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년의 리바운드왕, SNS 계정 삭제 “정신 건강 집중”
출처:스포츠경향|2023-03-29
인쇄



안드레 드러먼드(29·시카고 불스)가 SNS를 삭제한다고 발표했다.

드러먼드는 29일 오전(한국시간) 자신의 SNS 계정 트위터를 통해 “내 SNS 앱을 모두 삭제하면 관리팀이 따로 운영할 것을 결정했다”고 게시했다.

드러먼드는 “당신도 정신 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혼자가 아니다”며 “도움을 요청해도 된다”고 정신 건강 문제를 안고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메시지를 남겼다.

곧바로 드러먼드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했다. 그의 인스타그램은 130만 명의 팔로워와 834개의 게시물이 있었다.

앞서 드러먼드는 올 시즌 시작되기 전에 시카고와 2년 계약을 체결했다. 그는 이번 시즌 벤치에서 시카고의 부족한 높이를 담당하는 중이다.

드러먼드는 62경기에 출전해 경기당 평균 12.8분을 뛰면서 6.1득점 6.7리바운드 야투 성공률 60.8%(4.2개 시도)로 활약 중이다.

6피트 10인치, 280파운드(208cm, 127kg)에 달하는 그의 거대한 체형은 패트릭 베벌리-잭 라빈-더마 드로잔으로 이어지는 스몰라인업 기반의 시카고에 필요한 존재다.

게다가 드러먼드는 전성기 시절보다 골밑 마무리 능력을 향상하면서 엄청난 허슬 플레이를 선보인다. 따라서 세컨드 유닛으로서 시카고 명단을 다채롭게 만든다.

특히 드러먼드는 지난 27일 LA 레이커스와의 경기에서 앤서니 데이비스를 소극적으로 플레이할 수밖에 만들면서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그리고 이어진 클리퍼스와의 백투백 경기에서도 이비차 주바츠와 메이슨 플럼리를 괴롭히면서 11점을 올렸다. 또, 그가 코트 위에 있는 동안 만큼은 클리퍼스에 밀리지 않았다.

한편 드러먼드는 과거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시절 NBA 리바운드왕을 4차례나 차지했고 올스타 2회, 올-NBA 서드 팀에도 1회 선정될 정도로 뛰어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다만, 드러먼드는 자유투 성공률 30%대를 기록할 정도로 심각한 슈팅 난조에 시달렸다. 당시 드러먼드에 대한 자유투 조롱은 디안드레 조던과 함께 NBA 대표적인 밈으로 자리매김했었다.

드러먼드는 자유투 장착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고 한때 자유투 성공률 60%를 넘긴 바 있다. 무엇보다 드러먼드는 커리어 내내 던지지 않았던 3점슛도 올 시즌 15개나 적중시켰고 2대2 수비에 대한 이해도도 생겼다.

따라서 예전과 같은 가치를 잃었음에도 드러먼드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LA 레이커스-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브루클린 네츠를 거쳐 시카고의 유니폼까지 입을 수 있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광주FC, 수원 잡고 5월 대반격 나선다
광주FC, 수원 잡고 5월 대반격 나선다
K리그1 광주FC가 5월 대반격에 나선다.광주는 27일 오후 4시 30분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수원FC와 하나은행 K리그1 2024 9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이번 경기는 광주가 반드...
지독히 안 풀리는 전북 현대, 다잡았던 클럽월드컵 출전권까지 놓쳤다
지독히 안 풀리는 전북 현대, 다잡았던 클럽월드컵 출전권까지 놓쳤다
얄궂은 운명이었다. 이번만큼은 '라이벌' 울산 HD를 응원했지만, 울산은 끝내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마지막 남은 경우의 수까지 사라져버린, 전북 현대는...
잘 넣었는데…황희찬, 동료 파울에 동점골 취소
잘 넣었는데…황희찬, 동료 파울에 동점골 취소
울버햄프턴의 황희찬이 부상 복귀 후 첫 골을 만들었지만 팀 동료의 반칙으로 취소돼 아쉬움을 삼켰다.울버햄프턴은 25일 본머스와의 리그 홈 경기에서 0-1로 패하며 2연패를 기록했다...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
'주영훈 아내' 이윤미, 비키니 입고 섹시한 글래머 몸매 자랑..과감한 노출
'주영훈 아내' 이윤미, 비키니 입고 섹시한 글래머 몸매 자랑..과감한 노출
배우 이윤미가 남편 주영훈과 괌 여행 인증샷을 공개해 화제다.23일 이윤미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괌 여행 갈 때 내내 쓰고 있었던 선글라스"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아이린, 군살 제로 비키니…모델의 위엄
아이린, 군살 제로 비키니…모델의 위엄
모델 겸 방송인 아이린이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24일 아이린은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아이린은 물놀이를 즐기는 모습. 파란색 스트라이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