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인, 세계피겨선수권 쇼트 2위...김연아 이후 첫 메달 눈앞
출처:이데일리|2023-03-23
인쇄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이해인(세화여고)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김연아 이후 첫 메달을 눈앞에 뒀다.

이해인은 22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에서 열린 2023 ISU 피겨스케이팅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 점수(TES) 39.51점, 예술점수(PCS) 34.11점으로 합계 73.62점을 받아 35명 중 2위를 차지했다. 1위인 일본의 사카모토 가오리(일본·79.24점)와는 5.62점 차다. 3위는 일본의 미하라 마이(73.46점)다.

이날 이해인이 기록한 73.62점은 2020년 ISU 세계 주니어 선수권대회에서 세운 70.08점을 뛰어넘은 자신의 쇼트프로그램 최고기록이다.

이해인이 24일 오후 5시 20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여자 싱글 프리스케이팅 프리스케이팅에서도 선전하면 한국 선수로는 10년 만에 세계선수권대회 메달을 획득하게 된다.

지금까지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메달을 획득한 한국 선수는 ‘피겨퀸’ 김연아(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2개)뿐이다. 김연아가 마지막으로 메달을 목에 건 것은 2013년 금메달이었다.

김연아 은퇴 후 한국 선수로서 가장 좋은 성적을 낸 건 지난해 여자 싱글 5위를 차지한 유영(수리고)이었다. 이해인은 지난달 ISU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도 210.84점을 받아 김연아 이후 14년 만에 금메달을 손에 넣은 바 있다.

에릭 래드퍼드의 ‘스톰’(Storm)에 맞춰 연기를 시작한 이해인은 더블 악셀과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를 깔끔하게 성공시켰다. 이어 플라잉 카멜 스핀을 가장 높은 난도인 레벨 4로 처리했다. 가산점 10%가 붙는 후반부에 접어들어서도 트리플 플립을 실수없이 해내 수행점수(GOE) 1.44점을 받았다.

모든 점프 과제를 마친 이해인은 싯스핀(레벨 4,) 스텝 시퀀스(레벨 3), 체인지 풋 콤비네이션 스핀(레벨 4)도 완벽하게 해내면서 연기를 마무리했다.

이해인은 경기 후 “세계선수권대회에 정말 출전하고 싶었는데, 좋은 모습까지 보여드릴 수 있어 기쁘다. 4대륙 선수권대회에서 얻은 자신감을 이어가려고 노력했다”며 “남은 프리 경기에 부담감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꼭 오고 싶었던 대회인 만큼 즐기면서 끝까지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함께 출전한 김채연(수리고)은 64.06점으로 12위, 김예림(단국대)은 60.02점으로 17위에 머물렀다.

김예림은 첫 점프로 준비한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를 뛰다 넘어져 후속 점프를 연결하지 못하는 바람에 GOE 2.36점이 깎였다. 마지막 점프인 트리플 플립에 더블 토루프 점프를 붙여 실수를 만회하려 했지만 큰 효과는 없었다.

한편, 차준환(고려대)이 출전하는 남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은 23일 오후 3시 50분부터 진행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메시 빙의골'을 터뜨린 수원FC 이승우가 2024시즌 K리그 첫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수원의 이승우가 3월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했...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더 이상 ‘스트라이커’ 손흥민의 모습은 볼 수 없게 될까. 최근 영국의 한 매체가 손흥민의 스트라이커 기용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영국 매체 팀 토크는 16일...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제주 유나이티드가 천안시티 FC를 넘어 코리아컵 정상을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제주는 17일 저녁 7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3라운드에서 K...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