전권까지 놓쳤다
얄궂은 운명이었다. 이번만큼은 '라이벌' 울산 HD를 응원했지만, 울산은 끝내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마지막 남은 경우의 수까지 사라져버린, 전북 현대는...
잘 넣었는데…황희찬, 동료 파울에 동점골 취소
잘 넣었는데…황희찬, 동료 파울에 동점골 취소
울버햄프턴의 황희찬이 부상 복귀 후 첫 골을 만들었지만 팀 동료의 반칙으로 취소돼 아쉬움을 삼켰다.울버햄프턴은 25일 본머스와의 리그 홈 경기에서 0-1로 패하며 2연패를 기록했다...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
'주영훈 아내' 이윤미, 비키니 입고 섹시한 글래머 몸매 자랑..과감한 노출
'주영훈 아내' 이윤미, 비키니 입고 섹시한 글래머 몸매 자랑..과감한 노출
배우 이윤미가 남편 주영훈과 괌 여행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다.23일 이윤미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괌 여행 갈 때 내내 쓰고 있었던 선글라스"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아이린, 군살 제로 비키니…모델의 위엄
아이린, 군살 제로 비키니…모델의 위엄
모델 겸 방송인 아이린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24일 아이린은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이린은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 파란색 스트라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