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감독님, 저 매년 주전 싸움 하고 있어요" [현장:톡]
출처:엑스포츠뉴스|2023-01-25
인쇄



SSG 랜더스 오태곤이 FA 계약 후 첫 시즌을 준비하는 각오를 전했다.

오태곤은 25일 SSG 스프링캠프가 열리는 미국 플로리다로 향했다. 30일 출국하는 본진보다 닷새 이른 출발. 지난 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은 오태곤은 4년 총액 18억원에 사인하며 SSG에 잔류한 바 있다.

오태곤은 "너무 남고 싶었는데 구단에서 좋은 조건으로 잡아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신경 써주신 만큼 캠프 가서도 솔선수범하며 움직이고, 중간에서 형들 잘 챙기고 후배들도 잘 이끌어서 작년과 같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얘기했다.

좋은 계약을 한 만큼 ‘잘해야 한다‘는 부담이 있을 수도 있지만 "잘해야 한다는 생각은 항상 갖고 있지만, 그렇다고 오버를 해서 하지는 않으려고 한다. 사람이 바뀌면 죽는다"고 웃으면서 "그냥 내 스타일 대로, 하던 대로 해야 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에서는 타격에 신경을 쓰겠다는 오태곤은 "감독님과 통화를 했는데 ‘올해는 방망이 좀 잘 쳐라‘ 그리고 ‘주전 싸움 해라‘ 한마디 하시더라. 그래서 ‘감독님, 저 매년 주전 싸움 하고 있어요. 매년 주전 싸움 하고 있는데 진 거예요‘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내 그는 "옛날에는 주전이 되고 싶엇는데, 지금 와서는 그런 욕심은 없는 것 같다. 경기만 나가면 좋은 거고, 내가 메꾸는 게 아니라 그 자리에서 충분히 내 역할을 할 수 있으니까 지금은 상관 없다. 수비도 외야와 1루 둘 다 편하고, 그냥 경기에 나가서 팀에 보탬이 되면 그걸로 만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해 역시 외야든, 1루든 경쟁은 불가피하다. 오태곤은 "일단 새로 오는 외국이 선수 에레디아가 잘했으면 좋겠다"면서도 "(전)의산이도 있고 나도 있다. 잘하는 사람이 나가지 않을까. 그렇게 경쟁을 해야 시너지 효과가 난다. 그게 좋은 팀의 조건이라고 생각한다. 에레디아는 내가 긴장 좀 많이 시켜 놓겠다. 의산이는 잘할 수 있게 도와주고, 내가 잘하면 더 좋다"고 미소지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스널, 브라이튼 핵심 MF 1000억원 이상 배팅에도 실패
아스널, 브라이튼 핵심 MF 1000억원 이상 배팅에도 실패
아스널이 겨울 이적시장 종료 직전 중원 보강을 위해 거액을 배팅했지만 쉽지 않다.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30일(한국시간) 보도에서 “아스널이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미드필더...
"1600억 최후통첩"…첼시, 엔조 포기 안 했다
낼 수 있는 최대한의 돈을 썼다. 다만 지불 방식에선 이견 차가 있다.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30일(이하 한국시간) "첼시가 엔조 페르난데스(22) 영입을 위해 벤피카와 협상을...
[다시 뛰자, 2023 대구FC]‘뉴 에이스’ 고재현, “대구는 나의 집이고 가족”
[다시 뛰자, 2023 대구FC]‘뉴 에이스’ 고재현, “대구는 나의 집이고 가족”
프로축구 대구FC의 공격수 고재현은 가파른 성장세로 지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지금은 대구의 미래를 넘어 '프렌차이즈 스타'로 진화하고 있는 선수기도 하다.직전 시즌 K리그2 서울...
이다해, 눈을 어디에 둬야..가슴 뻥 뚫린 섹시 수영복
'세븐 여친' 이다해, 눈을 어디에 둬야..가슴 뻥 뚫린 섹시 수영복
배우 이다해가 아찔한 수영복을 입고 섹시한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29일 이다해는 자신의 채널에 “이 추위에 이렇게 따뜻한 물에서 수영과 자쿠지. 이곳은 천국이다. 마음 편하게 애견...
미성년자 벗어나자마자 봉인 해제돼 폭주… 작년까지 '여고생'이었던 유튜버
미성년자 벗어나자마자 봉인 해제돼 폭주… 작년까지 '여고생'이었던 유튜버 (영상)
인터넷 방송인 ‘고삐리 세희’의 봉인이 해제됐다. ‘고삐리 세희’는 제로투 댄스로 유튜브에서 10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한 유명 인터넷 방송인이다.2004년생인 ‘고삐리 세희...
전다빈, 핫걸이란 이런 것…몸매가 예술 작품+온 몸 빼곡 문신 “여름 마렵다”
전다빈, 핫걸이란 이런 것…몸매가 예술 작품+온 몸 빼곡 문신 “여름 마렵다”
MBN '돌싱글즈3' 출연자 전다빈이 여름을 그리워 했다.1월 29일 전다빈은 "여름마렵다.. 너무 추워"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고 물놀이에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