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 공개'‥"축구협회가 명분 주고, 욕은 먹으면 돼" (2024.10.01/뉴스데스크/MBC)
날짜:2024-10-02 출처:youtube



앵커

홍명보 감독 선임 논란과 관련해 축구협회가 전력강화위원회의 10차 회의록을 공개했습니다.

여전히 의혹이 해소되지 않는 가운데 내일은 문체부가 감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송기성 기자입니다.

리포트

홍명보 감독은 어제 자신을 둘러싼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회의록 공개를 요청했습니다.

[홍명보/축구대표팀 감독 (어제)]
"제일 쟁점이 되는 10차 회의록이 아마 있을 거예요. 저는 그 10차 회의록이라도 좀 이렇게 언론에 전체적으로 한번 평가를 받아보는 게‥"

하루 만에 축구협회가 지난 6월 열린 10차 회의록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전력강화위는 17명의 후보를 살핀 뒤 홍명보 감독 포함 5명으로 압축했습니다.

회의록에서 홍 감독은 외국인 감독과 공동 1위였습니다.

다만, 정해성 위원장이 홍 감독 선임시의 혼란을 우려하자 한 위원이 "명분을 준 뒤, 본인이 먹을 욕을 먹어야 된다"고 답한 대목이 보입니다.

그리고 정 위원장에게 최종 결정 권한을 일임하면서 회의가 마무리됐습니다.

축구협회는 이후 정 위원장이 사임해 이임생 이사가 대신 결정권을 행사했고 이사회 의결도 거쳐 문제가 없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정 위원장 사임 후 이임생 이사가 전권을 위임받은 과정, 그리고 홍명보 감독으로 최종 낙점된 상황은 여전히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후 벌어진 11차 회의가 핵심일 수 있습니다.

[홍명보/축구대표팀 감독 (지난달 24일)]
"11차가 어떤 회의인지는 정확히 잘 모르겠지만 거기에 약간 행정의 착오가 좀 있지 않았나‥"

내일 문체부는 11차 회의 내용을 포함해 축구협회 감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MBC뉴스 송기성입니다.

0
0
최신 동영상
  • 축구
  • 농구
  • 야구
  • 기타
인공지능이 예상한 2026 월드컵 챔피언은…"아르헨티나, 2연패 한다"
한국에 뜬 ‘NCAA 스타’ 번즈 “너무 즐거운 무대, 덩크 많이 하겠다”
인공지능(AI)이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우승팀으로 아르헨티나를 꼽았다.14일 일본 매체 사커다이제스트에 따르면, 챗GPT는 향후 월드컵 10개 대회의 우승...
日, '팀 메이트 인연' NEW 호주 잡고 연승 이어갈까
‘아쉬운 야투 난조’ 박지수, 페네르바체 상대로 2점 3리바운드···갈라타사라이는 시즌 첫 패
'사우디 원정 악몽 격파→새 역사' 亞 톱랭커 잘 나가는 일본이 호주를 상대로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까.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이 이끄는 일본 축구 A대표팀은 15일 일본 사이타마의 ...
'김천 드라마 2기 절정' 울산전 승리로 우승 경쟁 불씨 살린다
'2년 차 젊은 피' 문정현의 패기
김천 상무가 파이널 라운드 첫 상대 울산 HD를 꺾고 우승에 도전한다는 각오다.김천(대표이사 배낙호)은 애초 2024년 강등이 가장 유력한 팀이었다. 선수들의 입대와 전역으로 인한...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