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국제삼보연맹 회장, "삼보는 미신" 도발에 "결과를 보라"며 응수
출처:이데일리|2023-11-14
인쇄


국제삼보연맹(FIAS)의 수장 바실리 세스타코프 회장이 최근 화두가 된 “삼보는 미신”이라는 말에 “결과를 보라”며 자신감 있는 말로 응수했다.

삼보가 논쟁의 주제가 된 건 UFC를 뜨겁게 달궜던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 이슬람 마카체프의 맞대결이 원인. 페더급 챔피언인 볼카노프스키는 자신의 체급에 적수가 없었다. 그러자 한 체급 위로 올라가 라이트급 챔피언 마카체프와 주먹을 맞댔다.

지난 2월 열린 볼카노프스키와 마카체프의 1차전 결과는 마카체프의 판정승. 비등비등했던 경기 양상 속에 판정 논란이 불거지기도 했다. 결국 두 선수는 지난달 다시 옥타곤에서 마주했다. 2차전을 앞두고 볼카노프스키의 코치 크레이그 존스는 마카체프의 기반인 삼보를 언급했다.

당시 존스는 “삼보에 대해 들어는 봤지만 실제로 본 적은 없다”며 “마카체프가 서브 미션을 한다면 그건 ‘주짓수’, 테이크다운을 한다면 ‘유도’”라고 비꼬았다. “나에게 삼보는 존재하지 않는 미신”이라는 도발성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마카체프의 상징과도 같은 삼보를 깨뜨리겠다는 선전포고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에도 승자는 마카체프였다. 마카체프는 1라운드 3분 6초 만에 강력한 헤드 킥으로 볼카노프스키의 전진을 멈춰 세웠다.

마카체프의 승리로 삼보의 위력이 증명되자 세스타코프 회장은 “결과로 답을 대신하고 싶다”며 여유를 보였다. UFC의 탄생 배경이 복싱, 가라테, 태권도, 삼보 등 다양한 무술 가운데 가장 강한 종목을 찾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한 세스타코프 회장은 “UFC 챔피언을 보면 삼보 챔피언 출신이 많다”며 우회적으로 우월감을 드러냈다.

이어 “마카체프 외에도 MMA의 전설 표도르, 29전 29승을 기록했던 UFC 전 라이트급 챔피언 하빕 모두 삼보 세계 챔피언 출신”이라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많은 삼보 챔피언 출신 선수들처럼 말보단 결과로 보여줘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세계 삼보선수권대회에 출전한 박호성(경기삼보연맹)도 ‘삼보는 미신’이라는 말에 동의하지 않았다. 엘리트 유도 선수 출신으로 실업팀에 입단까지 했던 그는 주짓수도 블랙 벨트를 보유하고 있다.

박호성은 “삼보는 그라운드 상황보다 메치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 유도와 스탠딩 상황에 약한 주짓수의 약점을 보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여러 무술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 삼보의 또 다른 매력”이라고 강조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 트로피 프리뷰] 반즐리 FC VS 링컨 시티 FC
[EFL 트로피 프리뷰] 반즐리 FC VS 링컨 시티 FC
[반즐리 FC의 유리 사건]1. 반즐리 FC는 1승1패를 기록하며 조 2위에 3점으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경기에서 승점을 따내어 조별 리그를 통과하기 위해 동기를 부여받고 있습...
[EFL 트로피 프리뷰] 올덤 애슬레틱 AFC VS 볼턴 원더러스 FC
[EFL 트로피 프리뷰] 올덤 애슬레틱 AFC VS 볼턴 원더러스 FC
[올덤 애슬레틱 AFC의 유리 사건]1. 올덤 애슬레틱 AFC는 2경기를 패배하고 조 최하위에 랭크되어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홈에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에 팀은 여전...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 VS CA 센트랄 코르도바
[아르헨티나 프리메라 디비시온 프리뷰]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 VS CA 센트랄 코르도바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의 유리한 사건]1.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2점으로 A조 15위에 있습니다. 인데펜디엔테 리바다비아는 이미 플레이오프행이 좌절되었...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간호사 여신’ 인플루언서, 호텔 욕조서 사망…용의자 유명 래퍼
대만에서 ‘간호사 여신’으로 불리며 유명해진 인플루언서 아이리스 시에(본명 시에이팅·28)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한 호텔 욕조에서 숨진 채 발견돼 현지 경찰이 타살 가능성을 ...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마릴린 몬로로 빙의한 모델 ‘마가린’ 김가린, “DJ로 히트곡 내는 게 목표”
독특한 스타일로 주목받는 레이싱 모델 마가린(본명 김가린·26)이 음원 발매를 목표로 DJ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지난 11월 2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4.346k...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무대서 쓰러진 뒤 사과… “기억 안 나, 정말 미안해”
가수 현아가 마카오 공연 중 쓰러진 가운데, 직접 사과하며 팬들을 안심시켰다.9일 현아는 자신의 SNS에 “정말 미안하다. 좋은 모습 보여주고 싶었는데 프로답지 못 했던 것만 같고...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