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토트넘은 좀비군단.. "뼈만 남았다" 걸어다니는 부상자들
출처:스포츠조선|2023-02-14
인쇄



‘토트넘은 좀비 군단.‘

영국 언론 ‘데일리메일‘은 14일(한국시각) ‘토트넘 핫스퍼는 뼈만 남았다. 안토니오 콘테 토트넘 감독은 걸어다니는 부상자들을 이끌고 있다‘라며 안타까워했다.

챔피언스리그 16강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절체절명의 위기다. AC 밀란 원정이 지옥행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졌다. 심지어 콘테 감독 조차 사실상 부상을 당한 것이나 마찬가지다.

데일리메일은 ‘AC 밀란을 상대하는 토트넘은 선수들이 없다. 특히 미드필더 선택의 여지가 부족하다. 콘테도 담낭 제거 수술을 받고 아직 회복이 덜 됐다. 이들은 화요일 밤(현지시각) 산시로(AC 밀란 홈구장)에서 고통을 이겨내야 한다‘라고 응원했다.

토트넘의 중원은 완전히 붕괴됐다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브스 비수마, 로드리고 벤탄쿠르,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가 뛸 수 없다. 비수마와 벤탄쿠르는 부상, 호이비에르는 출전 정지다.

3-4-3 시스템에서 중앙 미드필더 1, 2, 3번 옵션이 모두 ‘아웃‘된 것이다. 남은 중원 자원은 22세 올리버 스킵과 20세 파페 사르다. 경험이 적은 어린 선수들이다.

콘테는 "그들은 정말 어리다"라며 우려했다. 그러면서도 "그들이 감정을 극복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우리는 이 시기를 더 강해지는 계기로 만들어야 한다. AC 밀란과 경기는 분명히 고통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함께 극복해야 한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토트넘은 이번 시즌 무관 탈출을 위해 여름 이적시장에 꽤 큰 돈을 썼다.

리그컵에서는 이미 탈락했다. 프리미어리그는 5위에서 힘겨운 TOP4 싸움 중이다. 우승을 꿈이라도 꿀 수 있는 대회는 이제 챔피언스리그와 FA컵 뿐이다. 때문에 챔피언스리그는 결코 버릴 수 없는 경기다.

간판스타 손흥민도 투지를 불태웠다.

손흥민은 "나는 여기 서서 하루 종일 말할 수 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경기장에서 어떻게 하느냐이다. 우리는 하나의 팀으로 움직여야 한다. 같은 방식으로 모두 함께 있어야 한다. 물론 정말 힘든 경기가 될 것이다. 오해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우리는 100% 이상 준비 돼 있어야 한다"라며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日열도 대흥분' 일본인 최초 사이영상 주인공 탄생할 수 있다 '미친 ERA 0점대+무패 질주'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이마나가 쇼타(31)가 일본인 메이저리거 역사상 최초 사이영상 수상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올 시즌 아직 패배가 없는 가운데, 5승을 기록 중인 이마나가는 평균자책점도...
이정후, ‘구조적 손상’ 확인...류현진 어깨 고친 의사 만나 2차 소견 듣는다
‘5년 7억원’ FA 최대어의 ‘초스피드’ 재계약…DB에 남은 강상재 “원주에서 다시 한 번 행복한 농구 하고 싶었습니다”
왼어깨 탈구 진단을 받은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외야수 이정후, 부상 정도가 가볍지않다.자이언츠 구단은 15일(한국시간) 이정후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이에 따르면, 이정후는 ...
선발진 구멍에 흔들리는 수비와 불펜, 타선도 주춤...위기의 1등 감독, 어떻게 헤쳐나갈까?
‘평균 29.6득점’ 클리블랜드 미첼, 종아리 부상으로 결장...감독은 “모두가 힘을 합쳐야”
어떻게 위기를 헤쳐나갈까?KIA 타이거즈가 선두 수성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 14일 두산 베어스와의 2024 프로야구 광주경기에서 5-8로 무릎을 꿇고 2연패를 당했다. 여전히 ...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시스루 비키니 입고 아찔한 몸매 뽐낸 치어리더
김한나 치어리더가 아찔한 섹시함을 뽐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시스루 비키니를 입고 있었으며, 미모와 몸매까지 시선을 끌었다.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기은세 수영복 자태+존재감 남달라…美할머니도 쳐다볼 정도
배우 기은세가 남다른 휴양지 패션을 뽐냈다.기은세는 14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샌디에이고 파크하얏 리조트에 도착. 전날부터 다리에 병이 난 나는 골프를 치러 간 커플과 떨어져 나 ...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천우희, 뜻밖의 볼륨 몸매 자랑...‘백상 히어로’
배우 천우희가 뜻밖의 볼륨 몸매를 뽐냈다.천우희는 지난 7일 개인 채널에 “백상 나들이.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 축하드립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올렸다.그는 이날 서울 강남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