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KBO리그 외인들이 꼽은 한국 최고의 ‘핫플’은 바로 여기
출처:스포츠경향|2025-10-06
인쇄


KBO리그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에게 추석을 맞아 가족이 한국에 왔을 때 함께 여행가고 싶은 곳을 물었다.

가장 인기가 높은 곳은 제주도였다. 제주도에 가본 선수도, 안 가본 선수도 10명 중 4명이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족에게 소개하고 싶다고 답했다.

엔마누엘 데 헤이수스(KT)는 “올 시즌 올스타 휴식기 때 제주도에 다녀왔다. 성산일출봉과 천지암 폭포, 한라산, 아쿠아리움 등을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어서 또 가고 싶다”며 “특히 해녀 문화가 기억에 남는다. 나는 물 속에서 30초도 숨을 참기가 힘들었는데 해녀들은 5~6분 동안 바다 속에서 무언가를 하고 계셨다. 존경스러웠다”고 했다.

KBO에서 총 5시즌째 뛰는 라울 알칸타라(키움)는 “한국에 오래 있었다 보니 유명한 도시는 모두 다녀본 것 같다”며 “팀의 C.C.메르세데스가 올 시즌이 끝나고 가족과 제주도로 여행을 간다고 한다. 아름다운 자연 환경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하던데 나도 가족과 한번 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빅터 레이예스(롯데)는 “제주도가 너무 아름답고 바다도 예쁘다고 들었다”, 르윈 디아즈(삼성)는 “제주도에 아직 안 가봤는데 가보고 싶다”고 답했다.

서울의 명소를 찾아다니고 싶다는 선수들도 있었다. 인천을 홈으로 하는 SSG에 올시즌 입성한 미치 화이트는 “내 경기가 있을 때마다 가족이 한국 여행을 많이 했다. 아직 서울은 생각보다 많이 다녀보지 못해서 가족과 서울을 구경하고 싶다. 내가 가본 맛있는 식당이나 한국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도 함께 가보고 싶다”고 했다.

서울에서 사는 잠실 선수들도 서울을 좀 더 보고 싶어 한다. LG에서 3년째 뛰고 있는 오스틴 딘(LG)은 “서울의 멋진 전망을 볼 수 있는 남산타워에 가족을 데려가고 싶다”고 했다. 두산에 올시즌 입단한 제이크 케이브는 서울에 있는 절을 선택했다. 케이브는 “나보다 가족이 더 한국의 명소를 많이 돌아다녔다. 우리 모두 봉은사를 굉장히 마음에 들어했다”고 했다.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야구도시, 부산도 인기가 많았다. 라일리 톰슨(NC)은 “부산 해운대 해변을 너무 좋아한다. 가족이 온다면 아마 해운대로 데려갈 것 같다”고 말했다.

계약도 하기 전 KIA에 입단한다고 공표했던 ‘한국 사랑’ 애덤 올러(KIA)는 여행 가이드로서의 의지까지 충만하다. 올러는 “일단 서울에서는 롯데타워와 강남에 데려가고 싶고, 부산은 해변이 있는 게 좋아서 가족과 가고 싶다”며 “비무장지대(DMZ) 투어도 가보고 싶고 여수, 속초도 가보고 싶다”고 말했다. KIA에 남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낸 올러는 내년에 갈 곳이 많다.

TV 프로그램 출연으로 아내가 더 유명한 라이언 와이스(한화)는 “여행지는 나보다 아내가 더 많이 안다. 나는 시즌 중 여행을 다닐 수 없다보니 그저 대전에 있는 식당 정도밖에 모른다. 한국식 바비큐 식당이나 야구장 근처에 있는 음식점을 추천하겠다”며 다소 서러운 답변을 내놓았다.

  • 축구
  • 농구
  • 기타
[EFL 트로피 프리뷰] 반즐리 FC VS 링컨 시티 FC
[EFL 트로피 프리뷰] 반즐리 FC VS 링컨 시티 FC
[반즐리 FC의 유리 사건]1. 반즐리 FC는 1승1패를 기록하며 조 2위에 3점으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승점을 따내어 조별 리그를 통과하기 위해 동기를 부여받고 있습...
[EFL 트로피 프리뷰] 올덤 애슬레틱 AFC VS 볼턴 원더러스 FC
[EFL 트로피 프리뷰] 올덤 애슬레틱 AFC VS 볼턴 원더러스 FC
[올덤 애슬레틱 AFC의 유리 사건]1. 올덤 애슬레틱 AFC는 2경기를 패배하고 조 최하위에 랭크되어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홈에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팀은 여전...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 VS CA 센트랄 코르도바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 VS CA 센트랄 코르도바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의 유리한 사건]1.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2점으로 A조 15위에 있습니다.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는 이미 플레이오프행이 좌절되었...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대만에서 ‘간호사 여신’으로 불리며 유명해진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이팅·28)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한 호텔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돼 현지 경찰이 타살 가능성을 ...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받는 레이싱 모델 마가린(본명 김가린·26)이 음원 발매를 목표로 DJ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지난 11월 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4.346k...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가수 현아가 마카오 공연 중 쓰러진 가운데, 직접 사과하며 팬들을 안심시켰다.9일 현아는 자신의 SNS에 “정말 미안하다.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었는데 프로답지 못 했던 것만 같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