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170파운드. 승리 무게추는 우스만, 설전은 에드워즈-UFC286
출처:마니아타임즈|2023-03-18
인쇄



현 챔피언 레온 에드워즈(20-3 MMA, 12-2 UFC)와 전 챔피언이자 도전자 카마루 우스만(20-2 MMA, 15-1 UFC)이 똑같이 170파운드(77.11kg)로 단번에 계체를 통과했다.

19일 런던 UFC 286의 웰터급 타이틀 전을 위해 실시한 계체에서 에드워즈가 먼저 저울에 올라 정확하게 170파운드를 기록하자 이어 오른 우스만 역시 한 눈금도 다르지 않은 170파운드를 나타냈다.

이들에 앞서 몸무게를 잰 백업 요원 콜비 코빙턴도 문제 없이 계체를 통과했다.

7개월 여 만에 다시 만나는 이들은 계체 후 기자회견에서 대단한 설전을 벌였다. 감정이 격화된 둘은 마지막에 동시에 소리를 지르기도 했으나 둘 모두 승리를 자신했다.

“또 같은 실수를 하지는 않을 거다. 내일이면 왕좌를 탈환할 수 있다. 깔고 앉아 에드워즈가 못 빠져 나가게 할 거다.”

우스만이 복수전을 자신하자 에드워즈는 ‘아직 뇌진탕에서 깨어나지 못한 것 같다’며 이번엔 실력으로 우스만을 잡을 것이라고 했다.

“10초면 충분해. 헤드킥 말고도 다른 게 많아. 난 영국에서 한 번도 진 적이 없어. 더 나쁜 경기력으로도 이겼는데 더 이상 말이 필요 없지. 우스만은 은퇴하게 될 지도 몰라.”

에드워즈와 우스만의 UFC 286은 둘의 세번째 대결 마당. 2015년 첫 싸움에선 우스만이 판정승 했고 지난 해 8월 대결에선 에드워즈가 5회 4분 헤드킥으로 역전 KO승 했다.

에드워즈의 그 발길질은 2022년 최고의 이변이자 역전 헤드킥으로 꼽혔고 우스만은 UFC 15연승을 마감하며 타이틀도 내려 놓았다.

에드워즈는 챔피언이지만 2차전 때 처럼 여전히 언더독이다. 2차전 역전 KO승을 행운성으로 보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우스만의 승리 가능성을 -240 대 +200으로 더 높이 보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바르셀로나 메시 후계자가 불만인데?’ EPL 오일 머니의 관심
‘바르셀로나 메시 후계자가 불만인데?’ EPL 오일 머니의 관심
맨체스터 시티가 안수 파티 영입 계획을 세웠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2일 “맨시티는 안수 파티의 아버지가 출전 시간에 불만을 표한 후 영입 계획을 세웠다”고 전했다.안수 ...
포체티노, 토트넘 복귀 불가...레비 회장은 새 판을 원한다
포체티노, 토트넘 복귀 불가...레비 회장은 새 판을 원한다
포체티노는 잊어라!토트넘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감독은 새 감독 후보군에서 완전 제외한 것으로 알려졌다.토트넘은 A매치 휴식기 동안 안토니오 콘테 감독을 경질했다. 현재는 크리스...
"올해도 인생 걸고 합시다"...마사의 꿈은 계속된다
"올해도 인생 걸고 합시다."지난 2021년 승격에 인생을 걸었던 마사(28, 대전하나시티즌)가 이제는 K리그1에서 인생을 걸고 뛴다.대전하나시티즌은 1일 오후 7시 대전월드컵경기...
"젊은 애들, 자꾸 대시"… '55세 머슬퀸' 이소영에 남자들, 뭘 원할까?
피트니스 모델 이소영이 오는 4일 방송할 채널S '진격의 언니들'에서 박미선과 장영란, 김호영과 만나 만담을 벌인다.이소영은 머슬 마니아 세계 대회 3관왕을 할 정도로 탄탄한 몸매...
썸머케익, 오늘(2일) 자작곡 '괜찮아' 기습 발표..쓸쓸한 이별 감성
썸머케익, 오늘(2일) 자작곡 '괜찮아' 기습 발표..쓸쓸한 이별 감성
싱어송라이터 썸머케익(SUMMER CAKE)이 신곡을 기습 발매한다.썸머케익은 오늘(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괜찮아'를 공개한다.신곡 '괜찮아'...
유정 "내 근황 궁금해?" 숨겨지지 않는 볼륨감
브브걸 유정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멤버 유정이 민낯을 직접 인증했다. 유정은 1일 직접 찍은 근황 셀카를 공개했다.유정은 사진과 함께 "나의 근황을 궁금해했던 이들이여 4월19일 왓츠인마이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