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김하성 부상자 명단 등재, 최상의 시나리오는?
출처:데일리안|2024-09-10
인쇄


샌디에이고 김하성의 복귀가 불투명해지면서 FA 대박 계약에도 영향이 미치지 않을까 우려되는 상황이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MLB닷컴)는 9일 “김하성이 여전히 출장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잰더 보가츠가 유격수 옵션”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전했다.

기사에 따르면, 마이크 실트 감독은 오른쪽 어깨 염증으로 라인업에서 제외된 김하성의 복귀에 대해 “원하는 만큼 가깝지 않다”라고 밝혔다.

앞서 김하성은 지난달 19일 주루 플레이를 하는 과정에서 오른쪽 어깨 부상을 입었다. 김하성은 그동안 재활에 몰두했으나 상태가 나아지지 않자 구단 측은 10일짜리 부상자 명단(IL)으로 이동시켰다.

김하성이 자리를 비운 사이, 루키 메이슨 매코이가 유격수를 맡았다. 수비는 나무랄 데 없었으나 기대 이하의 공격력으로 결정적인 순간 대타 카드를 낼 수밖에 없는 샌디에이고의 형편이다.

결국 구단 측은 매코이를 주전 유격수 자리에서 물리는 대신 올 시즌 2루수 변신을 성공적으로 마쳤던 잰더 보가츠의 포지션 복귀를 결정했다. 보가츠가 원래 포지션인 유격수로 돌아가면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1루에서 2루, 그리고 루이스 아라레즈가 지명타자에서 1루로 옮기는 그림이다.

현재 샌디에이고는 내셔널리그 서부지구에서 선두 LA 다저스에 6경기 차 뒤져있으나 와일드 카드 레이스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어 이변이 없는 한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전망이다.


김하성 입장에서 부상자 명단 등재는 날벼락과도 같다.

특히 김하성은 올 시즌을 마친 뒤 자유계약(FA) 자격을 얻기 때문에 1억 달러 이상의 대형 계약을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부상 이력을 안은 채 시즌을 마감한다면 이에 따른 몸값 하락도 불가피하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정규 시즌 종료 전 복귀다. 현재 샌디에이고는 17경기를 남겨두고 있으며 20일 뒤인 오는 30일 애리조나와 최종전을 치른다.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등재된 김하성이 부상을 완벽하게 떨친다면 오는 21일 시카고 화이트삭스전을 통해 돌아올 수 있다. 이렇게 되면 잔여 9경기서 실전 감각을 끌어올린 뒤 자연스럽게 포스트시즌 로스터에 합류하는 수순을 밟을 수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네 아기 해칠거야, 기다려라" 맨유전 승부차기 실축 → 하베르츠 가족 향한 도 넘는 협박 '눈살'
잉글랜드 프로축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FA컵 3라운드에서 아스널을 승부차기 끝에 5-3으로 꺾고 4라운드 진출에 성공했다.아스널은 패배도 쓰라린 상황에, 선수와 그의 가족을 겨눈...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보답 위해 이적 결심"
천안, 이지훈 완전 영입…
천안시티FC가 검증된 자원 이지훈(22·전북현대)을 완전 영입했다.2002년생 공격수 이지훈은 검증을 마친 '군필 자원'이다. 2021년 전북에 입단하며 프로 무대에 발을 내디딘 ...
’오리무중‘ 축구협회장 선거에도 갈 길 가는 홍명보, 14일 유럽 출국
’오리무중‘ 축구협회장 선거에도 갈 길 가는 홍명보, 14일 유럽 출국
정몽규 현 대한축구협회장의 출마 자격 논란과, 선거 연기 및 무산 등 잇따른 파행에도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노리는 홍명보호의 시계는 계속 돌아간다.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
맹승지, 초록 수영복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맹승지, 초록 수영복 입고 뽐낸 '글래머 몸매'
배우 겸 코미디언 맹승지가 뛰어난 몸매를 과시했다.10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별다른 멘트 없이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사진 속 맹승지는 초록색 수영복을 입고 한껏 포즈를 취...
블랙핑크 리사, 아슬아슬 ‘아찔’ 비키니
블랙핑크 리사, 아슬아슬 ‘아찔’ 비키니
블랙핑크 리사가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12일 리사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속 리사는 과감한 노출이 돋보이는 비키니 차림으...
'하시2→배우' 오영주, 비키니보다 고혹적인 수영복 입고 '자태 과시'
'하시2→배우' 오영주, 비키니보다 고혹적인 수영복 입고 '자태 과시'
'하트시그널2' 출신 배우 오영주가 근황을 공개했다.오영주는 지난 12일 자신의 개인 SNS를 통해 "이번에 제가 우붓에서 묵었던 리조트는 시내에서 단 5분 거리라 이동하기가 너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