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은퇴 후 PL 최고로 MF로 평가 받을 것"...더 브라위너 향한 맨유 레전드 미드필더의 극찬
출처:OSEN|2022-03-07
인쇄

 

맨체스터 더비의 주인공 케빈 더 브라위너(30, 맨시티)가 전문가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맨체스터 시티는 7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022 시즌 프리미어리그‘ 28라운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맨체스터 더비‘를 치러 4-1로 대승했다.

이 경기 주인공은 케빈 더 브라위너였다. 베르나르두 실바, 로드리와 함께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더 브라위너는 활발한 공격 가담으로 맨시티의 공격을 이끌었다. 전반 5분 만에 선제골로 분위기를 가져오더니 맨유에 동점 골을 허용한 지 6분 만인 전반 28분 재차 달아나는 골을 만들었다. 또한 후반 23분 코너킥 키커로 나서서 리야드 마레즈의 3번째 골을 도왔다.

후반 35분 일카이 귄도안과 교체로 빠져나간 그는 2골 1도움을 비롯해 총 6개의 슈팅과 키 패스 5개, 드리블 성공 2회를 기록했다.

경기 종료 후 프리미어리그 전문가들은 더 브라위너의 경기력을 극찬했다. 영국 ‘데일리 스타‘에 따르면 스카이 스포츠 방송에 출연한 제이미 레드냅은 그를 폴 스콜스, 스티븐 제라드와 같은 전설적인 선수와 비교했다.

레드냅은 "스콜스와 비슷한 유형이지만, 제라드만큼 빠르다. 그를 보는 것은 즐겁다. 경이로운 수준이다. 다른 선수들과 다르다"라고 평가했다.

전 맨시티 선수 마이카 리차즈는 "그의 수준은 한참 위에 있다. 이런 경기에서 더 브라위너는 최고다. 그의 전성기 모습을 되찾고 있다"라고 칭찬했다.

더 브라위너의 뛰어난 활약에 맨유 ‘전설‘ 로이 킨도 그의 실력을 인정했다. 킨은 "더 브라위너의 경기를 보려면 돈을 내야 한다. 정말 좋은 선수이며 훌륭한 프로 의식을 가진 선수다. 득점, 도움, 패스까지 모두 훌륭하다. 뛰어난 선수이며 스탯을 보면 더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더 브라위너가 선수 생활을 마칠 때쯤이면 프리미어리그 역대 가장 뛰어난 미드필더로 평가받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더 브라위너는 이번 시즌 초반 발목 부상으로 경기를 많이 소화하지 못했다. 또한 부상에서 복귀한 후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다시 명단에서 빠졌다.

이후 지난해 12월 4일 왓포드전에서 23분을 소화하며 그라운드에 복귀한 그는 점차 폼을 끌어 올리기 시작했다. 리즈 유나이티드와 치른 17라운드에서 멀티 골을 기록하더니 레스터 시티, 첼시를 상대로 한 19, 22라운드에서도 득점을 기록했다.

영국 ‘데일리 메일‘은 "부상으로 시즌을 늦게 시작했지만, 어느 순간 최고 기량을 회복했고 이번 시즌 벌써 리그에서 9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2015-2016 시즌 맨시티에 합류한 후 두 번째로 빠른 득점 페이스"라고 조명했다.

한편 이 경기 승리로 승점 3점을 획득한 맨시티는 69점(22승 3무 3패)을 기록, 한 경기 덜 치른 리그 2위 리버풀(63점)과 차이를 6점으로 벌렸다.

  • 야구
  • 농구
  • 기타
KIA 네일-키움 김혜성, 3·4월 투타 '쉘힐릭스플레이어' 선정
'괴물신인' 웸반야마, 역대 6번째 만장일치 NBA 신인상 수상
KIA타이거즈 제임스 네일과 키움히어로즈 김혜성이 KBO리그 3·4월 투타에서 가장크게 승리에 기여한 선수인 것으로 확인됐다.한국쉘석유주식회사(한국쉘)는 “WAR(대체 선수 대비 ...
이승엽의 '독한 야구'…두산, 올해는 초반부터 달린다
전 LA레이커스 가드 다리우스 모리스, 33세에 사망 ‘비보’
사령탑으로 두 번째 시즌을 보내는 이승엽 두산 베어스 감독이 올해는 승부수를 일찍 띄우는 분위기다. 덕분에 '독한 야구'로 주목을 끌고 있다.두산은 6일까지 18승 19패로 6위에...
이정후 멀티히트 분전에도, 샌프란시스코 4연패 수렁
[KBL FINAL] 챔프전 ‘평균 20.2점’ 노련미 보인 라건아, KCC의 든든한 버팀목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주전 중견수 이정후가 모처럼 멀티히트(한 경기 안타 2개 이상)를 가동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이정후는 7일(한국시각)...
EXID LE, 파격 노출 글래머 비키니..제시의 막강한 라이벌 등장
EXID LE, 파격 노출 글래머 비키니..제시의 막강한 라이벌 등장
EXID LE(엘리)가 섹시한 비키니를 입고 우월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해 화제다.4일 그룹 EXID 엘리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귀여운 이모티콘과 함께 휴가 근황을 담은 다양한 인증...
'이혼' 이윤진, 이범수 폭로로 폭주하더니‥비키니 입고 2주만 근황
'이혼' 이윤진, 이범수 폭로로 폭주하더니‥비키니 입고 2주만 근황
통역사 이윤진이 배우 이범수와 이혼 소송 중인 가운데, 발리에서 2주 만에 근황을 전했다.지난 6일 이윤진은 자신의 채널에 발리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사진에서 이윤진...
땀 젖은 브라탑 입고 글래머 자랑 원빈 조카
땀 젖은 브라탑 입고 글래머 자랑 원빈 조카
아역 시절 원빈 조카 역으로 유명한 배우 김희정의 섹시함은 끝이 없다.김희정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브라탑을 입고 테니스를 치고 있었고, 그 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