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이강인 안 판다" 짜증날 만…맨시티? 맨유? PL 톱 구단 러브콜
출처:스포티비뉴스|2023-01-28
인쇄





이강인(21, 마요르카)이 ‘언팔‘로 불편한 감정을 드러냈다. 마요르카는 바이아웃이 아니면, 후반기에 핵심 선수를 내주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속속 밝혀진 팀들을 보면, 이강인 입장에서 분노할 만 했다.

스페인 마요르카 지역을 기반으로 ‘마르카‘, ‘풋볼 마요르카‘ 등에서 활동하는 후안미 산체스 기자는 "이강인은 1월 겨울 이적 시장 영입 제안을 알고 있다. 이강인에게 관심있는 프리미어리그 팀은 브라이튼이 아니라 프리미어리그 톱(TOP) 팀"이라고 알렸다.

프리미어리그 톱 구단은 ‘프리미어리그 빅6‘를 말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리버풀, 맨체스터 시티 등 굵직한 팀이 이강인에게 관심이 있다는 이야기다. 실제 영국 현지에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이강인 재능을 추천하기도 했다.

이강인은 2021년 유소년부터 꿈을 키웠던 발렌시아를 떠났다. 발렌시아는 이강인 잠재력을 알아봤고 향후에 핵심 선수로 성장하길 원했지만, 이강인에게 충분한 출전 시간을 보장하지 못했다. 구보 다케후사 등 같은 나이 선수들이 기회를 찾아, 라리가 1군에서 뛰고 있었기에 마요르카 이적을 결정했다.

마요르카 데뷔 시즌에는 쉽지 않았다. 발렌시아부터 지적됐던 부족한 수비적인 능력이 발목을 잡았다. 공격력은 좋았지만 중하위권 팀에 수비 능력도 필요했다. 2022-23시즌에 단점을 점점 보완하면서 마요르카 핵심이 됐고,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까지 승선했다.

월드컵에서 번뜩이는 왼발 능력을 십분 발휘했기에, 겨울 이적 시장에 러브콜이 있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네덜란드 에레디비시 등에서 관심을 보였다. 하지만 마요르카는 중요한 후반기에 팀 핵심 선수를 보낼 수 없었다.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이강인 잔류를 설득했다고 말했지만, 무언가 틀어진 분위기다. 이강인 개인사회관계망(SNS)에 마요르카를 ‘언팔‘하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스페인 마르카도 "이강인이 1월 영입 제안을 모두 거절한 마요르카 태도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며 ‘언팔‘ 이유를 설명했다.

이강인이 겨울에 떠날 수 있는 유일한 조건은 바이아웃이다. 바이아웃 금액을 놓고도 설왕설래가 있지만, 아기레 감독이 최근 인터뷰에서 "이강인은 우리와 함께한다. 설득할 필요가 없다. 계약에 따라 다른 시나리오는 고려하지 않는다. 바이아웃을 낼 팀이 없다고 확신한다. 3000만 유로(약 410억 원)는 큰 돈"이라고 선을 그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두산, 19일 롯데전 배우 정려원·위하준 시구·시타
라건아, 외국선수 규정 따르기로…해외리그 경력 국내선수 제도 신설
배우 정려원과 위하준이 잠실구장에서 시구와 시타에 나선다.두산 베어스는 17일 "오는 19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리는 롯데 자이언츠와 정규시즌 맞대결에서 승리기원 시구∙시타를 진행...
믿고 보는 박성한, SSG 대체불가 유격수
PO 탈락하니 쏟아지는 이적설... CLE, 주축 지킬 수 있을까
SSG에서 가장 바쁜 야수 중 한 명은 유격수 박성한이다. 올 시즌 전 경기를 뛰며 KBO리그 유격수 중 가장 많은 수비 이닝을 소화하고 있다. 팀에 부상으로 이탈한 내야수가 많아...
타격 부진에도 변함없는 "하성 킴!" 아무도 비판 안 해, 왜?..."김하성이 뷸러의 공에 맞았을 때 팬들의 간은 콩알만 해졌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격감이 좀처럼 오르지 않고 있다. 타율은 0.204로 떨어져 1할대 추락 위기에 직면했다.김하성은 현지 시간으로 4월 0.202의 타율을 기록했다....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글래머 강조한 여배우의 아찔한 수영복 착용
배우 기은세가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기은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가운데가 파인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과시했다.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제가 분발 할게요”…이나연, ♥남희두 사진 실력 언급
이나연이 남희두의 사진 실력을 언급했다.16일 이나연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먹고 수영하고 낮잠 자고 수영하고 푹 쉬었다”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그는 ...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오정연 아나, 비키니 초근접샷..얼굴도 몸매도 굴욕 1도 없어
아나운서 오정연이 비키니를 입고 행복한 휴가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17일 오정연 아나운서는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딱 적당히 만큼 그리울 거야. #시파단 #말레이시아"라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