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이강인 구단과 불화 현실화' 팀 공식 SNS까지 언팔했다 "EPL 2팀 제안 받고도 외면"
출처:스타뉴스|2023-01-26
인쇄



이강인(21·레알 마요르카)과 구단의 불화가 현실화되고 있다.

스페인 매체 AS는 26일(한국시간) "레알 마요르카는 다른 구단으로부터 이강인 영입 제안을 받았다. 그렇지만 구단은 계약에 대한 조항만 계속 고수한 채 협상 없이 선수를 외면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또 다른 스페인 매체 마르카도 25일 "레알 마요르카에서 뛰고 있는 이강인은 현재 행복하지 않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이강인은 구단이 자신에게 들어온 제안을 듣지 않는 것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파블로 오르텔스 마요르카 단장을 비롯한 구단 수뇌부는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서 어떠한 제안도 받아들이지 않겠다는 뜻을 이강인에게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이강인을 둘러싼 현지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다. 시간이 갈수록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강인의 가치가 계속 치솟고 있는 상황. 그러나 구단은 다른 구단의 영입 제안에 대해 이렇다 할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는 것이다. 이강인 입장에서는 참으로 답답할 수밖에 없는 노릇이다.

마르카는 이강인에 대해 "이번 시즌 2골 4도움을 올리며 팀 내 핵심 선수로 뛰고 있다. 다만 마요르카는 바이아웃 금액(이적 허용 금액)을 지불하지 않는다면 이강인을 팔지 않겠다는 입장"이라고 적었다. 이강인의 바이아웃 금액은 2000만 유로(약 269억원)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강인은 이미 마요르카의 핵심 선수로 자리 잡았다. 마요르카 역시 시즌 도중 이강인을 잃는 게 뼈아플 수밖에 없다. 올 시즌 마요르카는 프리메라리가에서 7승 4무 7패(승점 25점)를 기록, 리그 10위에 자리하고 있다. 유로파리그 진출권인 6위 레알 베티스(승점 28점)와 승점 차도 3점밖에 나지 않아 희망을 품고 있다.

마요르카 팬들의 반응도 뜨겁다. 앞서 스페인 매체 마요르카 데일리 불레틴은 "마요르카 팬들이 팀 내에서 주요 선수들을 잃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향후 중요한 선수가 다른 팀으로 떠난다면 팀이 혼란스러워질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강인은 최근 EPL 클럽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 영국 버밍엄 메일에 따르면 아스톤 빌라가 최근 이강인 영입을 위해 최대 1500만 유로(약 202억원)의 이적료를 제안했다. 26일 또 이 매체는 "아스톤 빌라가 이강인 영입에 계속 관심을 갖고 있는 가운데,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 FC과 경쟁에 직면했다(but face competition to sign the South Korea international from fellow Premier League side Brighton)"고 보도했다. 이밖에 뉴캐슬과 네덜란드 페예노르트도 이강인 영입에 뛰어들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

마르카에 따르면 급기야 이강인은 최근 마요르카 구단의 공식 계정을 언팔로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강인과 구단의 불편한 기류가 현실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마요르카 구단은 이강인의 개인 SNS를 여전히 팔로우하고 있다. 이미 떠난 팀도 아닌, 현재 뛰고 있는 팀의 공식 계정을 언팔로우 한다는 건 의미심장하게 볼 수 있는 대목이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이후로 가치가 치솟고 있는 이강인. 향후 그의 거취에 계속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주희 치어리더 '스쿨룩 입고 열정적인 모습!'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17일 오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 SSG 이주희 치어리더가 열띤 응원을 선보이고 있다.
최다 홈런 신기록 앞둔 최정, 사구에 갈비뼈 골절…크로우는 사과
‘엠비드 더블 더블’ 필라델피아, 마이애미 꺾고 7번 시드 확정
프로야구 최다 홈런 신기록을 앞둔 SSG 랜더스의 최정(37)이 불의의 부상을 당했다.최정은 1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 1회 ...
오타니, 워싱턴전서 3안타 분투…다저스는 0-2 패배
[NBA] '킹' 르브론, 트리플더블급 맹활약…레이커스는 자이언 분전한 NOP 꺾고 PO 진출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가 한 경기에 안타 3개를 치는 활약을 펼쳤으나 팀의 패배를 막을 순 없었다.오타니는 18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
정순주 아나 ""출산 후 19kg 뺐다..현재 48kg" 섹시 비키니 인증
정순주 아나
아나운서 정순주가 섹시한 비키니를 입고몸무게를 인증해 화제다.18일 정순주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대체 살 어떻게 빼요? 아마 제가 인스타에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일 거예요....
아찔한 비키니 자태 뽐낸 미녀 DJ의 몸매
아찔한 비키니 자태 뽐낸 미녀 DJ의 몸매
DJ 시에나로 활동 중인 박지현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박지현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누워 있었으며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그룹 모모랜드 출신 낸시가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16일 낸시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Just turned 24 조금 늦었지만 생일 축하해준 모든 분들 너무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