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김원중, "성과 거두지 못해 죄송한 마음 크다" 전하는 진심
출처:MHN스포츠|2023-03-16
인쇄


2023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은 1라운드 2승 2패를 기록, 조 순위 3위로 8강 진출에 실패했다.

이번 대표팀은 마운드에서 가장 아쉬움이 많았다는 평가다. 마지막 중국전 제외 3경기서 28실점 팀 평균자책점 8.31로 무너졌다.

또 대표팀에 발탁된 15명의 투수 중 김원중, 원태인, 정철원 등 세 선수를 제외하면 제대로 경기에 나섰다고 볼 수 없는 투수들이 대부분이었다.

특히 김원중은 WBC 공식 평가전 오릭스 버펄로스와 한신 타이거스 경기를 포함, 일주일간 총 5경기 등판 3.1 이닝 투구수 41개를 기록했다.

이 중 WBC 본 대회에선 3경기 등판 1.2 이닝 30구를 던지는 등, 김원중이 WBC 본선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컸다.

다만, 김원중은 호주전과 한일전, 체코전 모든 실점에 관여했다.

그는 첫 경기 호주전 7회 올라와, 역전 3점 홈런을 맞으며 패전투수, 한일전에선 6회 무사 만루에 등판하여 안타 2개, 희생플라이 1개로 주자 3명을 홈에 불러들였다. 체코전은 8회 1사 1루에서 안타와 몸에 맞는 볼로 만루를 채우고 내려가 실점의 빌미를 만들었다.

이에 대표팀 마운드에서 매 경기 등판하여 공헌했음에도 좋지 못한 결과 탓에 큰 인정을 받지 못하고 있는 김원중이다.


하지만 김원중은 변명이 아닌 팬들을 향한 진심 어린 사과를 했다. 그는 지난 15일 저녁 개인 SNS를 통해 "기대해주시고 응원해 주신 만큼 성과를 거두지 못해서 죄송한 마음이 크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대회를 통해 부족하다고 느낀 만큼 조금 더 노력하고 준비해서 다음 대회에는 기대와 응원에 걸맞은 성적을 내보겠다. 최고의 팀원들과 함께해서 너무 큰 영광이었다. 감사하다"고 말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판정이 이상한데?' 반 다이크, 'WC 한국-가나전 주심' 판정에 의심의 눈초리!
'판정이 이상한데?' 반 다이크, 'WC 한국-가나전 주심' 판정에 의심의 눈초리!
버질 반 다이크가 앤서니 테일러의 판정을 의심하는 반응을 보였다.네덜란드는 22일 오전 4시(이하 한국시간) 독일 라이프치히에 위치한 레드불 아레나에서 열린 유럽축구연맹(UEFA)...
만족 모르는 황희찬 "풋살 기술 배우는 중…새 시즌엔 더 잘할 것"
만족 모르는 황희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진출 후 최고의 시즌을 보낸 황희찬(울버햄튼)이 만족하지 않고 다음 시즌 더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다짐했다.황희찬은 22일 경기도 부천의 부천시청 ...
손흥민 절친 또 사고 쳤다...이럴 수가, 횡령 및 사기 혐의로 피소
손흥민 절친 또 사고 쳤다...이럴 수가, 횡령 및 사기 혐의로 피소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 동료 에메르송 로얄이 법적 분쟁에 휘말렸다.브라질 매체 UOL은 지난 20일(한국시간) 토트넘 홋스퍼 수비수 에메르송 로얄이 횡령, 범죄 단체 및 사기 혐의...
'베이글의 정석' 핑크색 비키니로 반전 매력 뽐낸 치어리더
'베이글의 정석' 핑크색 비키니로 반전 매력 뽐낸 치어리더
이연진 치어리더가 반전 매력을 드러냈다.이연진 치어리더는 최근 자신의 SNS에 핑크색 비키니 수영복을 입은 사진을 공개했다.그녀는 귀여운 얼굴에 반전 몸매로 베이글 매력을 뽐냈다....
제니, 넘사벽 글로벌 인맥 자랑.. 아녹 야이와 투샷 '굴욕 無'
제니, 넘사벽 글로벌 인맥 자랑.. 아녹 야이와 투샷 '굴욕 無'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넘사벽 글로벌 인맥을 자랑했다.21일 제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보트 머리는 신경 안 써(boat hair don't care)"라는 글과 함께 여러 ...
54세 엄정화, 복근+볼륨감 다 잡았다!
54세 엄정화, 복근+볼륨감 다 잡았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탄탄한 복근을 자랑했다.20일 엄정화는 자신의 SNS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사진 속 엄정화는 헬스장을 방문해 선명한 복근을 드러냈다. 특히 엄정화는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