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악재 극복한 탐슨, 개인 시즌 3점슛 성공 개수 경신
출처:스포츠경향|2023-03-30
인쇄


클레이 탐슨(33)이 더욱더 정교해진 슛감을 선보이는 중이다.

탐슨은 지난 29일(한국시간) 120-109, 11점 차로 승리한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의 경기에서 3점슛 5개를 적중시켰다. 이로써 탐슨은 올 시즌 NBA 3점슛 성공 개수(278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고 개인 단일 시즌 3점슛 성공 개수를 경신했다.

탐슨의 종전 기록은 지난 2015-16시즌에 기록한 3점슛 276개였다. (골든스테이트 73승 시즌)

탐슨은 이날 3점슛 성공률 45.5%(5/11)를 기록했으며 17득점 2리바운드 2스틸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앞서 탐슨은 지난 19-20, 20-21시즌과 21-22시즌 절반 정도를 ACL(전방 십자인대)과 아킬레스건 파열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탐슨이 당한 두 부상은 선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큰 부상이다. 따라서 탐슨이 부상을 딛고 복귀한다고 해도 예전과 같은 기량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었다.

총 31개월, 즉 949일 동안 코트 위를 떠나야 했던 탐슨은 지난 시즌 후반기에 복귀해 커리어 4번째 NBA 우승을 차지하면서 화려한 부활을 알렸다.

다만, 부상 후유증을 완벽하게 떨쳐내지 못한 탐슨은 이번 시즌 초 부진한 경기력으로 팬들의 비난을 들어야했다. 그럼에도 잊지 말아야 할 것은 탐슨이 큰 부상을 두 차례 겪고 복귀한 뒤 온전히 치르는 첫 시즌이라는 점이다.

팀 동료인 스테픈 커리와 함께 NBA를 대표하는 3점 슈터인 탐슨은 역대 3점슛 랭킹 11위에 자리매김했으며, 다음 시즌에 6위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현역 레전드이다. 또, 쿼터 최다 득점(37), 한 경기 최다 3점슛 성공(14개)과 같은 기록은 탐슨을 명예의 전당에 오를 수 있게 만들어준다.

한편 탐슨은 올 시즌 54득점으로 폭발하는 등 40득점 이상 경기를 4차례나 기록했고,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전에서 기록한 3점슛 12개를 집어넣은 바 있다.

따라서 탐슨은 여전히 골든스테이트 내에서 필요한 존재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SON 설득 가능"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한국축구의 자랑' 손흥민(32·토트넘),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한 팀에서 함께 뛸 수 있다. 대한민국 '괴물 수비수' 김민재의 토트넘 이적설이 떴다.영국 축구전문 더부트...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김민재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다. 바이에른 뮌헨이 위르겐 클롭 감독 선임을 위해 토마스 투헬 감독과 1년 더 동행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독일 매체 'TZ'는 19일(한국시간) "클...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 8강 진출에 성공했다.일본은 2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지난 제66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팝 보컬 앨범 수상 연설 중 4월 19일 새 앨범 발매를 깜짝 예고했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약속을 지켰다.유니버설뮤직...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그룹 브브걸의 민영이 핫한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8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민영은 허리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빨간...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배우 최예빈이 과감한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최예빈은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푸른 수영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예빈은 발리에서 휴가를 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