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韓 감독 후보설' 라즈, 이미 사전계약한 클럽이 존재했다, "최근에 모든 제안 거절"
출처:스포츠조선|2024-05-02
인쇄




위르겐 클린스만 전 대한민국 축구 A대표팀 감독 후임 사령탑 후보로 거론된 브루노 라즈 전 울버햄튼 감독이 이미 사전 계약된 팀이 존재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포르투갈의 브루노 안드라데 기자는 1일(현지시각) 브라질 매체 UOL을 통해 "라즈 감독은 이미 올랭피크 리옹과 사전 합의를 한 상태다. 지난 10월 보타포구를 떠나 자유의 몸이 된 상태이지만 (이런 이유로)최근에 모든 제안을 거절했다"고 보도했다.

안드라데 기자에 따르면, 라즈 감독은 오는 여름 리옹과 계약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1400만 헤알(약 37억2000만원)에 달하는 위약금을 받는다. 구단이 위약금을 감수하고 사전계약을 철회하지 않으면, 다음시즌 리옹을 지휘할 가능성이 커보인다.

라즈 감독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황희찬 소속팀‘ 울버햄튼을 이끌며 국내 축구팬에게 친숙한 얼굴이다. 포르투갈 출신 라즈 감독은 부임 두 번째 시즌 도중인 2022년 10월 성적 부진으로 경질됐다. 울버햄턴에서 승률은 약 37.25%에 불과하다.

자국 클럽 벤피카에서 2018~2019시즌 프리메이라 리가 우승을 이끌며 포르투갈 리그 최고의 지도자로 부상한 라즈 감독은 지난해 7월 브라질 클럽 보타포구를 맡았으나, 15경기에서 단 4승에 그치는 부진으로 10월에 경질됐다.

공교롭게 비슷한 날짜(2022년 10월 2일, 2023년 10월 3일)에 경질 통보를 받았다.

리옹은 ‘역대급 부진‘에 휩싸인 올 시즌 3명의 지도자에게 지휘봉을 맡겼다. ‘프랑스 전설‘ 로랑 블랑 감독 체제로 시즌에 돌입해 지난해 9월 ‘전 이탈리아 국가대표‘ 파비안 그로소로 교체됐다. 하지만 성적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자 지난해 11월 리옹 유스팀 감독인 피에르 세이즈를 1군으로 올려 안정화에 성공했다. 세이즈 감독은 올 시즌까지만 팀을 이끈다.

대한축구협회 전력강화위원회는 라즈 감독을 비롯해 제시 마치 전 리즈 유나이티드 감독, 세놀 귀네슈 전 베식타시 감독 등 외국인 지도자를 후보군에 올려두고 마지막 선임 절차에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마요르카에서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을 지도한 하비에르 아기레 마요르카 감독이 한국 대표팀을 맡을 수 있다는 보도가 스페인 현지에서 나왔다. 그중 잘츠부르크 시절 황희찬과 인연을 맺은 미국 출신 마치 감독이 1순위로 거론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