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캐롯, 상위권 재도약 기로서 ‘천적’ KT와 일전
출처:경기일보|2023-01-25
인쇄



프로농구 ‘신생’ 고양 캐롯이 상위권 도약의 기로에서 ‘천적’ 수원 KT와 만난다.

캐롯은 25일 현재 18승16패로 5위에 있다. 선두 안양 KGC인삼공사와 5.5경기 차로 다소 차이가 있지만 2위 창원 LG와 2.5경기, 3위 울산 현대모비스와 2경기, 4위 서울 SK와는 1.5경기 차로 상위권 진입 가시권에 있다. 이는 어수선한 팀 분위기 속에도 지난 23일 SK전 석패 이전까지 5연승 상승세를 탄 덕분이다.

상승세가 한풀 꺾인 캐롯이 천적을 만난다. 캐롯은 27일 오후 7시 수원 KT 아레나에서 KT와 4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KT는 이번 시즌 14승19패 7위에 머물러있지만 캐롯에는 유독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 이번 시즌 세 차례 맞대결서도 캐롯은 1승2패로 열세다. 최근 2·3라운드에서 내리 패했다. 특히 지난 1일 3번째 대결서는 KT 한희원에 주포 전성현이 봉쇄당하며 13점 차로 완패했다.

팀 분위기는 좋다. 전성현이 19일 원주 DB전서 3득점에 그쳤지만 KGC전과 SK전 다시 득점포를 가동해 20점 이상을 올리며 건재를 과시했다. 디드릭 로슨도 최근 5경기서 평균 25.2점으로 절정의 기량을 과시하고 있다. 새로운 외국인선수 조나단 알렛지도 득점 페이스를 끌어올리고 있고, 베테랑 김강선도 시즌 초 2.5점에 그쳤던 평균 득점을 1월 들어 6.1점까지 끌어올렸다.

또 연말연시 6연승을 달리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던 KT가 최근 부진의 늪에 빠진 것도 캐롯으로서는 호재다. KT는 주전 선수들의 심한 기복과 아시아쿼터로 영입한 데이브 일데폰소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면서 최근 5경기서 1승4패로 부진하다. 특히 상대가 최근 리바운드에서도 부진해 캐롯으로서는 특유의 ‘양궁 농구’를 구사하기에 최적이다.

여기에 양팀의 맞대결에서 홈에서는 지고, 원정에서 이기는 징크스가 있어 원정 경기에 대한 부담감을 떨칠 수 있는 것도 유리한 점이다. 상위권 재진입을 위해 KT전 승리가 절실한 캐롯이 5연승 뒤 끊어진 상승 기운을 다시 이어갈 지, 아니면 연패로 하위권으로 떨어질 지 중요한 일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스널, 브라이튼 핵심 MF 1000억원 이상 배팅에도 실패
아스널, 브라이튼 핵심 MF 1000억원 이상 배팅에도 실패
아스널이 겨울 이적시장 종료 직전 중원 보강을 위해 거액을 배팅했지만 쉽지 않다.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30일(한국시간) 보도에서 “아스널이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미드필더...
"1600억 최후통첩"…첼시, 엔조 포기 안 했다
낼 수 있는 최대한의 돈을 썼다. 다만 지불 방식에선 이견 차가 있다.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30일(이하 한국시간) "첼시가 엔조 페르난데스(22) 영입을 위해 벤피카와 협상을...
[다시 뛰자, 2023 대구FC]‘뉴 에이스’ 고재현, “대구는 나의 집이고 가족”
[다시 뛰자, 2023 대구FC]‘뉴 에이스’ 고재현, “대구는 나의 집이고 가족”
프로축구 대구FC의 공격수 고재현은 가파른 성장세로 지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지금은 대구의 미래를 넘어 '프렌차이즈 스타'로 진화하고 있는 선수기도 하다.직전 시즌 K리그2 서울...
이다해, 눈을 어디에 둬야..가슴 뻥 뚫린 섹시 수영복
'세븐 여친' 이다해, 눈을 어디에 둬야..가슴 뻥 뚫린 섹시 수영복
배우 이다해가 아찔한 수영복을 입고 섹시한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29일 이다해는 자신의 채널에 “이 추위에 이렇게 따뜻한 물에서 수영과 자쿠지. 이곳은 천국이다. 마음 편하게 애견...
미성년자 벗어나자마자 봉인 해제돼 폭주… 작년까지 '여고생'이었던 유튜버
미성년자 벗어나자마자 봉인 해제돼 폭주… 작년까지 '여고생'이었던 유튜버 (영상)
인터넷 방송인 ‘고삐리 세희’의 봉인이 해제됐다. ‘고삐리 세희’는 제로투 댄스로 유튜브에서 1000만이 넘는 조회 수를 기록한 유명 인터넷 방송인이다.2004년생인 ‘고삐리 세희...
전다빈, 핫걸이란 이런 것…몸매가 예술 작품+온 몸 빼곡 문신 “여름 마렵다”
전다빈, 핫걸이란 이런 것…몸매가 예술 작품+온 몸 빼곡 문신 “여름 마렵다”
MBN '돌싱글즈3' 출연자 전다빈이 여름을 그리워 했다.1월 29일 전다빈은 "여름마렵다.. 너무 추워"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수영복을 입고 물놀이에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