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재 대표, 농구 얘기 일절 안 한다. 믿고 맡겨" 한숨 돌린 캐롯, PO 호성적 정조준
출처:OSEN|2023-04-01
인쇄



가입비 미납 사태가 잘 해결된 캐롯에 필요한 것은 플레이오프(PO) 호성적이다. 허재 캐롯 대표도 이를 바랄 테지만 일절 직접적인 농구 경기에 관한 이야기는 김승기 감독에게 하지 않는다.

김승기 감독이 이끄는 고양 캐롯 점퍼스는 오는 2일 오후 6시 울산동천체육관에서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와 2022-2023 SKT 에이닷 프로농구 6강 PO(5전 3선승제) 1차전을 치른다.

정규리그를 5위로 마친 캐롯은 우여곡절 끝에 PO를 치를 수 있게 됐다.

캐롯은 지난 달 30일 “(3월) 31일까지 납부하기로 했던 KBL 미납 가입비 10억 원 납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고양 오리온을 인수해 올 시즌 ‘신생팀’이 된 캐롯은 창단 첫 해 정규리그 5위, 좋은 성적을 내며 6강 PO행 티켓을 따냈다. 그러나 모기업 대우조선해양건설이 자금난에 시달리며 KBL 가입비 15억 중 10억 원을 내지 못하고 있어 PO 진출권이 박탈될 위기에 직면해 있었다.

다행히 마감일 임박해 잔여 가입비를 모두 완납하며 캐롯은 뒤숭숭한 분위기를 PO 좋은 성적으로 다잡겠단 각오다.

5위 캐롯은 4위 현대모비스를 상대로 올 시즌 6전 5승1패, 강한 면모를 보였다. 현대모비스에 당한 1패는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해 정상 전력을 가동하지 않은 채 내준 것이다.



캐롯은 천적 관계 우위를 이어가겠단 계산이다. 하지만 ‘주포’ 전성현이 달팽이관 이상으로 PO 1~2차전에 나서지 못할 전망 속 계산이 결과로 이어질지엔 의문 부호가 붙는다.

캐롯의 김승기 감독은 30일 미디어데이에서 "순위 확정은 가장 빨리 했는데 힘들게 PO에 왔다. 어렵게 올라온 만큼 팬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농구, 관중들이 많이 볼 수 있는 농구를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김승기 감독 위엔 ‘농구대통령’ 허재 전 국가대표 감독이 있다.

허재 전 감독은 캐롯 공동 대표를 맡고 있다. 그는 캐롯에 불미스러운 일이 더는 생기지 않도록 힘을 보탠 것으로 알려졌다.

김승기 감독과 더불어 허재 대표도 캐롯의 PO 호성적을 바랄 수밖에 없다. 캐롯이 분위기 반등을 이룰 수 있는 비장의 카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허재 대표는 농구에 관해선 모두 김승기 감독에게 맡기고 있다. 구단 운영에 관여할 뿐 감독 영역엔 전혀 개입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김승기 감독은 “대표께서는 농구에 관해선 일절 저에게 어떤 말씀도 안 하신다”며 “선수가 이렇다 저렇다 말할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 저를 믿고 다 맡겨주신다. (농구에 대해) 한 마디도 꺼내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상대 약점을 이용하겠다"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한국에 패한 UAE U-23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마르셀로 브롤리 감독이 일본전을 앞두고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겠다는 뜻을 내...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상무가 1위 포항스틸러스와 선두를 맞대결을 펼친다.김천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포항...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를 앞둔 토트넘 홋스퍼가 히샬리송의 그라운드 복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토트넘은 치열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토...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리핀 입국과 동시에 3키로 찐 썰 푼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그룹 있지(ITZY) 채령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채령은 18일 해외의 휴양지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채령은 리본이 귀여운 검은색 수영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