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모처럼 푹 쉰 손흥민과 토트넘, 맨유 상대로 반등 도전
출처:뉴스1|2025-02-16
인쇄

17일 오전 1시 30분 EPL 25라운드
리그컵·FA컵 탈락, 당분간 EPL에 집중

 

모처럼 일주일을 쉬며 재정비한 토트넘과 손흥민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상대로 연패 탈출에 도전한다.

토트넘은 17일 오전 1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맨유와 2024-2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를 치른다.

토트넘은 지난 7일 리버풀과의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2차전에서 0-4로 완패를 당하면서 결승 진출이 무산됐다. 이어 10일 애스턴 빌라와의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4라운드(32강)에서는 1-2로 져 탈락했다.

우승을 노리던 두 컵대회에서 연속으로 탈락한 토트넘 입장에서는 반등이 절실하다. 특히 EPL에서는 8승 3무 13패(승점 27)로 20개 팀 중 14위에 머물러 있다.

13위 맨유(승점 29)를 상대로도 원하는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다면 팀 분위기는 더욱 최악으로 향할 수 있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에 직행한 토트넘은 당분간 EPL에 집중, 순위를 끌어올려야 한다.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엔제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은 애스턴 빌라전 직후 강행군을 이어온 선수들에게 이틀간 휴가를 줬다.

여기에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던 굴리엘모 비카리오 골키퍼와 제임스 매디슨, 데스티니 우도기가 돌아왔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다.

토트넘은 새로운 선수들과 더불어 손흥민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 손흥민은 애스턴 빌라전에서 1대1 찬스를 골로 연결하지 못하는 등 아쉬움을 남겼다.

하지만 손흥민은 올 시즌 꾸준하게 토트넘 공격을 이끄는 핵심이다. 지난 2일 브렌트퍼드 원정 경기에서 토트넘이 2-0으로 승리, 리그 4연패를 끊어낼 때도 중심에 손흥민이 있었다.

당시 손흥민은 상대의 자책골을 유도하고 파페 사르의 쐐기 골을 도우며 팀이 기록한 2득점에 모두 관여했다.

당시 손흥민은 직전 경기에서 45분만 소화하며 체력적으로 여유가 있었는데, 이를 경기장에서 제대로 선보이면서 팀에 승리를 안겼다.

손흥민은 올 시즌 공식 대회 33경기에서 10골 8도움을 기록 중이다.

맨유가 수비 뒤 공간에 공간을 많이 노출하는 만큼 손흥민이 이 공간을 잘 공략한다면 손흥민의 공격 포인트와 토트넘의 승리를 기대해 볼 수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양키스, 김하성 영입해달라고 애원” 박찬호·최지만 이어 한국인 3호? 유격수 고민 해결하고 17년만의 WS 우승까지
'한때 올스타' 빅터 올라디포, G리그 합류... 콜업 가능성 검토
“양키스의 뎁스 차트는 사실상 김하성을 영입해달라고 애원하고 있다.”원조 ‘악의 제국’ 뉴욕 양키스는 최근 LA 다저스의 기세에 밀려 계속 자존심을 구긴다. 2024년 월드시리즈 ...
한화가 강백호·박해민에게 적극적이지 않다면…노시환 비FA 다년계약이 우선순위인가, KS 우승 로드맵 관심
역대 최악의 공격력, 댈러스 레전드조차 “참혹한 수준…지켜보는 게 힘들다”
노시환(25) 비FA 다년계약이 우선순위인가.한화 이글스는 FA 시장에서 어떻게 움직일까. 내부 FA는 C등급의 손아섭(37), B등급의 김범수(30)다. 두 사람 외에도 FA 최...
그동안 내부 FA 기조는 '신중모드'...KIA, '최대어' 박찬호 잡을 수 있을까
최근 드래프트 1순위는 ‘무룡고 출신’… “문유현 형은 좀 무서워요” 소지호의 고려대 방문
프로야구 스토브리그를 달굴 FA 시장이 본격적으로 막을 올리며, 각 구단의 영입전이 시작됐습니다.오늘(9일)부터 KBO 10개 구단은 공시된 21명의 FA 선수들을 대상으로 본격적...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대만에서 ‘간호사 여신’으로 불리며 유명해진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이팅·28)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한 호텔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돼 현지 경찰이 타살 가능성을 ...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받는 레이싱 모델 마가린(본명 김가린·26)이 음원 발매를 목표로 DJ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지난 11월 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4.346k...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가수 현아가 마카오 공연 중 쓰러진 가운데, 직접 사과하며 팬들을 안심시켰다.9일 현아는 자신의 SNS에 “정말 미안하다.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었는데 프로답지 못 했던 것만 같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