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출처:연합뉴스|2024-11-01
인쇄

 

미국프로농구(NBA) 스타 출신 야오밍(44) 중국농구협회장이 7년 만에 물러났다.

중국농구협회는 야오밍의 사임을 지난달 31일 발표하며 부회장이던 궈전밍이 새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2017년 처음으로 중국농구협회장이 된 야오밍은 7년 만에 자리를 떠나게 됐다.

야오밍은 NBA에서 활약한 대표적인 아시아 출신 선수이자, 중국을 상징하는 스포츠 스타 중 한 명이다.

2002년 NBA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휴스턴 로키츠에 입단, 선수 생활을 마친 2011년까지 한 팀에서만 뛰며 NBA 올스타에 8차례나 선정됐다.

키 229㎝로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한 그는 2016년에는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중국 국가대표로는 2004년 아테네·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중국의 8강 진출에 힘을 보탰다.

야오밍은 대표팀의 성적 부진으로 중국농구협회장 두 번째 임기를 2년 남기고 퇴진했다.

중국 남자 농구 대표팀은 2021년 열린 2020 도쿄 올림픽과 올해 파리 올림픽 본선에 오르지 못했고, 국제농구연맹(FIBA) 월드컵에선 2019년과 2023년 모두 16강에 들지 못했다.

야오밍은 중국 신화통신을 통해 "대표팀의 결과가 유감스럽게도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는 "과거, 현재, 미래에 모두 농구는 나의 열정이었다"면서 "앞으로도 모두가 나와 함께 중국 농구를 계속 응원해줬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 축구
  • 야구
  • 기타
FIFA 초청 받은 '레전드' 현영민 "울산의 클럽 월드컵 첫 승 기회"
FIFA 초청 받은 '레전드' 현영민
내년 미국에서 열리는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 월드컵에 도전장을 내민 'K리그 챔피언' 울산HD가 비교적 무난한 조 편성을 받았다. 레전드 현영민 해설위원은 울산 역사상 클럽 ...
맨유→바르샤→레알...요동 치는 SON 이적설, 축구팬 설렘 자극
맨유→바르샤→레알...요동 치는 SON 이적설, 축구팬 설렘 자극
손흥민(31·토트넘 홋스퍼)이 올 시즌 처음으로 리그(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 선발이 아닌 교체 출전한 날. 또 하나의 빅클럽 이적 가능성이 제기됐다. 라리가 최고의 ...
음바페·홀란도 사람이었네…골 넣는 법 잊은 골도사들
음바페·홀란도 사람이었네…골 넣는 법 잊은 골도사들
당대 최고의 축구 선수 중 한 명이라는 킬리앙 음바페(26·레알 마드리드)는 요즘 체면이 말이 아니다. 1주일 새 페널티킥을 두 번 다 놓친 그는 팬들의 거센 비판 속에 인스타그램...
'등장만 해도 시선집중' 한소희, 섹시함 가득한 시스루 드레스!
'등장만 해도 시선집중' 한소희, 섹시함 가득한 시스루 드레스!
6일 오후 서울 잠실동 롯데월드몰 아트리움 행사장에서 뷰티브랜드 팝업 이벤트가 진행됐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소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맹승지, 청순섹시 수영복 자태..S라인의 정석
맹승지, 청순섹시 수영복 자태..S라인의 정석
맹승지가 아름다운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6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수린이", "수영", "수친자"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영상 하나를 게재했다.공개된 영상에는 맹승지...
오닐, 올겨울 따뜻한 여행지 찾는 여행객 대상 여름 아이템 판매
오닐, 올겨울 따뜻한 여행지 찾는 여행객 대상 여름 아이템 판매
한성에프아이의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오닐은 겨울을 맞아 추위를 피해 동남아 등 따뜻한 휴양지를 찾는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여름 아이템 판매를 시작했다고 6일 밝혔다.오닐은 따뜻한 휴...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