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기 주춤’ 그러나 BNK는 더 단단해지고 있다
출처:점프볼|2023-01-24
인쇄


BNK가 후반기 주춤하고 있지만, 팀의 저력이 생기고 있음은 분명하다.

부산 BNK썸은 시즌 초반 구단 최다 연승(6연승)을 달리며 파란을 일으켰다. 이적생 한엄지가 성공적으로 팀에 녹아들었고, 안혜지는 평균 두 자리 수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야전사령관’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한별 역시 플레이오프 모드에 들어간 듯 맹활약을 펼쳤다.

BNK가 우리은행, 삼성생명과 1위를 다투자 이 3팀을 ‘3강’으로 분류하기도 했다. 정작 BNK 박정은 감독은 BNK가 강팀이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손사래를 쳤다. 박정은 감독은 “아직 배우고 성장해야 하는 팀이다. 선수들이 팀적으로 어떻게 플레이해야 하는지 알아가고 있는 것 같다. 선수들이 자신감을 얻어가고 있다”며 아직 갈 길이 멀다고 말했다.

여자농구는 어느새 전반기가 끝나고 현재 후반기에 돌입했다. BNK는 여전히 상위권에 자리를 잡고 있다. BNK는 용인 삼성생명과 함께 공동 2위(11승 8패)에 올라있다. 삼성생명이 주력 선수를 잃은 상황, 2위를 둔 순위 싸움에서도 BNK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BNK는 후반기 들어 전반기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후반기 2경기에서 1승 1패를 거뒀다. KB스타즈에게 1점차 통한의 패배를 당했고, 1승 역시 주력 선수가 이탈한 삼성생명을 상대로 힘겹게 승리를 따냈다.

이 역시 강팀으로 나아가는 과정이다. 몇 점을 뒤지고 있더라도 이를 추격하는 힘, 승부처를 이겨내는 힘은 강팀의 요건이다. 이 힘들이 팀의 저력이 되며, 팀을 더욱 단단히 만들 것이다. BNK는 후반기 경기력이 나빴더라도, 이런 힘들이 생기고 있음을 알 수 있는 장면들을 만들어냈다.

BNK는 지난 16일 삼성생명전에서 이소희의 승부처 맹활약을 통해 상대의 거센 추격을 뿌리치고 1점차 신승(72-71)을 거뒀다. 이소희는 경기 마지막 4분동안 7점을 몰아쳤다. 이는 이소희와 팀 모두에게 자양분이 됐을 것이다.



지난 21일 KB스타즈전 역시 1점차(61-62) 패배를 당했지만, BNK가 4쿼터 보여준 추격 과정은 인상적이었다. BNK는 4쿼터 초반 10점까지 벌어졌던 경기를 이소희의 3점슛과 김한별의 골밑 득점을 통해 뒤집었다. 

이후 경기 종료 55초전 4점차 리드를 허용하기도 했지만, 선수들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한엄지가 코너에서 3점슛을 집어넣었고, 부진하던 진안이 골밑 득점을 통해 기어코 경기를 다시 뒤집었다. 김민정에게 골밑 슛을 허용하며 패배했지만, BNK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던 경기였다.

이날 경기 후 BNK 박정은 감독 역시 패배에도 불구하고 선수단에 박수를 보냈다. 박정은 감독은 “옛날에는 10점이상 벌어지면 힘 없이 무너지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선수들이 와르르 무너지지 않고 추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라운드와 다르게 끝까지 해보려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이번 시즌 선전하고 있는 BNK, 이제 ‘반짝’하는 팀이 아닌 강팀으로 점점 변모하고 있다. 앞으로 갈 길은 험난하지만, BNK의 이번 시즌 여정은 어디까지 일지 지켜보자. BNK는 오는 27일 홈에서 신한은행과 경기를 펼친다.

  • 축구
  • 야구
  • 기타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상대 약점을 이용하겠다"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한국에 패한 UAE U-23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마르셀로 브롤리 감독이 일본전을 앞두고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겠다는 뜻을 내...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상무가 1위 포항스틸러스와 선두를 맞대결을 펼친다.김천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포항...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리핀 입국과 동시에 3키로 찐 썰 푼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그룹 있지(ITZY) 채령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채령은 18일 해외의 휴양지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채령은 리본이 귀여운 검은색 수영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