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적이었지만, 오늘부터 같은 편” 우리은행으로 향하는 이명관
출처:점프볼|2023-05-15
인쇄

 

눈물은 지우고 웃을 날을 꿈꾼다.

15일 용인 삼성생명과 아산 우리은행이 1대1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이명관은 우리은행으로 향하고, 방보람은 삼성생명으로 향한다.

단국대 출신 이명관은 2019~2020 WKBL 신입선수선발회에서 3라운드 6순위로 삼성생명의 부름을 받았다. 무릎 십자인대 부상을 안고 있었지만, 지명되어 모두를 뭉클하게 만들었다.

첫 시즌 이명관은 재활에 힘을 쏟아부었고, 두 번째 시즌부터 서서히 모습을 드러냈다. 3시즌 평균 21경기 14분 4초 4.8점 1.9리바운드를 기록했다. 지난 시즌은 27경기에 나서 14분 44초 동안 4.6점 2.7리바운드를 잡아냈다. 슈팅가드로 나서 중요 식스맨으로 팀의 공격과 수비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이제는 우리은행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나간다.

이명관은 “프로 들어올 때부터 힘들게 왔다. 부상도 있었고, 트라이아웃도 시작됐다. 사실 턱걸이로 들어와서 1년이라도 있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팀에 들어와 보니 모든 것이 좋았다. 농구 인생에 우승도 없었는데, 우승도 해봤다. 챔피언결정전도 뛰어 보고 퓨처스리그, 박신자컵 우승도 했다. 추억이 많아서 처음 소식을 들었을 때 슬펐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러나 나는 프로고 이런 일이 또 있을 수 있다. 기회라고 생각했다. 우리은행 훈련량이 많다는 걸 알고 있어서 걱정되기도 한다. 그래도 옆에 동료가 있다면 이겨내고 뛸 수 있을 거다. 이겨내겠다는 마인드다”라며 굳은 각오를 드러냈다.

 

 

지난주 트레이드 소식을 들은 이명관은 용인 삼성트레이닝센터(STC)에 머무르고 있었기에 한 주간 삼성생명과 인사할 수 있는 시간이 있었다.

이명관은 “STC에 일주일 동안 있으면서 다같이 얼굴 보고 인사할 수 있었다. 오늘(15일) 마지막으로 인사할 수 있는 날이었는데, 키아나랑 밥 먹으면서 서로 안 울기로 다짐했다. 심지어 연습도 했다. 근데 다들 모이니 눈물이 많이 나더라. 블밍티비에 울보로 남아있을 것 같다”며 웃었다.

이제 용인체육관을 채우던 ‘구관이 명관이야’라는 이명관의 응원가를 듣지 못할 수 있다. 대신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같은 노래가 들릴 수도, 더 좋은 응원가가 흘러나올 수도 있다.

삼성생명 팬에게 이명관은 “나라는 선수가 4시즌 동안 농구를 하고, 블밍티비 통해 인기도 많이 늘었다. 그 이유는 다 팬들 덕분이다. 못하든, 잘하든 항상 옆에 있어줬고 힘들 때 편지나 메시지로 응원을 보내주셨다. 덕분에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 코트에 설 수 있었다. 정말 감사드린다”며 눈물을 훔쳤다.

이제 마주할 우리은행 팬에게는 “어제까지는 적이었지만, 이제는 같은 편이다. 궂은일이나 팀에 필요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예뻐해주셨으면 좋겠다. 열심히하겠다”고 이야기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대구 세징야, K리그1 12R MVP 선정
프로축구 K리그1 대구 FC의 세징야가 12라운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14일 오전 한국프로축구연맹은 지난 11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광주 FC전에서 1득점과 2도...
‘기성용 물병 사건’ 인천UTD “자수 안 하면 고발하고 손해배상 청구”
‘기성용 물병 사건’ 인천UTD “자수 안 하면 고발하고 손해배상 청구”
프로축구 인천 유나이티드가 ‘물병 사건’에 칼을 빼들었다. 물병을 투척한 관중에 대한 고발 및 손해배상 청구와 함께 홈 경기 서포터즈석 폐쇄라는 강경 조치에 나섰다.인천 유나이티드...
'프랑스 챔피언' 이강인, SNS에 활짝 웃으며 트로피 자랑…손흥민 "좋아요"
'프랑스 챔피언' 이강인, SNS에 활짝 웃으며 트로피 자랑…손흥민
프랑스 리그1 챔피언이 된 파리생제르맹(PSG)의 이강인(23)이 자신의 SNS를 통해 우승의 기쁨을 표현했다.이강인의 PSG는 지난달 29일(이하 한국시간) 리그 종료를 3경기 ...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거품 속 비키니 입고 볼륨 몸매 보인 여배우
배우 이은샘이 반전 매력을 뽐냈다.이은샘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거품 속 풀장에 있는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청순 미모에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대 놓고 볼륨 몸매 뽐낸 개그우먼의 원피스 자태
개그우먼 맹승지가 과감한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가 드러났다.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남희두♥' 이나연, 이렇게 글래머였나? 비키니 입고 태국 5성급 호텔 힐링
이나연 아나운서가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13일 이나연은 자신의 계정에 "일단 올리고 눈치보기"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이나연은 태국 방콕의 5성급 호텔에서 힐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