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1 4라운드 프리뷰…‘무승팀’ 중 누가 먼저 웃을까
출처:스포츠경향|2023-03-16
인쇄


A매치 휴식기를 앞두고 펼쳐지는 K리그1 4라운드 경기에서 제주 유나이티드, 수원 삼성, 강원 FC 등 ‘무승팀’들이 첫 승 사냥에 나선다.

개막 후 2무 1패로 승리가 없는 제주는 오는 18일 오후 4시30분 제주월드컵경기장으로 FC 서울을 불러들여 첫 승에 도전한다.

제주는 이번 시즌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의 양강 구도를 깨뜨릴 팀으로 꼽혔지만, 이전 3경기에서 단 1골만 기록하는 등 저조한 득점력으로 10위까지 처졌다. 주장 최영준을 비롯해 이창민, 임채민, 진성욱 등 주요 자원들의 줄부상으로 악재가 겹친 탓이다.

다만 이번 시즌 새로 영입한 ‘브라질 듀오’ 헤이스와 유리가 지난 4일 대구전에서 첫 골을 합작하는 등 공격력이 살아난 것에 기대를 걸고 있다. 헤이스와 유리는 지난 12일 0-1로 패한 인천 유나이티드전에서는 공격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지만, 활발한 움직임으로 상대 수비를 괴롭혔다.

제주는 2018년 8월4일 서울에 0-3으로 진 이후 10경기 연속 무패(7승3무)를 기록할 정도로 최근 강한 모습을 보였다.

1무 2패로 아직 승리가 없는 수원은 오는 19일 ‘무패팀’ 대전 하나 시티즌(1승 2무)과 홈에서 맞붙는다. 수원도 승점 단 1점으로 11위로 처져 있어 분위기 반전이 필요하다.

하지만 8년 만에 1부에 복귀한 대전의 전력이 만만치 않다. 대전은 지난해 파이널A(상위 1~6위)에 진출했던 세 팀을 상대로 승점 5점을 챙기며 4위에 올라 있다.

1무 2패에 다득점에서 밀려 최하위까지 떨어진 강원은 18일 포항 스틸러스와 원정 경기에서 첫 승에 도전한다. 2주 간의 A매치 휴식기에 들어가는 만큼 승리를 거둬야 좋은 분위기에서 전력을 추스릴 수 있다.

하지만 상황이 좋지 않다. 스트라이커 이정협, 미드필더 케인에 이어 지난 시즌 영플레이어상을 받은 윙어 양현준마저 직전 대구와 경기에서 코뼈 골절 부상을 당해 결장이 불가피하다.

상대가 포항이라는 점도 부담스럽다. 포항은 2승 1무로 선두 울산 현대(3승)에 이어 2위에 올라 있다. 포항은 지난해 9월29일 강원에 0-1로 진 이후 최근 5경기에서 4승 1무를 거뒀다.

2무 1패로 승리가 없는 대구(9위)도 19일 홈에서 우승 후보로 꼽히는 전북과 맞붙어 첫 승에 도전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롯데의 4연승 중책 맡은 한현희, 첫 선발 시험대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롯데 자이언츠가 올 시즌 개막 후 최고의 상승세를 타며 최하위 탈출에 성공한 가운데 한현희(31)가 4연승의 중책을 맡고 첫 선발 시험대에 오른다.한현희는 2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두산 선수 8명 "오재원에게 수면제 대리 처방" 자진신고
‘조던 vs 르브론’ NBA 현역 선수들이 뽑은 GOAT는 누구?
마약을 투약하고 향정신성의약품을 대리 처방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에게 현직 선수들이 대리 처방받은 수면제를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야구계에 따르면...
"아무 말도 안 했는데"…양키스 감독, 관중 때문에 황당 퇴장
원주로 돌아갈 수 없었던 DB, 부진했던 로슨 ‘야투 성공률’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에런 분 감독이 목소리가 아주 큰 관중의 한마디 때문에 억울하게 퇴장당했다.분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전 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이자 모델로 활동 중인 이유애린이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이유애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브라탑을 입고 야외에서 사진을 ...
AOA 출신 신지민 군살 제로 개미허리, ‘다이어트 자극’ 그 자체
AOA 출신 신지민 군살 제로 개미허리, ‘다이어트 자극’ 그 자체
걸그룹 AOA 출신 신지민이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했다.신지민은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work work work”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신지민은 피팅룸으로 ...
한예슬, 상의 스카프만 두른 줄…선명한 복근 대단해
한예슬, 상의 스카프만 두른 줄…선명한 복근 대단해
배우 한예슬이 발리에서 보헤미안 여신으로 변신했다.22일(월) 소속사 높은엔터테인먼트는 한예슬과 매거진 WWD 코리아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예슬은 바람에 흩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