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부산아이파크, 구상민·박호영·한희훈·성호영 4인방과 재계약 [공식발표]
출처:OSEN|2023-01-21
인쇄


부산아이파크가 골키퍼 구상민, 수비수 박호영·한희훈, 미드필더 성호영과 재계약을 체결했다.

골키퍼 구상민은 킥력과 특유의 민첩함이 장점인 선수다. 그는 2014년 내셔널리그 울산 현대미포조선 축구단에 입단했으며, 입단 첫해부터 주전으로 활약을 펼쳤다.

구상민은 2015년 현대미포조선의 우승에 기여하며 내셔널리그 최우수 선수상과 2년 연속 베스트 11을 차지했다. 2016시즌 부산아이파크로 이적한 이에는 팀 골문을 지키는 든든한 수문장으로 자리매김했다.

구상민은 “다시 한번 부산아이파크와 같이 할 수 있어서 기쁘다. 올해는 꼭 승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재계약 소감을 전했다.



수비수 박호영은 부산U18 개성고 출신 유스로 2018년 고교 졸업과 동시에 프로로 직행했다. 194cm의 큰 키를 활용한 헤더와 안정적인 볼 키핑이 장점이며 발밑 기술도 뛰어난 중앙 수비수다. 그는 2021시즌 팀의 주전으로 활약했으나 2022시즌 부상으로 인해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최선을 다해 부상을 이겨내고 다시 돌아온 박호영의 2023시즌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

박호영은 “작년에 많은 경기에 나오지 못했고, 팀에 보탬이 되지 못했는데 한 번 더 부산에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 올해는 잘 준비해서 팀에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2022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부산에 오게 된 수비수 한희훈은 J리그를 거쳐 부천, 대구, 광주에서 활약했다. 특히 대구에서는 주장을 역임하며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았고, FA컵 우승컵을 들어 올리는데 기여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펼쳤다. 그는 침착하고 안정감 있는 수비, 공중볼 장악 능력을 자랑한다. 특유의 친화력으로 선수들에게 파이팅을 불어넣어주는 분위기 메이커이기도 하다.



한희훈은 “부산이 더 강하고 끈끈한 팀이 될 수 있도록 경기장 안팎 어느 위치에서든 희생하고 돕겠다. 2023년에는 팬들이 많이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부산 U18 개성고를 거친 미드필더 성호영은 2020시즌 부산에 입단했다. 빠른 공격 전개와 뛰어난 테크닉을 활용한 플레이가 인상적인 성호영은 2022시즌 마지막 홈경기에서 골을 기록하며 부산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해를 거듭할수록 출장 수를 늘려가며 본인의 진가를 발휘하는 중이다.

성호영은 “작년 후반기에 기회를 받아 경기를 뛰었는데,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지 못한 것 같다. 올해는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상민, 박호영, 한희훈, 성호영과 동행을 이어가는 부산아이파크는 2023시즌 더욱 단단한 팀워크와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기 위해 태국 치앙마이에서 동계 훈련을 이어가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이정후, ‘구조적 손상’ 확인...류현진 어깨 고친 의사 만나 2차 소견 듣는다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왼어깨 탈구 진단을 받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 이정후, 부상 정도가 가볍지않다.자이언츠 구단은 15일(한국시간) 이정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이에 따르면, 이정후는 ...
선발진 구멍에 흔들리는 수비와 불펜, 타선도 주춤...위기의 1등 감독, 어떻게 헤쳐나갈까?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까?KIA 타이거즈가 선두 수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4일 두산 베어스와의 2024 프로야구 광주경기에서 5-8로 무릎을 꿇고 2연패를 당했다. 여전히 ...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