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루카쿠, AS로마 임대 이적…무리뉴 감독과 재회
출처:SBS|2023-08-29
인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의 스트라이커 로멜루 루카쿠(30·벨기에)가 이탈리아 세리에A AS로마로 ‘1년 임대‘를 떠납니다.

영국 BBC 등 외신들은 "첼시 소속의 스트라이커 루카쿠가 AS로마로 1년 임대를 떠날 예정"이라며 "AS로마는 800만 파운드(약 133억 원)의 임대료와 루카쿠의 연봉을 부담하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8월 첼시 유니폼을 입고 한 시즌만 뛴 뒤 지난 시즌 인터 밀란(이탈리아)으로 임대됐던 루카쿠는 AS로마에서 한 시즌 더 임대 생활을 하게 됐습니다.

이번 시즌 개막을 앞두고 루카쿠는 첼시의 ‘골칫덩이‘였습니다.

첼시는 2021년 인터 밀란에서 루카쿠를 데려오는 데 9천750만 파운드(약 1천626억 원)의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를 썼습니다.

하지만 루카쿠는 2021-2022시즌 EPL 26경기에서 8골(1도움)을 넣고, 공식전을 통틀어 44경기에서 15골(2도움)을 작성하며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더군다나 인터뷰를 통해 "첼시에서의 상황이 행복하지 않다. 언젠가 인터 밀란으로 돌아가고 싶다"고 말해 첼시 팬들의 노여움을 사면서 공개 사과하기도 했습니다.

루카쿠는 지난 시즌 인터 밀란으로 임대를 떠났고, 공식전 27경기에서 14골의 기록을 남기고 돌아왔습니다.

루카쿠는 첼시로 복귀했지만 이미 방출 대상에 포함돼 새로운 팀을 구하게 됐고, 결국 AS로마가 나섰습니다.

AS로마의 사령탑은 루카쿠와 첼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에서 호흡을 맞췄던 조제 무리뉴 감독입니다.

루카쿠는 2013년 첼시에서 무리뉴 감독과 처음 만났을 때는 출전 기회를 거의 얻지 못했지만 2017년 맨유 유니폼을 입고 무리뉴 감독과 재회해서는 주전 스트라이커로 인정받았습니다.

그로부터 5년이 지나고 루카쿠가 소속팀을 찾지 못해 발을 구르고 있을 때 ‘옛 스승‘ 무리뉴 감독이 다시 한번 손을 내밀었고, 둘은 AS로마에서 세 번째 호흡을 맞추게 됐습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사라진 日 루키' 언제 돌아오나, "사사키 재활 순조로워, 통증도 없고 멘털도 단단"
한때 보스턴의 심장이 레이커스로…돈치치가 강력히 원했다! 스마트, LAL과 2년 계약
"구속도 오르고 있고, 통증도 없다."일본인 메이저리거 사사키 로키가 복귀를 눈앞에 두고 있다.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20일(한국시간) 기자회견에서 "...
'야구 불모지' 北에 무슨 일로…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회장 방북
‘선전 대참사’ 그 후, 205cm ‘만리장성’은 아이처럼 울었다…한쉬 “우리 모두 마음이 아파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리카르도 프라카리 회장이 19일 북한을 방문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0일 보도했다.중앙통신은 "리카르도 프라카리 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세계야구 및 쏘...
‘불꽃야구’ 인하대전, 문교원은 이중 스파이였다
'빛과 소금' 생애 첫 태극마크 정성우... 그가 팀에서 존재 가치를 인정받은 모먼트는?
‘불꽃야구’가 사상 최초 TV 생중계로 진행됐던 2025시즌 두 번째 직관 현장을 공개한다.내일(21일) 저녁 8시 공개되는 스튜디오C1 야구 예능 프로그램 ‘불꽃야구’ 12화에서...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