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유가 이미 선점-레알은 다시 관심, 유벤투스는 '어리 둥절'
출처:스포티비뉴스|2023-05-22
인쇄



 

레알 마드리드의 유력 영입 대상인 두산 블라호비치(유벤투스)를 두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개인 합의가 끝난 모양이다.

21일(한국시간) 스페인 스포츠 신문 ‘아스‘에 따르면 ‘오는 여름 이적 시장에서 맨유가 블라호비치 영입 작업을 끝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으로 인해 레알이 블라호비치에게 다시 접근할 가능성이 있다‘라고 전했다.

맨유는 부트 베르호스트를 지난 1월 겨울 이적 시장에서 임대 영입했지만, 효험을 보지 못했다. 당시 맨유는 블라호비치 영입을 위해 애썼고 유벤투스도 임대 가능성을 열어뒀다. 하지만, 블라호비치의 대리인이 임대 불가 방침을 내세워 잔류했다.

블라호비치는 지난해 1월 겨울 이적 시장에서 피오렌티나를 떠나 유벤투스로 향했다. 리그 15경기 7골 1도움을 기록하더니 올 시즌에는 리그 26경기 10골 2도움으로 평범함을 보이는 중이다. 피오렌티나 시절의 폭발력이 나오지 않아 유벤투스도 답답하다는 반응이었다.

 


 

계약 기간은 2026년 여름까지 남았지만, 블라호비치의 마음은 요동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맨유는 물론 애스턴 빌라도 그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9번 역할을 해줄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그렇다. 레알도 카림 벤제마의 대체자 찾기에 열중이다. FC바르셀로나에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내줬고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에도 오르지 못해 전력 보강에 대한 목소리가 힘을 받는다.

매체는 ‘레알이 블라호비치를 주시 중이다. 킬리안 음바페(파리 생제르맹) 영입을 원하지만, 그는 내년 여름까지는 파리에서 뛸 것 같다. 옐링 홀란드(맨체스터 시티) 영입 가능성도 있었지만, 영입 한 시즌 만에 이적은 쉽지 않아 보인다‘라며 블라호비치가 대안임을 설명했다.

다만, 레알은 맨유의 동향을 주시해야 한다. 에릭 텐 하흐 감독이 공격수 영입을 천명했고 해리 케인(토트넘 홋스퍼), 빅터 오시멘(나폴리), 라우타로 마르티네스(인테르 밀란)를 후보군에 올려놓아 그렇다. 블라호비치 영입 관심도 단기적이지 않아 다소 복잡하다.

지난 시즌 일시적인 감독 역할을 했던 랄프 랑닉은 "지난해 블라호비치 영입을 구단에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이사회와 대화까지 했고 임대 또는 완전 이적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지만, 최종 대답은 아니라는 것이었다"라며 관심이 없진 않았음을 뒷받침했다.

맨유와 레알은 영입 후보에 겹치는 자원이 많아 아무리 개인 합의를 해도 구단 사이에 이해도 맞아야 한다. 흥미로운 점은 유벤투스는 아직 어느 구단과도 공식 협상을 하지 않았다며 블라호비치 이적은 시기 상조라는 뜻을 전했다고 한다. 상당히 복잡한 블라호비치 영입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이정후, ‘구조적 손상’ 확인...류현진 어깨 고친 의사 만나 2차 소견 듣는다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왼어깨 탈구 진단을 받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 이정후, 부상 정도가 가볍지않다.자이언츠 구단은 15일(한국시간) 이정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이에 따르면, 이정후는 ...
선발진 구멍에 흔들리는 수비와 불펜, 타선도 주춤...위기의 1등 감독, 어떻게 헤쳐나갈까?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까?KIA 타이거즈가 선두 수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4일 두산 베어스와의 2024 프로야구 광주경기에서 5-8로 무릎을 꿇고 2연패를 당했다. 여전히 ...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