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손흥민, 절대 재계약하면 안 되는 선수"…역대 최악의 악평, '나이 들고, 기량 하락'
출처:마이데일리|2023-05-24
인쇄







올 시즌 유독 부침이 많았던 손흥민(토트넘)이었다.

안면 부상을 당했고, 안면 보호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뛰어야 했으며, 컨디션 난조까지 이어졌다. 지난 시즌 23골로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을 향한 기대감도 그 어느 때보다도 큰 상황. 손흥민은 그 기대감을 충족시키지 못했다.

그러자 손흥민을 향한 거센 비판이 이어졌다. 하지만 손흥민은 꿋꿋이 버텨냈고, 조금씩 제모습을 찾았다. 7시즌 연속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했다. 하지만 여전히 모자라는 모양이다. 특히 토트넘이 리그 8위로 추락하면서, 팀 몰락에 대한 ‘희생양‘을 찾고 있는 모양새다.

손흥민을 향해 ‘역대 최악의 악평‘이 나왔다. 미국의 ‘Sportskeeda‘는 23일(한국시간) ‘오는 여름 절대 재계약을 하면 안 되는 선수 5인‘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매체는 "고령의 선수들과 부상이 잦은 스타들은 타이틀 경쟁은 고사하고 어느 팀에나 큰 부담이다. 그런 선수들은 팀의 젊은 선수들의 성장과 팀의 발전을 방해한다. 따라서 30대 선수들의 계약을 연장하는 것 보다 다른 목적지로 옮기도록 하는 게 팀에 더욱 유리하다"고 설명하며 5인의 이름을 공개했다.





그중에 손흥민이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매체는 잔인한 평가를 내렸다.

이 매체는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함께 8년 동안 토트넘의 핵심 선수였다. 그 윙어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조제 무리뉴, 안토니오 콘테 아래서 놀라운 속도와 골 앞에서의 효율성 덕분에 맹활약을 펼쳤다. 상황을 종합하면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에 합류한 후 매 시즌 15골 이상을 넣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손흥민은 2015-16시즌 토트넘으로 이적했고, 그해 8골을 기록했다. 이후 폭발적인 모습을 이어갔다. 21골, 18골, 20골, 18골, 22골, 24골을 성공시키며 토트넘 간판 공격수의 위용을 뽐냈다. 특히 지난 시즌에는 EPL 23골로 득점왕에 올랐다. 그런데 올 시즌 EPL 10골, 총 14골에 그쳤다.

이어 이 매체는 "손흥민이 리즈 유나이티드와 EPL 마지막 경기에서 2골을 넣는다면 올 시즌에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하지만 올 시즌은 그의 약점이 노출됐고, 부족한 페이스를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토트넘도 상대적으로 저조한 시즌을 보냈지만, 곧 31세가 되는 손흥민이 단순히 비수기를 겪고 있다기 보다는 기량이 하락한 것일 수 있다. 이런 모습이 더 이상 손흥민이 양질의 경기력을 제공할 수 없다는 것은 아니지만, 한 시즌 내내 수비수들을 쉽게 따돌리지 못했다"고 혹평을 추가했다.

이런 이유로 손흥민과 재계약을 하지 말라는 것이 이 매체의 주장이다.





이 매체는 "따라서 손흥민의 계약이 2025년 종료되는 상황에서, 토트넘은 계약을 연장하는 것 보다 손흥민을 놓아주는 것이 현명하다. 케인의 계약도 내년 여름 종료를 앞두고 있고, 토트넘은 오는 여름 새로운 감독 아래 새로운 방향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제 토트넘은 새로운 핵심 선수를 구축해야 할 수 있다. 손흥민을 포함한 오래된 카드는 앞으로 몇 년 안에 팀을 옮겨야 한다"고 악평을 마무리 지었다.

손흥민과 함께 이름을 올린 선수들은 5위 다비드 데 헤아(맨체스터 유나이티드), 3위 티아고 알칸타라(리버풀), 2위 마테오 코바시치(첼시), 1위 앤서니 마샬(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롯데의 4연승 중책 맡은 한현희, 첫 선발 시험대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롯데 자이언츠가 올 시즌 개막 후 최고의 상승세를 타며 최하위 탈출에 성공한 가운데 한현희(31)가 4연승의 중책을 맡고 첫 선발 시험대에 오른다.한현희는 23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두산 선수 8명 "오재원에게 수면제 대리 처방" 자진신고
‘조던 vs 르브론’ NBA 현역 선수들이 뽑은 GOAT는 누구?
마약을 투약하고 향정신성의약품을 대리 처방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 기소된 전 프로야구 선수 오재원에게 현직 선수들이 대리 처방받은 수면제를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야구계에 따르면...
"아무 말도 안 했는데"…양키스 감독, 관중 때문에 황당 퇴장
원주로 돌아갈 수 없었던 DB, 부진했던 로슨 ‘야투 성공률’
메이저리그(MLB) 뉴욕 양키스 에런 분 감독이 목소리가 아주 큰 관중의 한마디 때문에 억울하게 퇴장당했다.분 감독은 23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의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전 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이자 모델로 활동 중인 이유애린이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이유애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브라탑을 입고 야외에서 사진을 ...
AOA 출신 신지민 군살 제로 개미허리, ‘다이어트 자극’ 그 자체
AOA 출신 신지민 군살 제로 개미허리, ‘다이어트 자극’ 그 자체
걸그룹 AOA 출신 신지민이 군살 없는 몸매를 자랑했다.신지민은 22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work work work”라는 짤막한 글과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신지민은 피팅룸으로 ...
한예슬, 상의 스카프만 두른 줄…선명한 복근 대단해
한예슬, 상의 스카프만 두른 줄…선명한 복근 대단해
배우 한예슬이 발리에서 보헤미안 여신으로 변신했다.22일(월) 소속사 높은엔터테인먼트는 한예슬과 매거진 WWD 코리아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예슬은 바람에 흩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