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천재 소년 등장에 '꼴찌 경쟁' 벌어진 NHL
출처:연합뉴스|2023-01-07
인쇄



지난 6일(한국시간) 캐나다의 우승으로 막을 내린 국제아이스하키연맹 남자 20세 이하(U-20)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가장 큰 화제를 모은 선수는 코너 베다드(18)였다.

베다드는 캐나다 노바스코샤주 핼리팩스에서 열린 대회 7경기에서 9골과 14개의 어시스트로 공격 포인트 23개를 올렸다.

캐나다가 연장 골든골로 3-2 승리를 거둔 체코와 결승전에서는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어도, 베다드는 어렵지 않게 대회 최우수선수(MVP) 트로피를 거머쥘 수 있었다.

말 그대로 ‘원맨쇼‘를 펼쳐 캐나다에 금메달을 선사했지만, "20년 뒤에는 내 기록 대신 캐나다의 우승만을 기억할 것"이라고 말할 정도로 겸손한 성격까지 지녔다.

데니스 윌리엄스 캐나다 감독은 "많은 이들이 빙판 위에서 모습만을 보고 베다드가 얼마나 겸손하고 지적인 선수인지를 알지 못한다. 나이보다 훨씬 성숙한 선수"라고 말한다.

캐나다 밴쿠버 출신인 베다드는 일찍부터 재능을 드러냈다.

고작 15세 때인 2020년 최고 수준의 북미 주니어 아이스하키리그인 웨스턴하키리그(WHL)의 레지나 패츠에 1순위로 입단했다.



지난 시즌은 62경기 51골 49어시스트로 100개의 공격 포인트를 채웠고, 이번 시즌도 28경기에서 64개의 공격 포인트(27골 37어시스트)로 맹활약 중이다.

역대급 스타 선수의 등장에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가 들썩인다.

올해 6월 열릴 NHL 신인 드래프트에 참여할 예정인 베다드는 전체 1순위 지명이 확정적이다.

북미 언론이 한창 리그가 진행 중인 NHL의 우승팀을 예상하는 것만큼 ‘꼴찌 후보‘를 고르는 것에도 많은 지면을 할애할 정도다.

캐나다 야후스포츠는 "베다드는 이미 드래프트 상위권 후보 중에서도 ‘코호트 격리‘ 상태"라고 묘사하고는 "베다드를 얻기 위해 몇몇 팀은 바닥으로 떨어질 가치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번 시즌 하위권으로 떨어진 애너하임 덕스, 시카고 블랙호크스 등이 베다드의 행선지 후보로 거론되는 가운데 가장 큰 기대를 거는 팀은 밴쿠버 커넉스다.

1970년 NHL 합류 이후 한 번도 우승 트로피인 스탠리컵을 품지 못한 밴쿠버는 고향 출신의 베다드 영입을 꿈꾼다.

디애슬레틱은 시즌 초반 반짝 좋은 성적을 거두다 최근 하위권으로 처진 밴쿠버를 두고 "내려올 팀은 내려온다"며 드래프트 상위 순번을 위해 꼴찌 경쟁을 벌이는 ‘탱킹‘(Tanking)을 주문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인성도 월클' 손흥민의 '아스널 리스펙' 인터뷰 "세계 최고의 팀, 좋은 시험대 될 것"
'인성도 월클' 손흥민의 '아스널 리스펙' 인터뷰
토트넘훗스퍼 주장 손흥민이 올 시즌 마지막 '북런던 더비'를 앞두고 라이벌 팀 아스널을 존중했다.10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훗스퍼 스타디움에서 토트넘과 아스널의 2...
강인이와는 안 뜁니다! 바르사 초신성 야말, PSG 합성 사진에 '눈물 이모티콘'
강인이와는 안 뜁니다! 바르사 초신성 야말, PSG 합성 사진에 '눈물 이모티콘'
라민 야말이 자신의 SNS를 통해 파리 생제르맹(PSG) 이적설에 대해 입을 열었다.야말은 바르셀로나가 자랑하는 2007년생 초특급 유망주다. 바르셀로나의 유스를 일컫는 '라 마시...
"전적으로 책임지겠다" 정해성 위원장, 무슨 수를 쓰더라도 올림픽 출전권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책임지겠다"라고 큰소리쳤지만, 이미 올림픽 출전권은 물 건너갔다.황선홍(56) 감독이 이끄는 한국 23세 이하(U-23) 올림픽 대표팀은 26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 압둘라 빈...
축구 잊고 여자에 미친 '손흥민 절친', 이젠 커플 타투까지 공개
축구 잊고 여자에 미친 '손흥민 절친', 이젠 커플 타투까지 공개
한때 손흥민과 좋은 호흡을 보였지만 이제 잊힌 델레 알리는 여자친구와 커플 타투를 해 눈길을 끌었다.영국 ‘더 선’은 “모델 여자친구 신디 킴벌리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알리가 커플...
아이 엄마라고 믿기지 않을 얼짱 인플루언서 비키니
아이 엄마라고 믿기지 않을 얼짱 인플루언서 비키니
얼짱 인플루언서이자 유튜버 홍영기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애 엄마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
‘5월의 여왕’ 미스맥심 김갑주, 노란색 란제리로 남심 저격!
‘5월의 여왕’ 미스맥심 김갑주, 노란색 란제리로 남심 저격!
미스맥심 김갑주가 5개월 만에 맥심 표지를 장식하며 컴백,설레는 눈빛과 완벽 비주얼로 남심을 접수했다. 접수“2023 미맥콘(미스맥심 콘테스트) 우승자인 김갑주는 이번에 표지를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