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네이마르 영입할 생각 진짜였나? 텐하흐 "소식 들어오면 공개할 것"
출처:풋볼리스트|2023-05-25
인쇄


에릭 텐하흐 맨체스터유나이티드 감독이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 영입 가능성을 부인하지 않았다.

지난 23일(한국시간) 영국 ‘스카이스포츠‘ 등 복수 매체에서 "맨유는 올여름 파리생제르맹 공격수 네이마르를 영입하라는 제안을 받은 구단 중 하나"라고 보도하며 큰 관심을 일으켰다.

올해 31세 네이마르는 이번 시즌 많은 경기를 소화하지 못했다. 잦은 부상이 문제였다. 프랑스 리그앙에서 20경기 13골 11도움을 기록한 뒤 발목 부상을 입어 시즌을 일찍 마감했다. 비슷한 패턴이 매년 반복되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지난 2017년 여름 파리생제르맹 유니폼을 입은 뒤 6시즌 동안 리그 25경기 출전한 시즌이 한 번도 없다.


유럽축구 이적시장에 밝은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 보도에 따르면 파리생제르맹은 이미 네이마르 매각에 대해 논의를 한 상황이다. 여름 이적기간에 결정할 예정이다. 이 사실은 맨유 이적설에 힘을 실어줬다.

텐하흐 감독은 26일 맨유 홈구장인 올드 트래퍼드에서 열리는 2022-2023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37라운드 첼시전을 앞둔 기자회견에서 네이마르 영입설에 대해 직접 입을 열었다. 텐하흐 감독은 "소식이 들어온다면 여러분들(취재진)에게 공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즉답을 피하는 대신 모든 가능성을 열어둔 답변이다. 영입을 전혀 고려하고 있지 않을 경우 루머를 일축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텐하흐 감독은 접촉할 일이 생길 수도 있다는 것을 염두에 뒀다.

다만 아직 진전이 있는 이적설은 아니다. 로마노 기자는 "네이마르 영입을 위한 맨유와 파리생제르맹의 협상은 없었다. 구체적인 내용도 없다. 적어도 결정권자 사이에서 대화가 오간 게 없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맨유는 이번 시즌 목표로 뒀던 EPL 4강이 사실상 확정이지만 아직 잉글랜드FA컵 등 중요한 경기가 남아있다. 네이마르에게 접촉할 계획이라면 시즌이 종료된 뒤 본격적으로 나설 가능성이 크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주희 치어리더 '스쿨룩 입고 열정적인 모습!'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17일 오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SSG 랜더스의 경기, SSG 이주희 치어리더가 열띤 응원을 선보이고 있다.
최다 홈런 신기록 앞둔 최정, 사구에 갈비뼈 골절…크로우는 사과
‘엠비드 더블 더블’ 필라델피아, 마이애미 꺾고 7번 시드 확정
프로야구 최다 홈런 신기록을 앞둔 SSG 랜더스의 최정(37)이 불의의 부상을 당했다.최정은 17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경기 1회 ...
오타니, 워싱턴전서 3안타 분투…다저스는 0-2 패배
[NBA] '킹' 르브론, 트리플더블급 맹활약…레이커스는 자이언 분전한 NOP 꺾고 PO 진출
LA 다저스의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가 한 경기에 안타 3개를 치는 활약을 펼쳤으나 팀의 패배를 막을 순 없었다.오타니는 18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얼굴·몸매 다 가졌네…낸시, 아찔한 의상에 다 놀랐다
그룹 모모랜드 출신 낸시가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16일 낸시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Just turned 24 조금 늦었지만 생일 축하해준 모든 분들 너무 감...
아찔한 수영복 차림으로…女스타, 눈 뗄 수 없는 사진 공개했다
아찔한 수영복 차림으로…女스타, 눈 뗄 수 없는 사진 공개했다
할리우드 스타 킴 카다시안이 지금껏 분위기와 다른 색다른 화보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15일(현지 시간) 킴 카다시안(43)이 자신의 속옷 브랜드 ‘스킴스’의 새로운 수영 컬렉션 화...
최예빈,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핫’ 보디
최예빈, 귀여운 외모에 그렇지 못한 ‘핫’ 보디
배우 최예빈이 '핫' 보디를 공개했다.17일 최예빈은 자신의 SNS에 비키니를 입고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최예빈은 사진과 함께 "요가하고 돌친구 만들기. 할 거 많다…"라고 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