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선언 뒤 근 한 달…워니, 진짜 속마음은 뭐니
출처:스포츠경향|2025-01-16
인쇄


자밀 워니(30·SK)는 지난 14일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 정관장 프로농구 안양 정관장과 홈 경기에서 29득점 16리바운드 10어시스트로 SK의 8연승을 이끌면서 트리플더블을 기록했다.

통산 5번째 트리플더블이다. 2019~2020시즌부터 SK 소속으로 KBL에서 뛰고 있는 워니가 처음으로 트리플더블을 기록한 것은 지난해 1월7일 정관장과 경기에서였다. 지난 시즌 2차례, 그리고 올시즌에만 3차례 트리플더블을 기록했다. 기간으로 따지면 통산 5번의 트리플더블을 전부 1년 사이 쏟아냈다.

지난 시즌 정규리그 외국인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된 데 이어 올시즌에는 그동안 한 번도 수상하지 못했던 라운드 MVP를 1·2라운드 모두 휩쓸었다. 15일까지 평균 출전시간 1위(34분28초), 평균 득점 1위(24.5점), 평균 리바운드 1위(12.8개)다. 지금 워니는 최전성기를 달리고 있다.

농구인생에서 가장 잘 달리고 있는 지금 워니는 은퇴를 준비한다. 지난달 개인 블로그에 올시즌을 끝으로 은퇴하겠다고 써 SK가 발칵 뒤집혔다. 한 달이 지나는 동안 워니의 마음이 크게 바뀌지는 않은 듯 보인다.

은퇴 선언 이후 구체적인 설명을 한 번도 하지 않았던 워니는 14일 트리플더블 뒤 입을 열었다. ‘지금 은퇴하기는 너무 아깝지 않느냐’는 물음에 워니는 “올시즌 가장 집중을 많이 하고 있다. 이 선수들과 같이 하면서 행복하게, 축복받은 마음으로 농구하고 있다”며 “은퇴하겠다는 게 몸 상태나 기술, 기량 때문이 아니다. 시즌 막바지에 바뀔 수도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내 마음에 큰 변화가 없다”고 말했다.

은퇴를 거론한 이유는 말하지 않지만, 워니는 코로나19 팬데믹 당시 친지들을 잃었고 구단에서는 이로 인해 인생관이 바뀐 것으로 보고 있다. 농구를 그만 하고 가족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로 해석하고 있다.

놀랐던 주변에서도 일단은 의견을 존중해주고 있는 분위기다. SK 김선형은 ‘좀 말려야 하는 것 아니냐’는 말에 “물론 말리고 싶다. 처음에 듣고 굉장히 놀랐다. 하지만 오히려 존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사람은 행복에 대한 가치관이 다 다르다. 선수가 가진 꿈이나 행복을 찾는 방법이 다 다르기 때문에 존중해줘야 할 것 같다. 어떤 방식이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니가 실제 은퇴할지는 알 수 없다. 워낙 특급 활약을 하고 있는 터라 ‘은퇴’라는 말에 현실감이 실리지 않는 분위기다. 무엇보다 워니 스스로도 “시즌 막바지에는 (마음이) 바뀔 수도 있다”고 여지를 남겨두었다. 반드시 은퇴하겠다는 뜻이 아니라, 현재 기분은 올시즌까지만 뛰고 싶고 나중에 혹시 어떻게 마음이 바뀔지는 잘 모르겠다는 뜻이다.

워니는 “지난 시즌에 잘 했으니 올시즌에는 보여줄 수 있는 최대한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을 각오하고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는 워니 은퇴 선언이 일단은 선두 SK의 질주를 이끌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BBC+HERE WE GO’ 모두 떴다! 래쉬포드, 바르셀로나 이적 합의...메디컬 위해 출국
공신력의 끝판왕인 BBC와 로마노 기자가 모두 보도를 했다. 마커스 래쉬포드는 FC바르셀로나로 향한다.영국 공영방송 ‘BBC’는 20일(한국시간) “지난해 말부터 사실상 맨체스터 ...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팬들 화났다 “손흥민은 완벽한 주장…프랭크 감독 불필요한 논쟁 부추겨”
토트넘 홋스퍼 팬들이 토마스 프랭크 감독의 발언에 분노했다.토트넘 홋스퍼는 19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레딩에 위치한 셀렉트 카 리징 스타디움에서 열린 프리시즌 친선경기에서...
'포항 데뷔전' 기성용 "여기서 환영받을 수 있어 너무나 감사…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
'포항 데뷔전' 기성용
기성용이 자신을 환대해준 포항스틸러스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19일 포항스틸야드에서 하나은행 K리그1 2025 22라운드를 치른 포항이 전북현대에 2-3으로 역전패했다. 포항은 승...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맥심이 사랑한 ‘여성 건강 전도사’ 피트니스모델 캐리 노티크, 시원한 바람을 선사합니다!
뜨거운 여름, 세계적인 피트니스 모델이자 선수인 캐리 노티크가 시원한 바람을 선사했다.노티크는 최근 자신의 SNS에 웨이트로 다져진 탄탄한 라인을 과시하며 요트 위에서 다채로운 포...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제니, 무대 밖 일상도 화보…크롭탑에 드러난 ‘완벽 복근’
블랙핑크 제니가 일상 속에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산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SNS 계정에 “SUPERSTAR”라는 멘트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여름엔 비키니” 박규영, ‘모래 찜질’로 휴가 만끽
박규영이 여름을 제대로 즐기고 있다.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바닷가에서 휴가를 즐기는 듯한 모습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사진 속 박규영은 한적한 바닷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