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갑자기 96마일' 고우석, 방출설 딛고 '9월 ML 입성?'
출처:스포츠동아|2024-08-29
인쇄


최근 3경기에서 4이닝 무실점으로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준 고우석(26, 펜서콜라 블루 와후스)의 9월 메이저리그 승격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고우석은 지난 28일(이하 한국시각)까지 마이너리그 전체 39경기에서 46 1/3이닝을 던지며, 3승 3패와 평균자책점 6.60 탈삼진 45개를 기록했다.

이는 기대에 크게 못 미치는 성적. 특히 마이애미 말린스 산하 더블A에서의 평균자책점은 무려 12.46에 달한다. 이에 방출설까지 나돈 것.

하지만 고우석이 최근 확 달라졌다. 한국 프로야구 KBO리그의 전성기 시절 보여주던 강속구를 무기로 더블A 타자들을 압도하고 있는 것.

고우석은 지난 28일 미시시피 브레이브스(애틀란타 브레이브스 산하)와의 경기에 8회 등판했다. 팀이 1-0으로 앞선 상황에서 승리조로 나선 것.

놀라운 것은 고우석의 구속. 고우석은 이날 최고 96마일의 강속구를 던지며, 1이닝 무피안타 무실점 1탈삼진으로 시즌 2번째 홀드를 가져갔다.

이는 지난 21일, 24일 경기에 이은 3경기 연속 무실점. 고우석은 최근 3경기에서 1피안타 무실점 6탈삼진으로 펄펄 날았다. 무엇보다 구속이 돌아왔다.

이에 고우석이 확장 로스터 때 메이저리그 무대를 밟게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평가. 마이애미도 높은 연봉의 고우석을 시험해 볼 필요가 있다.

앞서 고우석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계약 기간 2+1년 최대 940만 달러에 계약하며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고우석은 스프링 트레이닝 이후 마이너리그로 내려갔다. 또 트레이드로 마이애미 유니폼을 입은 뒤 다시 더블A 강등의 수모를 겪었다.

이후 고우석은 구속까지 나오지 않았다. 이에 더블A에서도 처참한 성적을 내 메이저리그 승격은커녕 방출될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왔다.

고우석이 마이애미 구단의 눈에 들어 메이저리그 입성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금과 같은 구속을 유지해야 한다. 또 더블A 수준의 타자들을 계속 압도할 필요가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미쳤다! 한국선수가 세리에A와 분데스리가 우승이라니…김민재, 역사책에 이름 올린다
미쳤다! 한국선수가 세리에A와 분데스리가 우승이라니…김민재, 역사책에 이름 올린다
한국선수 최초로 세리에A와 분데스리가를 동시에 정복한 남자가 탄생한다.바이에른 뮌헨은 2024-25 분데스리가서 31라운드까지 23승6무2패의 압도적 성적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이미 접촉' 韓 최고 선수 향한 공식 제안 도착..뮌헨, 함박웃음 김민재, 대부호 구단의 러브콜→"이적료 767억 제안 시 협상"
'이미 접촉' 韓 최고 선수 향한 공식 제안 도착..뮌헨, 함박웃음 김민재, 대부호 구단의 러브콜→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을 떠날 수 있다는 주장이 반복되고 있다.주로 뮌헨 소식을 전하는 독일 'FCB인사이드'는 29일(한국시간) "뮌헨은 올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수비의 중요한 기...
이정효 '입 다물라'던 제수스 감독, 아챔 4강 탈락→경질 위기 " 계약 기간은 지켜야... 심판 문제 있었다"
이정효 '입 다물라'던 제수스 감독, 아챔 4강 탈락→경질 위기
불과 일주일 전 상대 감독에게 신경질적인 반응을 내비쳤던 베테랑 사령탑이 어느새 경질 위기까지 내몰렸다.호르헤 제수스(70) 감독이 이끄는 알 힐랄은 30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조재현 딸’ 조혜정, 칸 빛낸 여신… 압도적 볼륨감 [RE:스타]
배우 조재현의 딸 조혜정이 프랑스에서 근황을 전했다.29일 조혜정은 개인 채널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사진에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8회 칸 국제 시리즈 페...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김사랑보다 예쁜 미스맥심 순수, 맥심 5월호 장식해
배우 김사랑을 닮은, 아니 더 예쁜 미스맥심 출신 모델 순수가 앞치마 패션으로 남성팬들을 저격했다.순수는 남성잡지 맥심 5월호에서 ‘가리기 힘든 글래머 몸매’를 바탕으로 섹시만점의...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14기 현숙, 탄성 느껴지는 허벅지에 단아한 미모…이렇게 예쁜데 솔로라니
'나는솔로' 14기 현숙이 탄탄한 꿀벅지를 자랑했다.지난 26일 14기 현숙이 자신의 SNS에 "바쁜 한 주도 끝. 다음 주도 화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