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MVP+5관왕' 이정후, '악마의 에이전트' 보라스와 손 잡았다…ML 정조준
출처:마이데일리|2023-01-25
인쇄



올 시즌이 끝난 뒤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이정후(키움 히어로즈)가 ‘악마의 에이전트‘ 스캇 보라스와 손를 잡았다.

‘MLB 네트워크’ 존 헤이먼은 25일(이하 한국시각) “KBO리그 MVP 이정후가 스캇 보라스와 계약을 맺었다”며 “이정후는 다음 시즌이 끝난 뒤 FA(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는다”고 전했다.

이정후는 지난 시즌이 끝난 뒤 메이저리그 진출 여부를 두고 고심의 시간을 가졌다. 국제대회 성적에 따라 올 시즌이 끝난 뒤 포스팅 시스템이 아닌 FA로 빅리그 진출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정후는 키움과 상의 끝에 FA가 아닌 포스팅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기로 결정했다. 키움 또한 지난 2일 “이정후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한 포스팅 신청을 허락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당시 키움은 “구단은 내부 논의를 통해 메이저리그 도전 의사를 밝힌 선수의 의지와 뜻을 존중하고 응원하기로 의견을 모으고, 구단 차원에서 도울 수 있는 부분은 돕고 지원하기로 방침을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정후는 현재 KBO리그 최고의 선수로 불린다. 이정후는 지난 2017년 신인드래프트에서 넥센(現 키움)의 지명을 받고 프로 생활을 시작, 6년 연속 3할 타율을 마크하는 등 통산 798경기에 출전해 1076안타 59홈런 타율 0.342 OPS 0.902의 엄청난 성적을 기록 중이다.

이정후는 지난해 142경기에 나서 193안타 23홈런 113타점 85득점 타율 0.349 OPS 0.996의 성적을 바탕으로 타율과 출루율, 장타율, 타점, 최다안타 부문 5관왕과 정규시즌 MVP로 선정됐다.

이정후와 손을 잡은 보라스는 국내 야구 팬들에게도 친숙한 인물이다. ‘악마’로 불리는 보라스는 ‘코리안특급’ 박찬호를 비롯해 추신수, 류현진의 에이전트로 활동했다.

일단 올 시즌을 무사히 치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스캇 보라스와 손을 잡으면서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기본적인 것을 모두 갖췄다.
  • 축구
  • 농구
  • 기타
아스널, 브라이튼 핵심 MF 1000억원 이상 배팅에도 실패
아스널, 브라이튼 핵심 MF 1000억원 이상 배팅에도 실패
아스널이 겨울 이적시장 종료 직전 중원 보강을 위해 거액을 배팅했지만 쉽지 않다.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30일(한국시간) 보도에서 “아스널이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미드필더...
"1600억 최후통첩"…첼시, 엔조 포기 안 했다
낼 수 있는 최대한의 돈을 썼다. 다만 지불 방식에선 이견 차가 있다.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30일(이하 한국시간) "첼시가 엔조 페르난데스(22) 영입을 위해 벤피카와 협상을...
[다시 뛰자, 2023 대구FC]‘뉴 에이스’ 고재현, “대구는 나의 집이고 가족”
[다시 뛰자, 2023 대구FC]‘뉴 에이스’ 고재현, “대구는 나의 집이고 가족”
프로축구 대구FC의 공격수 고재현은 가파른 성장세로 지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지금은 대구의 미래를 넘어 '프렌차이즈 스타'로 진화하고 있는 선수기도 하다.직전 시즌 K리그2 서울...
이다해, 눈을 어디에 둬야..가슴 뻥 뚫린 섹시 수영복
'세븐 여친' 이다해, 눈을 어디에 둬야..가슴 뻥 뚫린 섹시 수영복
배우 이다해가 아찔한 수영복을 입고 섹시한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29일 이다해는 자신의 채널에 “이 추위에 이렇게 따뜻한 물에서 수영과 자쿠지. 이곳은 천국이다. 마음 편하게 애견...
미성년자 벗어나자마자 봉인 해제돼 폭주… 작년까지 '여고생'이었던 유튜버
미성년자 벗어나자마자 봉인 해제돼 폭주… 작년까지 '여고생'이었던 유튜버 (영상)
인터넷 방송인 ‘고삐리 세희’의 봉인이 해제됐다. ‘고삐리 세희’는 제로투 댄스로 유튜브에서 10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한 유명 인터넷 방송인이다.2004년생인 ‘고삐리 세희...
전다빈, 핫걸이란 이런 것…몸매가 예술 작품+온 몸 빼곡 문신 “여름 마렵다”
전다빈, 핫걸이란 이런 것…몸매가 예술 작품+온 몸 빼곡 문신 “여름 마렵다”
MBN '돌싱글즈3' 출연자 전다빈이 여름을 그리워 했다.1월 29일 전다빈은 "여름마렵다.. 너무 추워"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고 물놀이에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