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아르헨티나전 앞둔 삼바축구 ‘큰일났다’...비니시우스도 부상 ‘아웃’...5위서 더 추락 위기 [2026 북중미월드컵 남미예선]
출처:스포츠서울|2023-11-19
인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23·레알 마드리드)가 왼쪽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두달 반 남짓 결장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아르헨티나와의 2026 북중미월드컵 남미예선 홈 6라운드를 앞둔 브라질 축구대표팀에도 비상이 걸렸다.

브라질은 22일(오전 9시30분·이하 한국시간) 리우데자네이루의 마라카낭 경기장에서 리오넬 메시(36·인터 마이애미 CF)가 포진한 아르헨티나와 격돌한다.

브라질은 2승1무2패(승점 7)로 남미예선 10개 팀 가운데 5위로 처져 있는데, 이번 아르헨티나와의 경기에서도 질 경우 순위는 더 떨어진다. 그런 만큼 이번 아르헨티나와의 라이벌전에서는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브라질은 지난달 17일(현지시간) 우루과이와의 남미예선 원정 4라운드에서 주장인 네이마르(31·알힐랄)가 왼무릎 부상(전방십자인대 파열)을 당하는 가운데 0-2로 졌다.

이어 지난 16일에는 콜롬비아와의 원정 5라운드에서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아스널)의 선제골로 앞서다 루이스 디아스(리버풀)한테 막판 2골을 내주며 1-2로 뼈아픈 역전패를 당하고 말았다.

 


 

설상가상으로 콜롬비아와의 경기에서는 선발 투톱으로 나섰던 비니시우스가 왼쪽 다리에 부상을 당하며 전반 27분 교체돼 나오는 등 대형악재까지 겪었다.

비니시우스의 부상과 관련해 브라질축구연맹(CBF)은 18일 “그가 왼쪽 허벅지에 햄스트링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 아르헨티나와의 월드컵 예선에 결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니시우스는 레알 마드리드로 복귀해 치료를 받을 예정인데, ESPN은 그와 가까운 소식통을 인용해 두달 반 가량 경기에 결장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르헨티나는 지난 17일 우루과이와의 남미에선 홈 5라운드 경기에서 0-2로 져 4전 전승 끝에 뼈아픈 1패를 당했으나 예선 1위를 달리고 있다. 브라질로서는 메시를 앞세운 아르헨티나가 버거운 상대가 아닐 수 없다.

호드리고(22·레알 마드리드)와 투톱을 이루는 발빠른 비니시우스의 결장으로 브라질의 공격력은 더욱 약화됐다.

 

 

비니시우스의 소속팀 레알 마드리드도 큰일이 났다. 미드필더인 에두아르도 카마빙가(21)가 프랑스대표팀에 차출돼 훈련 도중 무릎 인대가 찢어지는 중상을 당한 지 이틀 만에 맞은 비니시우스의 부상이다.

비니시우스는 지난 8월에는 오른쪽 다리 햄스트링 부상으로 한달 남짓 결장했는데 이번에는 왼다리까지 다치는 불운을 겪었다.

레알은 이미 골키퍼 케파 아리사발라가(29)가 허벅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고, 미드필더 오렐리앵 추아메니(23)도 왼발뼈가 부러져 재활중이다.

뿐만 아니라, 지난 8월에는 주전 골키퍼 티보 쿠르투아(31)와 중앙수비인 에데르 밀리탕(25) 등 2명이 전방십대인대 파열 부상을 당해 이들의 공백도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중앙 공격형 미드필더 주드 벨링엄(20)도 최근 발렌시아와의 스페인 라리가 경기 중 왼쪽어깨를 다쳐 치료를 받고 있다.

레알 마드리는 이번 시즌 스페인 라리가에서 10승2무1패 (승점 32)로 지로나(11승1무1패 승점 34)에 이어 2위를 달리고 있다. FC바르셀로나(9승3무1패 승점 30)가 3위다.

레알은 챔피언스리그 본선 조별리그에서는 4전 전승으로 C조 1위를 달리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깨어난 '대장 호랑이'…선두 KIA, 나성범 날개를 달다
‘테이텀 트리플더블급 활약’ 보스턴, CLE 제압하고 동부 파이널 진출
올 시즌 초반 부상과 슬럼프로 마음고생하던 KIA 타이거즈 주장 나성범(35)이 가장 중요한 순간에 결승 홈런 포함 '3안타'를 몰아쳤다.나성범은 15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류현진 “데뷔전 몬스터의 탄생, 대단했다”
앤서니 에드워즈가 본 요키치
‘어른’이 되기 전의 마지막, 열아홉의 추억은 누구에게나 있다. 많은 프로야구 선수들에게도 만 열아홉살은 학교 야구의 울타리를 넘어 프로 무대에 입단, 사회에 발을 내딛는 출발선이...
김하성, 무안타 침묵…콜로라도 7연승 기세에 SD도 침묵
[NBA] '오리무중' 레이커스 차기 감독... 후보 1순위는 경험 없는 초짜 해설자
김하성이 침묵했다.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타선도 조용했다.김하성은 16일(한국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의 펫코파크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에서 8번타자 유격수로 ...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솔로지옥 출연자의 인어공주 같은 비키니 자태
리얼연애 프로그램 솔로지옥3 출연자 안민영이 화끈한 섹시함을 자랑했다.안민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뽀얀 속살과 글래머 몸...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일반인 남편♥' 한예슬, 허니문 떠나더니..섹시한 비키니 몸매 인증
한예슬이 신혼 여행을 떠나 섹시한 비키니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16일 배우 한예슬은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with love"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다수의 인증 사진을 ...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입은 거 맞죠?’ 이세영, 착시 부르는 비키니샷 공개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을 찾은 배우 이세영이 한껏 힐링 중인 근황을 전했다.이세영은 14일 자신의 채널에 파란 하늘 아래 야자수가 늘어서고 해변을 따라 빽빽한 요트가 들어찬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