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오재원 약물 사건' 연루 두산 선수 8명에 '사회봉사' 제재... KBO "강압에 의한 점 고려"
출처:스타뉴스|2024-11-05
인쇄


전 프로야구선수 오재원(39)의 약물 사건에 연루된 두산 베어스 선수 8명에게 ‘사회봉사‘ 제재가 내려졌다.

KBO는 4일(월) KBO 컨퍼런스룸에서 상벌위원회를 개최하고 두산 김민혁, 김인태, 박계범, 박지훈, 안승한, 이승진, 장승현, 제환유 8명에 대해 심의했다.

상벌위원회에 회부된 8명의 선수는 소속팀 선배였던 오재원의 강압에 의해 병원에서 향정신성 약물을 대리 처방 받아 전달했다.

KBO 상벌위원회는 8명의 선수 전원에게 KBO 규약 제151조 [품위손상행위]에 근거하여 사회봉사 80시간의 제재를 결정했다.

선수들이 선배 선수의 강압과 협박에 의한 요구를 거절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던 점, 구단의 조치로 시즌 대부분의 경기에 출전하지 못한 점,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고 자수한 점 등을 고려해, 이와 같이 제재를 결정했다.

KBO 리그에 소속된 선수들 전원을 대상으로 약물 처방에 대한 관련한 철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구단의 선수 처방 내역 관리 등을 강화해, 재발 방지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대전하나시티즌, '든든한 수비수' 김현우 재계약 체결!
대전하나시티즌, '든든한 수비수' 김현우 재계약 체결!
대전하나시티즌이 김현우와 재계약을 체결하며 동행을 이어간다.김현우는 울산HD 유스(현대중-현대고)를 거쳐 2018년 울산 입단 후, 크로아티아 1부 리그 GNK 디나모 자그레브로 ...
"그는 호날두보다 특별한 선수였습니다"...레알 동료의 회상
사미 케디라가 메수트 외질을 극찬했다.영국 '스포츠 바이블'은 11일(한국시간) "케디라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보다 더 특별하다고 믿은 동료는 외질이었다"라고 전했다.2010년대를 ...
"2달전에 손흥민 미래 결정했어야!!" 토트넘 스카우트 불만폭주... "손흥민 계약 정리했다면 추측 없었을 것"
"손흥민 미래 결정하지 않은 토트넘 문제".투더레인앤백은 11일(이하 한국시간) 토트넘에서 스카우트로 일했던 브라이언 킹이 "토트넘이 오래 전에 손흥민의 미래를 결정하고 정리하지 ...
최준희, 수상 소감 언급했던 '♥남자친구'와 한국 떠났다…애정 안 숨겨
최준희, 수상 소감 언급했던 '♥남자친구'와 한국 떠났다…애정 안 숨겨
故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한국을 떠나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즐겼다.최준희는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서 최준희...
맹승지, 스스로 글래머 자랑하는 여자..완벽한 섹시 수영복 자태
맹승지, 스스로 글래머 자랑하는 여자..완벽한 섹시 수영복 자태
맹승지가 우월한 글래머 수영복 자태를 자랑해 화제다.11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연말 선물을 보내주셨어요. 크리스마스 에디션 너무 예쁨. 보아랑 수영 데이트...
표정은 큐티, 몸매는 핫! 치어리더 안지현, 다낭 접수한 수영복 자태
표정은 큐티, 몸매는 핫! 치어리더 안지현, 다낭 접수한 수영복 자태
치어리더 안지현이 남다른 수영복 패션으로 몸매를 과시했다.11일 안지현은 자신의 SNS에 베트남 다낭에서의 휴가를 즐기는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분홍색과 흰색 스프라이트 패턴의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