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훈-신유빈, 탁구세계선수권 혼복 8강서 일본 강호 만난다
출처:일간스포츠|2023-05-24
인쇄





혼합복식 임종훈(한국거래소)-신유빈(대한항공) 조가 탁구세계선수권 8강에서 한일전을 치른다. 목표인 메달 획득을 위해 넘어야 할 최대 고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임종훈-신유빈 조(세계랭킹 7위)는 23일 밤(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의 인터내셔널컨벤션센터(DICC)에서 열린 2023 국제탁구연맹(ITTF) 세계탁구선수권대회 혼합복식 16강에서 팡유엔코엔-웡신루 조(60위·싱가포르)를 3-0(11-3, 11-4, 11-9)으로 완파했다.

앞선 64강, 32강에서 단 한 게임도 내주지 않고 모두 3대 0으로 이겼던 임종훈-신유빈은 이날도 기세를 이어갔다. 

임종훈은 “쉽지 않은 상대였지만 전체적으로 경기가 잘 풀려 만족한다”고 말했고, 신유빈도 “오늘 경기가 좋았다. 남은 경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잘 준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8강에서 혼합복식 세계랭킹 2위인 일본의 강호 하리모토 도모카즈-하야타 히나 조를 만난다. 하리모토는 일본의 탁구 천재로 불리는 특급 에이스이고, 하야타 역시 이토 미마와 함께 일본 여자 탁구의 ‘쌍두마차’ 중 한 명이다.

임종훈은 “워낙 잘하는 선수들이지만 저희도 혼합복식은 물론 단식에서도 밀리지 않았다”며 “강한 상대지만 못 이길 상대는 아니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신유빈도 “실력이 좋은 선수들이지만 저희 것만 착실하게 준비하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8강에서 승리한다면 최소 동메달을 확보하게 된다. 

임종훈은 장우진(미래에셋증권)과 호흡을 맞춘 남자복식 16강에서 오스트리아의 로버트 가르도스-다니엘 하버손(오스트리아)에 3-0(11-8, 11-8, 11-5) 승리를 거두고 8강에 진출했다. 

신유빈 역시 전지희(미래에셋증권)와 함께한 여자단식 16강에서 스웨덴의 린다 베리스트룀-크리스티나 칼버그 조를 3-0(13-11, 11-9, 11-3)으로 꺾고 8강에 올라갔다. 

단식에서도 순항했다. 단식 세계랭킹 26위의 신유빈은 여자단식 2회전에서 오드리 자리프(94위·프랑스)를 4-1(7-11, 11-8, 11-4, 11-6, 11-6)로 꺾고 32강에 진출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상대 약점을 이용하겠다"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한국에 패한 UAE U-23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마르셀로 브롤리 감독이 일본전을 앞두고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겠다는 뜻을 내...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상무가 1위 포항스틸러스와 선두를 맞대결을 펼친다.김천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포항...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를 앞둔 토트넘 홋스퍼가 히샬리송의 그라운드 복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토트넘은 치열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토...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리핀 입국과 동시에 3키로 찐 썰 푼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그룹 있지(ITZY) 채령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채령은 18일 해외의 휴양지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채령은 리본이 귀여운 검은색 수영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