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1위로 달리다 '꽈당'…한국 쇼트트랙, 혼성 계주 결선행 좌절
출처:뉴스1|2024-01-24
인쇄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강원2024)에 출전한 쇼트트랙 대표팀이 혼성 계주 준결선에서 레이스 도중 넘어지는 불운을 겪었다.

정재희(한강중)와 강민지(인천동양중), 주재희와 김유성(이상 한광고)으로 이뤄진 한국은 24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쇼트트랙 혼성 계주 준결선 1조에서 3분14초302의 기록으로 4개 팀 중 최하위에 머물렀다.

한국은 초반부터 앞서 나가며 경쟁 팀들과 격차를 벌렸다. 2위 일본도 멀찌감치 따돌리며 여유있게 1위로 들어올 듯 했다.

그런데 변수가 발생했다. 6바퀴를 남겨놓은 시점에서 정재희가 코너를 돌다가 미끄러져 넘어진 것. 혼성 계주의 경우 여자 선수가 넘어지면 같은 여자 선수와 교대가 이뤄져야 하는데, 당황한 한국은 교대가 크게 지체됐다.

이 사이 후발주자들의 추월을 허용했고, 재정비했지만 다시 앞서나가기엔 남은 바퀴수가 부족했다. 결국 한국은 4위에 그치며 파이널A(결선)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은 이어진 파이널B에선 3개팀 중 1위를 기록했다.

한국은 이번 대회에서 남자 1500m의 주재희가 유일한 금메달을 땄고 여자 500m에서 강민지(은메달)와 정재희(동메달), 남자 1500m의 김유성(동메달) 등 금메달 1개와 은메달 1개, 동메달 2개로 이번 대회를 마쳤다.

홈그라운드에서 열린 경기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쉬움이 남은 대회였다.

한편 혼성계주 결선에선 중국이 2분46초51의 기록으로 미국(2분47초13), 일본(2분47초42)을 따돌리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중국은 이번 대회에서 여자 1500m, 남녀 1000m에 이어 혼성계주까지 금메달만 4개를 휩쓸었다.

  • 축구
  • 야구
  • 농구
[EFL컵 프리뷰] 풀럼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EFL컵 프리뷰] 풀럼 FC VS 브리스톨 시티 FC
[풀럼 FC의 유리한 사건]1.풀럼 FC의 선수단 몸값은 약 3.3억 유로입니다(상대팀 약 6000만 유로).[브리스톨 시티 FC의 유리한 사건]1.브리스톨 시티 FC는 며칠 전 ...
[코리아컵 프리뷰] 강원 FC VS 전북현대모터스
[코리아컵 프리뷰] 강원 FC VS 전북현대모터스
[강원 FC의 유리한 사건]1. 강원 FC는 지난 시즌 코리아컵 16강에 진출하는 데 그쳤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돌파구를 찾아 코리아컵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2차전을 홈에서 치르...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천황배 전일본 축구선수권대회] 나고야 그램퍼스 VS 산프레체 히로시마
[나고야 그램퍼스의 유리 사건]1. 나고야 그램퍼스는 최근에 2연패를 당해서 이번에 홈에서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2. 모리 소이치로는 지난 경기에서 뛰어난 발휘를 보여 줬습니다.3...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 과즙미 가득한 모노키니 ‘완벽 S라인’
치어리더 이다혜가 모노키니 패션으로 섹시함을 뽐냈다.이다혜는 25일 자신의 SNS를 통해 “냥“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이다혜는 해변에서 오렌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비키니 입고 여유 즐기는 솔로지옥 출연자 성민지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에 출연자 성민지가 청순한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성민지는 지난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가기 전, 발리 같은 곳에서(국내 숙소인데 정...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 바다보다 청량한 수영복 자태…화보 같은 비주얼
치어리더 안지현이 청량하면서도 매혹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안지현은 24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내용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은 푸른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