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st&현장] '전북에서도 승강 플레이오프' 이승우, "우리가 무서워할 팀은 없어...분위기 중요"
출처:STN 스포츠|2024-11-11
인쇄

 

이승우가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강한 자신감을 표출했다.

전북현대는 지난 10일 오후 4시 30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 대구FC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4 37라운드 경기에서 3-1로 승리했다.

전북은 리그 5경기 만에 승전고를 울렸고, 파이널 라운드 첫 승을 거뒀다. 특히, 꼴찌 가능성은 없어지면서 다이렉트 강등에서 벗어났다.

이승우는 교체 투입으로 그라운드를 밟았지만, 존재감은 상당했다. 후반 40분 역습 상황에서 결정적인 패스를 통해 권창훈과 득점을 합작했다.

이승우는 해결사 역할도 수행했다. 후반 44분 승부에 쐐기를 박는 팀의 세 번째 골을 터트렸고 전북 유니폼을 입고 첫 댄스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이승우는 경기 후 "리그 마지막 홈경기에서 승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 전주성에서 첫 골을 넣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전북은 대구를 상대로 승리하면서 꼴찌 가능성은 사라졌다. 쉽게 말해서 다이렉트 강등은 없던 일이 됐다.

하지만,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한다. 광주FC와의 38라운드 경기 결과에 따라 최종 순위와 상대가 결정된다.

전북이 10위로 시즌을 마무리한다면 전남드래곤즈, 부산아이파크, 서울이랜드의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승자와 만나게 된다.

전북이 11위로 시즌을 마무리하면 K리그2 2위 충남아산과 잔류를 놓고 대결한다.

 

 

이승우는 지난 시즌 수원FC에 이어 이번 시즌 전북까지 2연속 승강 플레이오프를 경험하게 됐다.

이승우는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도 승강 플레이오프를 치르게 됐다. 전북은 우승 경험이 있는 선수들이 많아 어색할 수도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승강 플레이오프는 분위기가 중요하다. 경험을 선수들과 공유하겠다. 전북에 부끄러운 단어이지만, 준비해서 잔류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그러면서 "K리그2 팀이 우리를 상대로 부담을 느낄 것이다. 전북이 무서워할 팀은 없다. 우리가 준비만 잘하면 된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 야구
  • 농구
  • 기타
한국 남고 싶었는데…재계약 불발로 떠난 게 전화위복, ML 복귀 후 3년간 63억 벌었다
'트레이드 완승!' 뉴욕의 황태자로 떠오른 괴물 센터
재계약 실패로 한국을 떠났지만 전화위복이 됐다. KBO리그 한화 이글스 출신 외야수 마이크 터크먼(34)이 그 주인공이다.시카고 화이트삭스는 지난 11일(이하 한국시간) FA 외야...
KIA 잡을 ‘대항마’ 누구?…전력+구성 기본에 ‘팀 분위기’로 압도해야
'9경기 중 7경기서 더블-더블' 1,250억 돈값 하는 하텐슈타인
2025시즌 개막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각 팀의 전력구성은 끝나지 않았다.타깃은 KIA다. 올해 통합우승을 차지한 KIA는 사실 압도적인 시즌을 치렀다. 특히 2위팀과 싸...
'41세 노장과 22억 FA 계약' KIA 선택 틀리지 않았다, 최고령 GG 수상 '새 역사'로 피날레 장식할까
트레이드 시장 나온 마이애미 에이스 지미 버틀러. 유력 종착지 3팀. GS, 댈러스 그리고 휴스턴
KIA 타이거즈의 12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끈 노장 최형우(41)가 최고령 KBO 골든글러브 수상에 도전한다.한국야구위원회(KBO)는 13일 오후 5시 10분부터 서울특별시 삼...
최준희, 수상 소감 언급했던 '♥남자친구'와 한국 떠났다…애정 안 숨겨
최준희, 수상 소감 언급했던 '♥남자친구'와 한국 떠났다…애정 안 숨겨
故최진실의 딸 최준희가 한국을 떠나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즐겼다.최준희는 지난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서 최준희...
맹승지, 스스로 글래머 자랑하는 여자..완벽한 섹시 수영복 자태
맹승지, 스스로 글래머 자랑하는 여자..완벽한 섹시 수영복 자태
맹승지가 우월한 글래머 수영복 자태를 자랑해 화제다.11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연말 선물을 보내주셨어요. 크리스마스 에디션 너무 예쁨. 보아랑 수영 데이트...
표정은 큐티, 몸매는 핫! 치어리더 안지현, 다낭 접수한 수영복 자태
표정은 큐티, 몸매는 핫! 치어리더 안지현, 다낭 접수한 수영복 자태
치어리더 안지현이 남다른 수영복 패션으로 몸매를 과시했다.11일 안지현은 자신의 SNS에 베트남 다낭에서의 휴가를 즐기는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분홍색과 흰색 스프라이트 패턴의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