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프2] '1차전 승리한' 흥국생명 vs '설욕 다짐하는' 도로공사
출처:스포츠타임스|2023-03-31
인쇄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가 2022-2023 V-리그 챔피언결정전 2차전에 나선다. 두 팀은 31일 오후 7시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경기를 시작한다.

29일 열린 1차전에서 흥국생명이 3-1 승리를 거두며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오늘 경기는 ‘흥국생명의 연승‘과 맞물려 ‘도로공사의 반격‘ 여부가 달려있다.

지난 29일 1차전은 1세트가 승패의 갈림길이었다. 흥국생명이 옐레나의 두 차례 득점으로 24-22 세트포인트를 기록한 이후 도로공사는 박정아의 강타에 이은 상대 범실로 승부를 듀스로 몰고 갔다. 클러치 상황에서 흥국생명의 공격결정력이 앞섰다. 옐레나와 김연경의 강타로 흥국생명이 세트를 따냈다.

오랜만에 경기에 나선 흥국생명 선수들은 초반 범실도 많았고, 코트 분위기를 장악하지 못했다. 그럼에도 세트를 움켜쥔 건 의미가 있었다.

반면 도로공사는 챔프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몸살감기로 여러 선수들의 컨디션이 흔들렸다. 특히 미들블로커 배유나의 몸 상태가 좋지 않았다.

흥국생명이 옐레나(32점), 김연경(26점), 김미연(14점) 삼각편대를 앞세워 차곡차곡 세트를 따낸 반면, 도로공사는 캣벨(20점), 박정아(10점), 문정원(7점)의 공격력으로 대응하기는 부족한 상황이었다. 배유나는 4점에 그쳤다.

흥국생명의 경기력이 썩 좋지 않았음에도 김연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활로를 뚫어주는 가운데 옐레나의 강타까지 더해지며 1차전을 승리한 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흥국생명은 이주아의 서브 때 연속득점이 나왔다. 전위 김연경, 후위 옐레나를 활용한 득점루트를 활용했다.

1차전을 패한 도로공사는 2차전에 사활을 걸어야 한다. 캣벨과 박정아가 좀더 공격결정력을 보일 필요가 있다. 여기에 배유나의 컨디션 회복 여부가 관건이다. 이윤정 세터 또한 플레이오프 때 처럼 과감하고 빠른 토스를 올려줄 필요가 있다.

두 팀은 인천에서 펼쳐지는 1차전과 2차전 기간 동안 같은 호텔에 투숙하고 있다. 남자부 현대캐피탈까지 같은 호텔에 머물며 메이필드호텔에는 구단 버스 3대가 자리하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경기를 앞두고 아본단자 감독은 테라스에서 커피를 마시며 경기를 구상했다. 선수들의 표정 또한 느긋함이 보였다. 도로공사 선수들도 조금은 컨디션이 올라온 상황. 아직 배유나는 특유의 환한 미소까지는 보이지 않았다.

오늘 경기는 시리즈가 장기전으로 이어질 것인지, 아니면 빨리 종료될 것인지 윤곽이 드러나는 상황이다. 흥국생명은 기세를 몰아 연승 흐름을 타려한다. 도로공사는 오늘 승리를 통해 1승 1패로 김천에 내려가려 한다.

과연 어느 쪽이 2차전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까. 오후 7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흥국생명과 한국도로공사의 챔피언결정전 3차전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메시 빙의골'을 터뜨린 수원FC 이승우가 2024시즌 K리그 첫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수원의 이승우가 3월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했...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더 이상 ‘스트라이커’ 손흥민의 모습은 볼 수 없게 될까. 최근 영국의 한 매체가 손흥민의 스트라이커 기용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영국 매체 팀 토크는 16일...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제주 유나이티드가 천안시티 FC를 넘어 코리아컵 정상을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제주는 17일 저녁 7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3라운드에서 K...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