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국가대표→팔꿈치 수술→또 부상→재활 터널...' 새신랑, 2023년 부활할까
출처:스타뉴스|2023-01-24
인쇄


2023년 부활을 꿈꾸는 새신랑이 있다. 2018년 좋은 활약을 펼치 며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국가대표로 발탁됐다. 이후 3년 동안 매 시즌 60경기 이상 출전하며 베어스 군단의 불펜을 책임졌다. 그러다 2021년 여름 팔꿈치 인대접합 수술을 받았고, 지난해 6월 복귀전을 치렀으나 통증이 악화, 또 재활에 전념해야만 했다.

이제 2023 시즌만 바라보고 다시 뛴다. 본인도 1년간 푹 쉬었다면서 부활을 다짐했다. 지난해 12월 18일 결혼하며 품절남 대열에 합류한 두산 베어스의 ‘아이돌‘ 불펜 투수 박치국(25)의 이야기다.

인천숭의초-인천신흥중-제물포고를 졸업한 박치국은 2017년 2차 1라운드 10순위로 두산에 입단했다. 입단 첫해에는 21경기서 1승 1패 평균자책점 6.75를 기록했다.

본격적인 주전으로 도약한 건 2018년부터였다. 2018 시즌에는 67경기서 1승 5패 3세이브 17홀드 평균자책점 3.63의 성적을 올렸다. 그해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며 국가대표로도 헌신했다.

2019 시즌에는 2승 2패 14홀드 평균자책점 4.50, 2020 시즌에는 4승 4패 7홀드 평균자책점 2.89로 좋은 모습을 보였다. 2020년이 커리어 하이 시즌이었다.

그런데 2021 시즌부터 팔꿈치 통증이 그를 괴롭히기 시작했다. 더 이상의 투구가 어려워졌고, 결국 그해 7월 수술대에 올랐다. 착실히 재활에 몰두한 박치국은 지난해 6월 15일 키움전을 통해 마운드에 복귀했다. 이후 15경기서 1승 2패 3홀드 평균자책점 5.40의 성적을 남긴 박치국. 그러나 다시 팔꿈치가 아팠다. 결국 7월 29일 한화전을 끝으로 재활의 시간을 보내기로 결정했다.



사실상 수술 후 1년 6개월 넘는 시간을 쉬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박치국은 "지금 몸 상태는 정말 좋다. 지난해에는 수술 후 아프면 어쩌지 하는 불안감이 있었다. 이제는 그런 생각이 아예 사라졌다"면서 "작년엔 몸 준비가 덜 된 상태였다. 서두르지 않고 올라왔다면 좋았을 텐데…. 이제 충분히 재활의 시간을 보냈다. 이천에서 계속 훈련하면서 하프 피칭까지 한 상태다. 올해는 준비를 잘해 풀타임 뛰는 것을 목표로 정했다"고 당차게 말했다.

박치국은 "2020년에 잘했고, 2021년에 수술을 받은 뒤 2022년에는 아팠다. 마음가짐이 2018년 때로 돌아간 것 같다. 솔직히 제 자리는 없다고 생각한다. 다시 보여드려서 올라가야 할 때다. (정)철원이도 잘 던지고, (최)승용이도 잘한다. 그런 마음을 갖고 다시 시작하려 한다"고 겸손하게 이야기했다.

팀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레전드‘ 이승엽(47)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박치국은 이승엽의 은퇴 시즌 때 투수로 맞붙은 적이 있다. 두 차례 상대했는데, 결과는 2삼진. 모두 박치국의 승리였다. 박치국은 이 장면을 아주 또렷이 기억하고 있었다. 심지어 지금도 가끔 이 감독을 삼진으로 잡아내는 영상을 돌려본다고 했다.

박치국은 "마운드에서 처음 뵀는데, 인사를 드린 뒤 삼진을 잡았다. 그 기억이 제일 많이 남는다. 기회가 되면 ‘그때 제 공 어땠나요‘라고 여쭤보고 싶다. 최근에도 제가 삼진 잡는 영상을 봤다"며 환하게 웃었다. 이어 "당시에는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라 꼭 잡아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 더 집중해서 던져서 그런 결과가 있었던 것 같다. 선수 시절, 가끔 지나가면서 만나면 ‘살살 던지라‘는 말씀을 해주셨던 기억이 난다. 이렇게 (감독으로) 오실 줄은 몰랐는데, 기대된다"며 미소를 지었다.

과연 박치국이 자신이 우러러봤던 ‘레전드‘ 이승엽 감독 밑에서 2023년을 부활의 한 해로 만들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